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영어 잘하는 성격? 영어에 능숙한 성격의 특징, 습관 알아보기!

영어 잘하는 성격? 영어에 능숙한 성격의 특징, 습관 알아보기!

외국어에 능숙한 사람을 생각하면, 혼자 보내는 시간을 보내는 내성적인 사람보다 다른 사람들과 만남을 즐기는 외향적인 사람을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도 이럴까요? 이번에는 성격과 영어 학습과의 관계를 살펴보고, 어떤 성격이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조언을 함께 알아볼까요?

영어에 능숙한 사람들의 특징

조금 더 사교적인, 외향적인 사람이 영어 학습에 더 유리할까요? 아니면 진지하고 조용한 내성적인 사람이 혼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요소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실수를 받아들이는 능력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실수는 자연스러운 부분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능력은 학습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잘못 말했을 때를 걱정한다면 발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실수하고, 그것을 통해 깨닫는 순간에만 어떤 게 맞는 것인지 알게 됩니다.

그래서 학습 환경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실수와 실패가 비웃음을 받거나 비난을 받는 곳에 있다면, 실수를 최대한 피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 대신에 실수가 허용되고, 학습자들이 영어가 완벽하지 않을 때도 계속하도록 도움과 격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영어 학습을 이어 나가보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을 즐기는 것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영어 능력을 향상하는데 훨씬 더 수월할 것입니다. 영어를 더 많이 배울수록 의사소통의 보람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은 가장 빠르게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은 학습하는 영어를 구사하는 친구나 파트너를 가지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식에 대한 열망

영어에 관심이 많고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이 있는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배우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조금이나 '충분한' 것에 만족하는 대신, 더 높은 수준에 있는 것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선순환'이 만들어집니다. 지식이 더 많은 자신감과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이는 더 많은 학습을 촉진해서 긍정적인 순환을 이룹니다.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능력

거주하는 곳에 따라 일상에서 영어를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습에 적극적인 사람은 환경과 관계없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등의 작은 단계의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주변 환경이 그런 요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영어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명심해야 할 것들

영어에 능숙한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이러한 특성이 없다고 느낀다면, 이제는 영어를 실력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영어 학습 흥미와 동기 부여 유지하기

관심이 없는 일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영어 능력을 향상하려면 흥미와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다른 영어를 배우려는 이유와 어느 수준에 도달하려는지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을 명확하게 이해하면 성공으로 가는 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어 사용 기회 만들기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많지 않다면, 영어를 배우는 동기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가장 좋은 상황으로 직장이나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기회가 있는 것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직접 기회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영어로 대화하고 싶다면 수업, 동아리 또는 온라인 영어 대화 서비스를 해보세요.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에 아직 불편하다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앱을 선택하고, 영어로 게시물을 작성해보세요! 한 줄짜리 게시물이라도 상관없습니다. 게다가, 반응을 얻으면 더 많은 게시물을 올릴 동기가 생길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말하기 기술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읽기와 쓰기 기술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의문들은 바로 해결하기

'이 표현은 무슨 뜻일까?' '이 단어의 의미는 뭘까?'

이런 작은 의문들에 대한 답을 바로 찾아보면 어휘력을 빠르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있다면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사전 앱을 사용해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보세요. 단어나 표현의 의미를 이해한 후에 그것이 사용된 상황을 이해하면 사전에서 찾을 수 없는 그 단어와 표현의 뉘앙스를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찾아본 단어와 표현을 대화에 바로 사용할 기회를 찾아보세요. 이렇게 하면 뜻을 찾아낸 어휘를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잘 듣는 사람이 되기

영어를 배우는 이상적인 방법은 입력과 출력 사이에 좋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입력이라고 하면 아마도 어휘를 암기하거나 교과서를 읽으면서 혼자서 학습하는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말하는 것을 듣는 것도 중요한 입력의 한 가지 유형입니다. 영어 실력을 개선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영어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것이지만, 수줍음이 많거나 말을 잘하지 못하더라도 외국어로 말하는 다른 사람들을 듣는 것으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에 주의 깊게 들으면서, 단어와 표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말의 리듬과 억양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잘 듣는 사람이 되는 것은 외국어를 배울 때뿐만 아니라 모국어로 말할 때도 가치 있는 기술이라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자신만의 영어 학습 방식 찾기

사람들은 영어 능력을 키우려면 적극적이고 외향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성격은 큰 장점이 될 수 있긴 하지만, 사람마다 배우는 방식이 다르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다릅니다.

자신의 성격, 상황, 목표에 맞는 독특한 학습 스타일을 찾는 것이 영어 학습에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상적인 성격이나 상황이 아니라고 해도, 걱정하지 말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길을 찾아보세요!

이 게시물은 Tamaki Saito가 작성한 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