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야구 경기 용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야구 경기 용어!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알아두면 좋은 야구 경기 용어를 준비해봤는데요!
야구 경기를 보신 적이 있다면 한 번쯤 다들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알아보러 갈까요!?

1) ground home run (그라운드홈런)

한국에서는 ‘장내 홈런’, 일본에서는 ‘러닝홈런’이라고도 합니다. 펜스를 넘지 못한 타구를 수비 팀 야수들이 처리하는 동안 타자가 홈인(home in)까지 하여 득점하는 것을 말합니다.
홈런으로 기록되지만, 수비 팀의 실책이 없어야 하고, 정확한 영어 표현으로는 인사이드더파크홈런(inside the park home run)입니다! 🙂

2) not out (낫아웃)

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세 번째 스트라이크를 포수가 받지 못하여 삼진 아웃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식 용어로는 스트라이크아웃낫아웃(strike out not out)입니다!

3) no hit no run (노히트노런)

투수가 상대 팀 선수에게 무안타, 무실점인 상태로 경기에서 승리했을 때를 말합니다. 만약, 투수가 단 한 선수도 출루시키지 않고 경기에서 승리했을 경우에는 퍼펙트 게임(perfect game)이라고하죠 😉

4) double header (더블헤더)

두 팀이 같은 날 계속해서 두 경기를 치르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금을 보통 경기의 1.5배를 받는 것에서 유래해 트윈 빌(twin bill)이라고도 한답니다!

5) back to back home run (백투백홈런)

야구 경기에서, 홈런을 친 타자 바로 다음에 타석에 오른 타자가 연속하여 홈런을 치는 경우를 백투백홈런이라고 합니다!

6) bone head play (본헤드플레이)

수비나 주루 플레이를 할 때 판단을 잘못해서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말합니다 🙁

오늘 총 6가지 야구 경기 용어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모랐던 용어가 있던가요?
야구 시즌이 더 뜨거워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야구에 대해 더 많은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면?
엔구에서 외국인 친구를 만나보세요 🙂 CLICK>

*해당 포스팅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