Engoo 서비스 이용 약관 | 엔구(Engoo)

Engoo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일반 규정)

  • ENGOO 서비스 이용 약관은 (이하 “이용 약관”이라 합니다.) DMM.com LLC (이하 “회사”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ENGOO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의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사용자(이하 "사용자"라 합니다)는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하며, 본 이용 약관의 범위에는 회사의 이용 약관 이외 표준 이용 약관 뿐만 아니라 회사가 규정한 모든 사용자 계약이 포함됩니다.
  • 사용자는 이용 약관 페이지 외의 도움말 페이지, 가이드 페이지 및 회사에서 지정한 기타 모든 페이지가 약관의 필수적인 부분임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 사용자는 이용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된 이용 약관을 적용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사용자에게 고지 또는 전자메일로 통보합니다. 이용 약관에 대한 모든 개정은 그들이 서비스에 게시되는 순간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개정이 이루어진 후 사용자들이 7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고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들은 새로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기록과 기타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서비스 과정에서 촬영된 수업 장면(집합적으로 “정보”)을 포함하여 영상 및 이미지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적절하게 운영 및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정보를 사용합니다. 사용자는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정보를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2조 (이용 약관의 적용)

  • 본 이용 약관은 회사가 웹사이트, 이메일 또는 서비스의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통지하는 모든 정보에 적용됩니다.
  • 사용자는 회사와 이용 약관 이외의 별도의 합의를 (이하 “별도 협정”이라 합니다.)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 협정이 기존의 이용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등록 신청)

  • 서비스에 등록할 때 사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 시 사용자는 다음 조항을 준수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 사용자는 회사에서 권장하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 사용자는 본인의 통신 환경을 서비스 이용에 방해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 미성년자인 사용자들은 서비스 이용에 앞서 부모 또는 보호자와 같은 자신의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사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료를 제 7조(사용 요금 및 지불 방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결제 방법을 통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 수업을 제공하는 사람들은 풀타임 및 회사/회사의 하청 업체의 파트 타임 직원을 포함합니다. (이하 “교사(들)”이라 합니다.)
    • 회사는 통지, 광고, 설문 조사 및 사용자들에게 서비스에 대한 기타 유사한 정보를 보낼 전자 메일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사용자 등록은 회사에서 발송한 SMS 인증의 완료 혹은 인증 이메일을 수신 시 완료된 것으로 간주되고 승인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사용자가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사용자의 등록을 취소하거나, 사용자의 등록된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 사용자 등록 시, 혹은 과거에 해당 사용자가 이용 약관의 위반을 통해 계정이 정지되었거나, 사용자 등록 철회가 이루어졌던 경우
    • 사용자의 신청 정보가 거짓, 불명확 또는 불완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을 경우
    • 신청 시, 혹은 과거에 해당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 요금 지불을 방치했을 경우 (이하 “사용 요금”)
    • 회사가 지정한 결제 서비스 회사가 해당 신청자와의 계약 체결을 거부했을 경우
    • 동일 인물이 계정을 복수로 생성한 경우
    • 회사에 의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록이 완료되면 제 7조(사용 요금 및 지불 방법)에 따라 사용 요금에 대한 1차 지급이 확인된 날부터 (이하 “사용 시작일”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제 8조(강의권)에 명시된 무료 수업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4조 (등록 정보의 취급)

  • 서비스 시작에 앞서 사용자는 서비스 등록을 위해 지정된 정보("등록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사용자로부터 제공된 정보("데이터")로부터 추출한 데이터의 일부 또는 전체, 사용자의 장치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등록된 정보 또는 데이터가 해당 법률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 식별 정보 ("PPI")를 구성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PPI를 수집하고 사용해야합니다.
  • 사용자는 회사가 다음 하위 조항에 명시된 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것에 동의합니다.
    • 운영 관리 및 서비스 제공
    • 제품 (서비스) 및 기능에 관한 질의에 대한 응답
    • 사용자의 주문 처리
    •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
    •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 필수 업데이트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기타 정보의 알림
    • 사용자 계정 관리
    • 서비스 제공 내 기술 지원 (문제 해결, 보안 및 사기와 속임 방지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 서비스 홍보를 위한 설문 조사 및 마케팅
    • 서비스 이용 분석
    • 서비스 개선 및 개발
    • 연구 및 조사
    • 공공 기관의 규정 또는 명령 준수
    • 회사, 직원, 아웃소싱 계약자, 대중 및 회사 서비스를 포함하는 제 3자 고객의 안전 또는 무결성 보장
  •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 3자에게 아웃소싱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서비스 제공 업체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 제 4.3 조에 기술 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사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사용자의 등록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기술된 경우에 사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등록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법에 의해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청받은 경우
    • 정보를 공개하기를 거부한 것이 공공의 이익에 반하는 경우, 사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기가 어려운 경우
    • 법을 준수하기 위해 국가 기관 또는 지방 공공단체, 또는 하청 업체와 협력이 필요하거나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연락하는 것이 법 준수를 방해할 때
    • 회사의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제 5조 (등록 정보의 변경)

