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사랑해’를 ‘I love you’로만 표현하기엔 내 마음은 너무나도 크다! 영어로 된 색다른 표현 9가지!

‘사랑해’를 ‘I love you’로만 표현하기엔 내 마음은 너무나도 크다! 영어로 된 색다른 표현 9가지!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사랑해’를 표현하는 다양한 영어 문구를 준비해보았는데요~
‘I love you.’는 진중하지만, 진부한 표현이기도 하기 때문에 색다른 표현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랑에 빠진 여러분들을 위해 엔구 화상영어가 도와드릴게요!

1. I’m in love with you.

‘나는 너와 사랑에 빠졌어.’라는 뜻인데요~
With you를 제외하고, ‘I’m in love.’으로도 자주 사용하는 영어 문구에요.
가수 나르샤의 노래 중 ‘I'm in love’라는 제목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사랑 표현이에요!

2. I have feelings for you

‘나는 너를 좋아해.’라는 뜻입니다.
직역하면, ‘나는 너에게 감정을 가지고 있어.’지만 자연스럽게 ‘나는 너를 좋아해.’라고 이해하면 되겠죠?!
You 대신 him 혹은 her을 넣으면, 나는 그 혹은 그녀를 좋아한다는 표현으로 바꿀 수 있어요.

3. I’m yours.

‘나는 네 거야,’ 라는 뜻입니다.
이 영어 문구를 보면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가 있죠!
바로 Jason Mraz의 ‘I’m yours’입니다.

가사 일부를 살펴볼까요?

There's no need to complicate. 복잡할 필요 없어요.
Our time is short. 우리의 인생은 짧아요.
This is our fate, I'm yours. 우린 운명이에요, 나는 당신 것이에요.

4. I’m head over heels for you.

‘나는 너에게 완전히 반했어.’ ‘나는 너에게 홀딱 빠져버렸어.’의 뜻입니다.
첫눈에 저 사람은 내 사람이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면, 이 문구를 사용해보세요!

5. There’s nothing more important than you in this world.

‘이 세상에서 너보다 중요한 건 없어.’입니다.
There’s nothing more important than ___ in this world.
___에 다른 대상을 넣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family를 넣는다면, 이 세상에는 가족보다 중요한 건 없다는 문장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6. I’m dying to see you.

‘너가 보고 싶어 죽겠어.’라는 뜻입니다.
‘Be dying to ~’ 는 ‘~하고 싶어 죽겠다.’ 라는 뜻이에요.
연인에게 "네가 너무 보고 싶어"라는 말을 할 때 사용하기 좋겠죠? 😉

7. We were made for each other.

‘우린 서로를 위해 태어난 것 같아.’ 운명적인 사랑을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영어 문구에요!

비슷한 문장으로는 ‘Your love was handmade for somebody like me.’ 가 있어요.
Ed Shreen의 shape of you 가사에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들어본 기억이 나시나요?

8. I’m smitten with you.

‘I’m head over heels for you.’ 와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문장입니다.
너에게 홀딱 반했어!

9. I’m addicted to you.

‘너에게 중독되었어.’ 라는 뜻이죠
‘Be addicted to’ 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She is addicted to shopping.’은 ‘그녀는 쇼핑에 중독되었다.’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문구 9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부터는 ‘I love you’가 아닌 지금 알아본 문구로 연인 혹은 가족에게 마음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I love you.’만으로도 여러분의 애정 표현을 만족해하시겠지만요:)

사랑이 넘치는 여러분을 위해 '보고싶다' 영어로 말하는 방법과 영어 애칭을 담은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엔구 화상영어에서는 지금 가입하시는 분들에게 프리미엄 수강권 1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시아권에 한정되어 있지 않은 영미권 혹은 한국 국적의 영어 회화 전문 강사님을 만나보세요! 새벽, 주말 관계없이 가입 즉시 제공되니 부담도 덜하겠죠?

화상영어/전화영어 top 4 가격 비교

여행 영어 교재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어린이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