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MBTI 유형, 내 성격을 영어로 알아보자! (1)

MBTI 유형, 내 성격을 영어로 알아보자! (1)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MBTI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란,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히 ‘핫’한 성격 유형 검사도구입니다.

각 기준에 따라 나뉘어진 8개의 파트(E, I, S, N, T, F, J, P)를 조합해서 총 16개의 성격 유형이 나오는 자기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그럼 각 유형별 특성을 영어로 표현해볼까요?


E유형과 I유형 특성

E유형과 I유형은 관심의 방향에서 차이가 납니다. 에너지가 외부로 나가는지, 아니면 내부로 향하는지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E유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E는 Extrovert 의 약자로, 외향적인 사람을 말합니다.

E는 외부로 나가며 말로 자신을 표현하기를 선호합니다. 활동적이기 때문에 배우는 방식도 경험한 후 이해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extrovert: 외향적인, 외향적인 사람

I consider myself as an extrovert. 

저는 제가 외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I는 Introvert 의 약자로, 내성적인 사람을 말합니다.

I는 자신의 내면을 더 중시하며 말 보다는 글로, 내적으로 이해를 한 다음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선호합니다.

introvert: 내성적인, 내성적인 사람/성격

I thought she was an introvert at first impression.

난 그녀를 처음 봤을 때는 그녀가 내성적인 성격인 줄 알았어.


S유형과 N유형 특성

S유형과 N유형은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하는 방식에 차이점이 나타납니다. 유형별로 감각을 우선시 하는지, 아니면 직관을 우선시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S유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는 Sensing 의 약자로, 사물을 인식하는데 오감에 집중하고 사실에 집중합니다. S유형은 현재에 집중하기 때문에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면이 두드러집니다.

sense: 감각

Humans have five senses: seeing, hearing, touching, smelling, and tasting.

인간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그리고 미각이라는 오감을 갖고 있다.

five senses: 오감

sense 와 관련된 단어로는,

sensitive: 예민한

I have a very sensitive sense of hearing.

나는 매우 예민한 청각을 갖고 있다.

N은 iNtuition 의 약자로, 상상력이 풍부하고 실제 보이는 것 보단 육감에 의존합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래 가능성을 중요시하죠.

intuition: 직감

I trust my intuition when I have to guess the answer during an exam.

나는 시험에서 찍어야 할 때 내 직감을 믿어.

그렇다면 현실을 중요시하는 S유형이 직감을 우선시하는 N유형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Why would you believe your sixth sense? I would rather search the Internet for logical explanation.

너는 왜 육감을 믿어? 나라면 차라리 인터넷에서 논리적인 설명을 찾겠다.

*sixth sense: 육감

*logical: 논리적인


오늘은 MBTI 유형 중 E, I, S, N 유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자신의 성격과 맞는 부분이 있었나요?

다른 4가지 유형은 2탄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오늘 배운 자신의 성격에 대한 표현들을 엔구에서 원어민 강사와 함께 활용해보세요! 원어민 강사는 물론 원어민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한국인 강사까지 만나보실 수 있는 프리미엄 수업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

초보 영어회화 교재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