사용자는 자신의 등록 정보가 정확하고 적절하게 업데이트되어야 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등록 정보를 변경하면 변경 사항은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신속하게 반영됩니다. 또한, 회사는 사용자의 행동 또는 정보 누락으로 인해 생기는 어떤 불이익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서비스 사용 기간)

  •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허용된 기간은 (이하 “사용 기간”이라 합니다.) 사용 시작일로부터 (이하 “정기 수강권”이라 합니다.) 30일을 기준으로 한 달이 산출되며, 6개월, 12개월 상품 (이하 “장기 수강권”이라 합니다.)의 경우 사용 시작일로부터 6개월 또는 12개월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 사용 기간은 사용 요금의 지불을 통해 갱신되며, 제 7조(사용 요금 및 지불 방법)에 규정된 30일을 기준으로 사용 요금의 지불을 통해 자동 연장됩니다.

제 7조 (사용 요금 및 지불 방법)

  • 사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고 있는 서비스 사용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소비세, 세금의 다른 유형과 사용 요금에 적용되는 추가 세금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 사용자는 ENGOO 웹사이트에 지정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사용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자는 규정된 30일을 기준으로 사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됨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기간은 약관에 따라 사용자가 탈퇴하지 않는 경우 매달 같은 요금 조건으로 갱신되며, 약관에 규정된 바와 같이, 다음 사용 달에 대한 사용 요금은 해당 달의 사용 기간 종료 전에 지불되어야 합니다. 만일 서비스 갱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사용 기간이 끝날 때까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 정기 수강권 서비스의 사용 요금은 매월 1개월(30일 기준)의 사용 기간을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또한, 이미 회사에 지불된 사용 요금은 별도로 규정된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고객센터 > FAQ(https://engoo.co.kr/faq) > 결제문의 > 환불 관련 항목)
  • 한 달(30일)을 초과하는 장기 수강권의 경우에는, 서비스 비용은 사용 기간 시작에 선불로 지불되어야 합니다. 장기 수강권 환불의 경우, 모든 할인 및 혜택이 취소되고 환불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고객센터 > FAQ(https://engoo.co.kr/faq) > 결제문의 > 환불 관련 항목)
  •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쿠폰, 할인 및 마케팅 캠페인("프로모션")은 회사의 재량에 따릅니다. 회사는 사용자에게 프로모션에 대해 사전 통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적절한 시기의 프로모션 이용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지불이 중단된 경우, 회사는 프로모션을 복원하거나 연장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8조 (강의권)

  • 서비스 이용 시, 사용자는 사용자별 구성되는 수업 최대 횟수 외에 다른 유형의 강의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강의권은 수업 예약 및 서비스 이용에 사용됩니다.
  • 강의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8-2 조에 정의된 구매한 강의권과 8-3 조에 정의된 강의 교환권 사용자는 제 7 조(사용 요금 및 지불 방법)에 정의된 월 단위로 구매한 강의권을 제외하고,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방법으로 강의권 ("구매한 강의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강의권은 다음 하위 내용으로 정의됩니다.
    • 구매한 추가 스탠다드 강의권
    • 구매한 추가 프리미엄 강의권
  • 사용자는 ENGOO 웹사이트에서 지정된 결제 수단을 통해 사용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구매한 강의권은 구매한 날짜("유효 기간")로부터 30일 동안 유효하며, 위의 8-1조 및 8-2조에 설명된 강의권의 유효 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지불된 사용 요금 환불은 회사에 귀속되는 사유로 인해 수업이 제공되지 않은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회사는 담당 교사와 관련된 사유로 인해 수업이 3분 이상 지연될 경우 강의권("강의 교환권")을 보상합니다. 하나의 수업에 대해 하나의 강의 교환권이 제공되며, 회사는 교사가 수업 지연에 대한 책임이 있는지 여부를 합리적으로 결정합니다. 제 8-3조는 강의 교환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강의 교환권은 해당 수업 유형에 따라 발행됩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수업이 담당 교사와 관련된 사유로 인해 3분 이상 지연될 경우, 프리미엄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강의 교환권 1매가 발행됩니다.
  • 유효 기간 내에 강의권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마지막 유효일의 다음날 자정에 티켓은 만료되며, 이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9조 (무료 수업)

