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일대일영어회화, 나에게 맞을까? 필수 체크사항 4가지!

일대일영어회화, 나에게 맞을까? 필수 체크사항 4가지!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영어회화 실력을 늘리고 싶은데 마땅한 학원을 찾지 못할 때, 우리에겐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단체 회화 수업과 일대일 수업입니다. 여기서 어떤 것이 자신에게 맞는 수업 방식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엔구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

단체 회화 수업에서는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른 학생들과 잘 어울린다면 한 팀으로서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면서 같이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일대일영어회화

하지만 배우는 속도가 빠른 학습자는 속도가 느린 사람들에 의해서 진행이 더디어질 수 있고 속도가 느린 학습자는 빠른 사람들에 의해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수업 방식이 걱정된다면 일대일영어회화를 시도해보세요! 일대일 수업에서는 자기 속도에 맞추어서 배울 수 있고 그저 선생님과의 궁합만 보면 됩니다.

2. 맞춤 수업

두번째로 고려해야 할 점은 ‘자신이 선생님으로부터 맞춤 수업이 얼마나 필요한지’ 입니다. 일대일 수업에서는 선생님이 한 학생에게만 집중하면 되기 때문에 당신을 위한 맞춤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일대일영어회화

실력별로 실수하는 부분, 빈도수가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일대일로 맞춰주는 선생님이 있다면 언어를 더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3. 말하기 연습

세번째로 고려해야 할 점은 ‘내가 말하기 연습을 얼마나 하고 싶은지’입니다.  단체 수업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돌아가면서 말을 하다보니 한 시간 수업이라고 해도 정작 내가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은 10분 정도밖에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일대일영어회화

일대일영어회화 수업은 나와 선생님, 단 둘이서만 대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말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말하면 됩니다. 영어회화에 자신이 없더라도, 말을 이어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당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어휘와 문법 배우기 

네번째로 고려할 점은 '어느 정도의 어휘와 문법을 배우고 싶은지'입니다. 일대일 수업에서는 나와 상관 있는 단어들을 바로 바로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단체 수업에서는 좀 더 다양한 어휘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학생들이 말을 하는 것을 듣는 것을 통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일대일영어회화

그렇지만 하나 주의할 점은 바로 다른 학생들로부터 잘못 사용한 어휘나 문법을 배울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일대일 수업으로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도전해보세요!

아직도 확실치 않다고요? 그렇다면 오늘 엔구를 한 번 시도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엔구는 튜터와 일대일 수업 플랫폼으로 수업 당 무려 2,174원(최저가 기준) 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러분과 만나보고 있습니다.

또한 엔구는 매 수업마다 새로운 튜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 다양한 문화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바로 무료 수강권을 받고 수업해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엔구가 알려주는 선생님 선택하는 팁도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