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공부방법, 회화 잘하는 6가지 팁!

영어공부방법, 회화 잘하는 6가지 팁!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영어에 유창해질 수 있는 6가지 영어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화상영어는 내성적인 학습자들에게는 도전일 수 있는데요, 오늘 알아 볼 6가지 팁으로 부끄러움을 극복하고 엔구와 함께 영어회화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1. 글로 쓰는 대화로 시작해보세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바로 글로 써서 대화하는 것입니다. 즉, 사람과 직접 얼굴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글을 통해서 소통하는 것이지요.

안타깝지만, 사람과 실제로 말을 하지 않으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일대일 상호작용과 같이 부담스러운 방식으로만 대화해야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하와이 대학교는 한 연구를 통해 학생들이 대면 수업보다 온라인으로 하는 수업에서 토론에 훨씬 자주, 그리고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토론이 부끄러움을 잘 타는 학생들로 하여금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는 보여줍니다.


2. 소리내서 말해보세요

글을 통해 대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입 밖으로 소리내어 말하는 것을 연습하셔야 합니다. 여기 부끄러움을 잘 타는 학생들을 위한 말하기 연습이 몇 가지 있습니다. 

- 모든 것을 소리내어 읽기
- 혼잣말 하기
- 자신이 말하는 것을 녹음하기
- 음성 메세지 보내기

우리는 무엇이든지 말하기 연습으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로 써진 대화를 소리내어 읽어볼 수 있겠지요. 또한 혼잣말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는 이미 “내 휴대폰 어디에 두었지?” 와 같은 혼잣말을 한국어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저 우리가 배우고 있는 언어로 해보는 것만 달라질 뿐이죠. 🙂 


3. 얼굴을 보이지 않아도 되는, 목소리로만 소통하는 방법을 통해 연습해 보세요.

만약 말하는 것이 어느 정도 편해졌지만 아직 완전히 자신 있지 않다면, 카메라를 켜지 않고 한 번 대화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대화 상대가 내가 긴장하고 있는지 눈치 채지 못할 것입니다.

게다가 부끄러움을 타는 많은 학생 분들이 엔구에서 실제로 이런 방식으로 수업을 듣고 계십니다. 학생으로서 여러분은 꼭 카메라를 틀고 수업을 듣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걱정 마세요, 여러분은 항상 튜터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4. 다른 비원어민 학습자들과 함께 배워보세요.

이따금 언어 학습자들이 원어민에게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먼저 다른 비원어민 화자들과 대화하는 것을 연습해보세요.

대화 상대가 친구가 될 수도 있고, 같은 반 친구, 동료 혹은 자신이 편안하게 느끼는 그 누구라도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튜터들 중 영어가 모국어 아닌 튜터들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많은 학생들이 비원어민 튜터와 대화하는 것을 더 편안해 하기 때문에 비원어민 튜터 분들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런 튜터분들 또한 직접 영어를 배워야 했기 때문에 영어 공부와 관련된 좋은 팁들을 많이 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언젠가는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이 두려움은 원어민 선생님과 공부하면서 혹은 내 주변에 있는 원어민과 대화하면서 극복해 볼 수 있습니다.


5. 기본적인 대화 주제로 연습해보세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라면 아마 실수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화를 할 때 실수를 피하는 좋은 방법은 대화 주제로 자주 등장하는 것들로 연습해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주제들로는,

- 나 자신
- 나의 출신지
- 나의 가족
- 나의 직업
- 내가 영어를 배우는 이유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화 상대에게도 이 주제들을 질문하고 싶을텐데요. 이러한 주제에 적합한 단어와 표현들을 배우고 싶다면 엔구 무료 수업교재를 활용해보세요!


6. 엔구에서 수업 듣기

엔구는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만 알아내면 유창해지는 것이 시간 문제라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우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어민 강사에게 받는 무료 수업을 신청해보세요.


위의 팁들을 따라해보신다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과 맞는 영어 학습 스타일을 분명히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곳들과 달리 엔구는 “오늘 당장 말하기 시작할 수 있어요!” 라고는 약속드리지 않겠지만, 전문적인 튜터의 도움과 함께라면 여러분 각자의 속도에 맞게 말하기 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알아본 영어회화 공부 팁과 더불어,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자신과 맞는 강사를 찾는 팁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