  • 사용자가 서비스에 등록을 완료한 날부터,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규정을 따라 무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하 “무료 수업”이라 합니다.)
  • 사용자는 무료 수업을 체험하는 동안에도 이용 약관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동일 인물이 무료 수업을 이용하기 위해 복수의 계정을 만들거나, 기타 부적절한 목적으로 복수의 계정을 만든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되는 모든 계정들에 적용됨.) 회사는 이와 같은 계정들로 무료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수업)

  • 수업은 25분동안 진행되며, 예외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 이유로도 변경되거나 중단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수업 참여에 늦은 경우, 관련 수업 시간의 길이가 이에 따라 단축됨에 동의합니다. 담당 교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수업 시간이 3분 이상 단축된 경우, 당사는 제 8조 제 4항에서 정한 강의권(강의 교환권)으로 수업을 보충합니다. 또한 귀책 사유의 유무와 책임 여하에 대해서는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하며, 회사는 판단의 이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습니다.
  • 사용자가 수업 시작 이후부터 회사 또는 해당 수업을 담당하는 강사 (이하 "담당 교사"라고 합니다)으로부터 온 연락의 응답 여부에 관계없이 수업을 시작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수업을 결석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 수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수업 중 15분 이상 참석하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예약한 수업에 사전 통보 없이 참석하지 않거나 수업 동안에 부적절한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경고, 시정 요구 또는 다른 비슷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업 결석, 예약하지 않은 수업 또는 참여하지 않은 수업에 대한 손해, 손실 또는 불편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 동일한 강사와 연속적인 수업을 예약할 경우, 2연속 수업(50분) 및 3연속 수업(75분)에 포함되는 모든 수업을 하나의 단일 수업으로 간주합니다. 사용자가 동일한 강사와의 연속적인 수업(이하 "연속 수업" 라고 합니다.)을 예약한 경우, 회사는 제 2항에 명시된 바와 같이 연속 수업에 사용자가 부재(결석)할 경우 이를 단일 수업으로 간주하며, 수업 결석 및 종료는 연속 수업에 포함된 모든 수업에 적용됩니다.

제 11조 (수업 예약)

  • 사용자는 수업 시작 15분 전까지 수업 예약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의 웹페이지 (이하 “웹사이트”이라 합니다.)에서 지정된 시작 시간 30분 전까지 예약된 수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시간 이후에 사용자가 수업을 취소하는 경우 수업은 취소되어 진행되지 않으며, 회사는 해당 수업에 대해 제 10조 4항에 따라 별도의 수강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는 최대 7일 전에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예약할 수 있는 수업의 횟수는 회원이 구입한 수강권의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 사용자의 예약이 웹사이트에 적절하게 반영될 때 수업의 예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담당 교사의 피치 못할 이유로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없을 경우 사용자가 예약한 수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수업이 취소될 경우, 회사는 8-4조에 따라 강의 교환권을 사용자에게 보상합니다.
  • 사용자는 상기 11-5조의 수업 취소의 사유가 회사에 귀속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경우 회사는 자체 재량에 따라 수업을 취소할 권리가 있으며 회사는 수업 취소의 세부사항 또는 취소의 판단 사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음에 동의합니다.

