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Thank you와 Sorry 말고 뭐 없을까? 다른 표현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클릭!!

Thank you와 Sorry 말고 뭐 없을까? 다른 표현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클릭!!

안녕하세요! 엔구 서포터즈 2기 엔비(envy)팀 입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정말 자주 쓰는 영어 표현인 Thank you나 Sorry를 대체할 수 있는 영어표현을 소개 해 볼게요 🙂


일상에서 자주 쓰는 영어표현인 Thank you! Thanks! 말고 고마울 때 쓰는 표현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 appreciate it. 고마워
appreciate 는 ‘~을 칭찬하다’ ‘~의 진가를 인정한다’ 라는 의미이지만, 감사함을 표현할 때도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I owe you one. 너한테 신세 한번 졌네 / 너에게 빚 졌네.
평소 미드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표현이라고 생각 됩니다.
고맙다고 할 때 덧붙여서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I can’t thank you enough.
직역하자면 ‘충분히 고마워 할 수가 없다’ 인데요.

정말 너무 고마워! 어떻게 이 고마움을 다 표현할 수 있을까? / 너무 고마워서, 내가 아무리 고마움을 표현해도 부족한 것 같아. 정도가 되겠네요.
상대방에게 너무 너무 고마워서, 단순히 Thank you라는 표현으로 설명이 안될 때 사용하시면 좋은 표현입니다 😊


I’m grateful. 정말 감사합니다
grateful은 감사한 / 고마운 이라는 의미의 형용사입니다.
I’m very grateful. I’m so grateful. I’m eternally grateful. 처럼 grateful 앞에 부사를 넣어서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Thank you! 만큼 자주 쓰는 표현으로 ‘Sorry’ 다들 아시죠??
미안할 때 쓰는 표현인 ‘Sorry’ 말고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I apologize. 미안합니다.
apologize는 ‘사과하다’라는 의미입니다. Sorry 보다는 좀 더 정중한 표현입니다.
사과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싶을 때에는 apologize 뒤에 전치사 for을 씁니다.

예시를 볼까요?
I apologize for everything. (모든 것에 미안해요.)
I apologize for being late. (늦어서 죄송합니다.)


My bad / My fault / My mistake. 내 잘못이야. 내 실수야.
원래 문장은 It is my bad / fault / mistake. 이지만, It is 는 생략해서 많이 쓴다고 해요!!


지금까지 일상에서 정말 자주 쓰는 Thank you 와 Sorry의 색다른 표현들을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표현들을 정말 본인 걸로 만들어서 입에 붙게 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지금 ★여기를★ 눌러 엔구와 함께 영어를 입에 딱! 붙여보아요~
그럼 지금까지 엔구 서포터즈 2기 엔비 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 유익한 주제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