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강사 VS 원어민 강사, 영어회화 공부할 때 강사 선택이 중요한 이유
모두 알겠지만 영어회화 공부는 혼자 책상 앞에서 씨름하기보다 외국인 강사와 함께 실제로 대화하며 공부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하지만 보통 일상생활에서 외국인을 자주 만날 수 없으니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많이 찾게 된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진행하는 강사님들의 국적이 필리핀, 유럽권, 원어민(영미권) 등 매우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원어민 강사와의 수업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 부담되고, 필리핀 등 비원어민 강사와의 수업은 잘못된 발음을 배워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선뜻 선택하기가 참 어렵다.
다음의 각 국적별 강사님들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효율적인 영어공부법까지 알아보자.
비원어민 강사(필리핀, 유럽)
장점
▶ 꼼꼼하고 체계적인 강사들이 많아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 수업료가 비교적 저렴하다.
▶ 경력이 풍부한 강사님들이 많다.
단점
▷ 우리가 익숙한 영미권 영어발음과 조금 달라 발음 학습, 리스닝 연습에는 적합하지 않다.
▷ 어학시험 준비, 영미권 유학 준비 등에 적합하지 않다.
▷ 일상생활에서 원어민만 알 수 있는 영어 팁, 숙어 등을 배우기 어렵다.
원어민 강사(미국, 영국 등 영미권)
장점
▶ 원어민 선생님들의 영어 발음, 리듬, 억양을 통하여 발음과 듣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 IELTS, OPIc, TOEIC, TOEFL 등 어학시험 준비와 영미권 유학 준비에 적합하다.
▶ 교과서에는 없지만 영미권 문화에서 쓰이는 실생활 영어 표현을 풍부하게 배울 수 있다.
단점
▷ 수업료가 비교적 비싸다.
▷ 강사의 말하는 속도가 빠른 경우 초보자는 수업 초반에 힘들 수 있다.
이렇게 원어민 강사와 비원어민 강사의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수강권 선택 시 강사의 국적 선택이 중요하다. 하지만 사실 강사 개인의 장단점이나 수업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나와 가장 잘 맞는 강사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나와 잘 맞는 강사를 찾기 위해, 필리핀 강사나 미국인 강사 등 다국적 강사의 수업을 모두 경험해보고 싶은 분, 한쪽만 선택하자니 아쉽고, 모두 경험해보려면 두 개의 수강권을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화상영어 엔구의 “네이티브 라이트” 수강권을 추천한다.
화상영어 엔구의 “네이티브 라이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리핀, 유럽권 강사와 수업하는 스탠다드 수강권과 미국, 영국 등 원어민 강사와 수업하는 네이티브 수강권의 좋은 점을 담아 하나의 수강권으로, 스탠다드와 네이티브 수업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이다.
예를 들어 주 3회씩 총 월 12회를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이라면 스탠다드 강사 수업 6회, 네이티브 강사 수업 6회로 구성돼 강사 국적 선택에 망설이셨던 분들은 이제 고민하지 말고 네이티브 라이트 수강권으로 수강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