제 12조 (수업 피드백)

  • 사용자는 수업이 끝난 후 48 시간 동안 관련 수업에 대한 피드백 (수업 또는 교사에 대한 평가 및 의견을 포함하는, 통칭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피드백이 게시된 이후로는 사용자가 피드백을 수정, 업데이트, 삭제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피드백을 검토한 후 적절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피드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는 피드백이 웹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습니다.
  • 회사는 피드백의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여겨질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웹사이트에 표시된 피드백을 제거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회사가 그 이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음에 동의합니다.
  •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홍보나 발행을 위해 사용자가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SNS에 피드백으로 게시한 의견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 13조 (금지된 행동)

  • 사용자는 수업 중 혹은 서비스 이용 시 아래에 명시된 행동들에 제한을 받습니다.
    • 다른 이에게 서비스 이용 권한을 이전, 양도, 판매 변경 소유권, 이행을 대행하는 것
    • 권리 이전, 대여 혹은 비밀번호와 같은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제 3자가 사용자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용하는 행위
    • 명예, 신용, 저작권, 특허권, 실용 신안권, 디자인권, 상표, 홍보 또는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회사, 교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 행위
    • 공공 질서, 정책 및 도덕에 위배되는 불법 행동 또는 기타 행동을 수반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
    • 사용자 자신의 사업 또는 상업적 활동(준비 포함)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 다른 서비스 사용자 또는 교사의 불법적인 행동을 조장, 유발 또는 장려하는 행위
    • 다른 사용자 혹은 교사들의 물질적/정신적인 피해 및 불편을 야기하는 행위
    • 범죄를 저지르거나 수업을 받는 중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것
    • 수업 운영을 방해하거나 수업을 받는데 방해가 되는 부적절한 행위
    • 수업 중 음주, 흡연 행위와 수업을 받는데 적절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업에 참여하는 것.
    • 수업 중 교사들에게 성희롱을 하는 등 괴롭히는 행위 혹은 기타 수업 진행을 방해하는 부적절한 행동, 교사들에게 불편함과 당혹감을 줄 수 있는 행위와 속옷 바람 등의 과한 노출
    •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 강의 내용, 이미지, 비디오 또는 기록, 회사에 대한 문의 내용 및 답변을 공개 또는 배포하는 행위
    • 교사의 고용 조건, 콜센터 위치, 인터넷 통신 시스템에 대한 정보와 같이 회사가 일반 규정으로 공개하지 않은 기밀 정보를 공개하거나 누설하는 행위
    • 교사를 상대로 하는 종교, 정치 조직, 다단계 마케팅 시스템 또는 기타 그룹의 호객 행위 또는 모집, 설득하는 행위
    • 교사진들과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하고자 하는 행위; 온/오프라인, 이메일 또는 SNS와 같은 기타 소셜 커뮤니케이션 도구, 기타 직/간접적인 방법
    • 회사의 교사들에게 다른 서비스 혹은 경쟁업체로 유인하거나, 이직을 장려하는 행위
    • 회사 혹은 교사들에게 폭력적인 언어나 행동, 기타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등록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용인하는 행위
    • 복수의 계정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 없이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가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는 행위
    • 제 8조에 명시된 사유 이외의 강의 교환권 발행을 요청하는 행위
    •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주는 반복적인 수업 예약 및 취소
    •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방법을 통해 교사와의 수업 일정을 협의하려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이 없거나 제 13-1의 하위 조항에서 금지하는 후기를 게시하거나, 사실을 반영하고 있지 않은 후기를 의도적으로 남기는 행위
    • 수업에 반복적으로 나쁜 점수를 주거나 나쁜 내용을 게시하는 의도적인 행위
    • 회사에 대한 문의를 과도하게 반복하거나 회사에 과도한 요구를 하는 행위
    • 위에 명시되지 않은 회사에 대한 적합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모든 행위
  • 회사는 사용자의 행동이 제 13-1항에 정의된 금지 행동에 적용되는지를 단독 재량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그 이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판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나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과실로 입증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사용자의 서비스 회원권 취소 여부와 관계 없이, 사용자가 제 13-1항의 하위 조항 중 어느 하나로 발생시킨 회사 또는 제 3자의 손해, 손실 또는 불편(이하 “손해”라 합니다.)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보류, 중단, 정지, 등록 취소 등)

  •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여건에 관계 없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 회사는 아래의 조항들이 사용자에게 적용이 된다고 여겨지면, 위반 사항에 대해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에게는 사전 안내 없이 아래 사유로 해당 사용자의 구독권을 보류, 중단, 정지, 혹은 등록 취소를 할 권한이 있습니다. (이하 “보류”)
    • 제9-3항에 의거하여 사용자에게 경고 및 유사한 소통에도 불구하고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다고 여겨질 시
    • 사용자가 제11-1항에 명시된 금지된 행위를 보였을 시
    • 사용자가 본 이용 약관에 명시된 규정들을 위반했을 시
    •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자가 회사나 혹은 교사에게서 주어진 지침을 따르지 않았을 시
    • 담당 교사로부터 사용자의 적절하지 않은 행위에 대한 보고가 이뤄질 시
    • 기타 이유로 회사 측에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부적절하게 이용하였다고 여길 시
  • 제 14-1항에 명시된 이유들로 인해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정지 되었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비용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 제14-1항에 명시된 이유로 인해 사용자의 사용이 보류되었을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이로 인해 입은 피해나 불편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15조 (회원권 취소)

  • 사용자는 회사 측에서 명시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회원권 취소를 (이하 “취소”라 합니다.)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절차에 따라 취소가 이루어지면 사용자는 사용 기간이 종료될 때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상실함과 동시에 서비스 회원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회사가 사용자의 취소 요청을 확인 후 확인 이메일을 발송함과 동시에 취소 절차는 완료됩니다.
  • 취소 요청은 다음 서비스 사용 기간의 시작일 전날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사용 기간 내에 취소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도래한 사용 기간의 종료 후 이어지는 사용 기간에 취소가 완료됩니다.
  • 사용자의 회원권이 성공적으로 취소됨과 동시에 사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상실하며 회사에 대한 클레임을 걸 수 없습니다.
  •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위로 인하여 회사나 제 3자에게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사용자에게는 회원권이 취소가 완료된 후에도 해당 손해나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제 16조 (회사 통지)

  • 회사는 ENGOO 계정 정보 페이지 (통칭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통지는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전송될 때 사용자에게 수신되었다고 간주됩니다.
  • 사용자는 제 16-1항에 명시된 페이지에 동일한 지정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야 하며, 회사로부터 통지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 사용자가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시, 상기 지정된 페이지에 지정된 이메일 주소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이메일 주소 변경을 통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중지/종료)

  • 회사는 자체 재량으로 웹사이트 또는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사전 통보를 함으로써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일시 중지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하 “변경 및 종료”). 아울러 사용자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사전 통보 없이 변경 및 종료될 수 있음을 인지합니다.
  • 회사는 정기적인 서비스 유지 보수 또는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이하 “취소된 수업”)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 정보를 통해 수업 취소를 사용자에게 사전에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수업 취소로 인한 환불이나 강의 교환권이 제공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 회사는 변경 및 종료로 인해 사용자 또는 제 3자가 겪을 수 있는 손실 또는 불편 (취소된 수업 포함) 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Engoo Live 이용)

  • 본 서비스는 Engoo Live 소프트웨어 (이하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사용과 관련하여 아래의 하위 조항에 동의합니다.
    •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모든 관련 이용 약관 및 지침을 준수합니다.
    • 소프트웨어 또는 회사가 권장하는 환경을 준비합니다.
    •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설치, 링크 또는 URL에 대한 접근, 소프트웨어의 채팅 기능을 통해 교사로부터 전송된 파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다운로드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사용자가 회사에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요청하더라도 회사가 소프트웨어 이외의 다른 통신 도구 ("타사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이유로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Skype를 대체 도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Skype를 사용할 경우 제 18-1항의 하위 조항 (1), (2) 그리고 (3)이 적용됩니다.
  • 회사는 단독 재량으로 필요할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타사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판단 사유를 사용자에게 설명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9조 (사용자 책임)

  • 사용자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모든 행동과 그 결과 또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 사용자는 회사, 회사 직원(직원, 담당자, 대표자 포함), 교사(담당 교사 포함), 서비스의 다른 사용자 또는 기타 제 3자에게 손해 및 손실(이용 약관 미준수 포함)을 가했을 경우, 사용자는 이에 대한 보상과 책임을 질 의무가 있습니다.

제 20조 (저작권과 소유)

  •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된 이미지, 그림, 음성 녹음, 상표, 로고, 텍스트 및 기타 자료 (이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회사 또는 라이센스를 부여한 회사에 있습니다. 사용자는 회사의 승인 없이 잡지나 타 웹사이트에 복사 또는 업로드하고 제 3자에게 지적 재산권을 배포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가 제 20-1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법률에 따라 사용자에 대한 법적 절차(경고 또는 불만 제기,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보상 청구, 금지 명령 요청 포함)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권리 포기)

사용자는 회사에게는 아래에 명시된 상황들로 인해 발생한 손해, 손실 또는 불편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동의합니다.

  • 사용자가 아래 이유들로 인해 서비스를 만족스럽게 이용하지 못했을 때:
    • (i) 사용자가 희망하는 날짜 또는 시간에 수업을 예약하지 못했을 때
    • (ii) 사용자가 희망하는 교사와 수업을 예약하지 못했을 때
    • (iii) 사용자가 예약된 수업에 참석할 수 없었을 때
    • (iv) 담당 교사 또는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를 넘어선 곳에서 발생하는 정전, 네트워크 장애, 통신 시스템 장애로 수업이 진행이되지 못했을 때
    • (v) 사용자의 메세지나 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수정 혹은 그 외의 제 3자로 인한 불법적인 행위가 감지되어 문제나 피해를 겪었을 때
  •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수업에 대한 교육적인 효과, 타당성, 정확성, 진실성 및 기타 사항
  •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소개하거나 추천한 자료의 제 3자 서비스의 효과, 타당성, 정확성, 진실성 및 기타 사항
  • 회사가 권장하지 않는 환경으로 인해 사용자가 문제나 불편을 겪을 경우
  • 사용자가 웹사이트 또는 제 3자가 운영/제공하는 웹 사이트에 링크 되어있는 컨텐츠로 인해 문제를 겪은 경우
  • 소프트웨어, 타사 소프트웨어 (Skype 포함) 또는 회사가 지정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제공한 기타 서비스의 오작동, 문제 또는 기타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 이용 약관 18-1조 3항에 따라 사용자가 열거나 다운로드 한 파일, 이미지 또는 기타 자료를 통해 사용자의 하드웨어가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영향을 받는 경우
  • 사용자가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불가하였을 시(비밀번호 분실 및 상실 등)
  •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완전함, 정확성, 현대성, 안전성 등

제 22조 (비 보장 조항)

사용자들은 회사가 아래의 조항들에 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는다고 사전에 동의합니다:

  • 사용자가 희망하는 시간대와 희망하는 교사에 수업 예약 가능 여부
  •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수업의 교육적인 효과, 타당성, 정확성, 진실성 등
  • 서비스 이용에 적합한 환경 아래 어떠한 이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소프트웨어, 타사 소프트웨어, 파일들, 그리고 그 외의 요소들에 대한 안전성
  •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재된 링크 및 정보의 완성도, 정확성, 현대성, 안정성 등
  • 회사의 웹사이트나 회사의 웹사이트로 링크가 되는 타 사이트에 게재된 컨텐츠 및 컨텐츠 이용에 대한 정확성과 안정성 등

제 23조 (기업 이전)

사용자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서비스를 이전할 시,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의 회사의 법적 지위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이용 약관에 따라 제 3자에게 사용자의 회원 자격 상태, 사용자의 등록 정보 및 기타 관련 데이터 등 회원 등록 정보와 기타 정보들을 포함하는 모든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수 있는 것으로 동의합니다.

제 24조 (분리가능성)

이용 약관의 조항이 법원 또는 관할권의 소비자 법에 의해 무효이거나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은 어떠한 방식으로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할 수 없는 규정의 원래 의도에 가장 가까운 규정으로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 불가능한 규정을 대체하기로 동의합니다.

제 25조 (서비스 날짜/시간 표시)

  • 용 시작일, 사용(월) 시작 날짜, 수수료들, 신청들 등, 모든 날짜와 시간은 한국을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GMT +9:00)
  • 서비스 내의 모든 시간 계산은 회사의 시간을 기초로 합니다.

제 26조 (정부법과 독점적 관할권 법원)

  •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하거나 해석에 이견이 있는 사항에 관하여 관련 법규 및 일반 상관례에 따라 협의 조정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이용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소송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