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어우 심심하다! 영어로 "지루하다"를 뜻하는 다양한 단어들

어우 심심하다! 영어로 "지루하다"를 뜻하는 다양한 단어들

강의, 재미없는 영화, 여행 지연.

우리 모두 때때로 심심하다고 생각하게 하는 상황들을 경험합니다. 여러분이 영어로 "심심하다", "지루하다"를 생각할 때 "bored"와 "boring"을 가장 먼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jaded"에서 "unenthused"에 이르기까지, 영어에는 "지루하다"를 표현할 수 있는 많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다지 흥미롭지 않은 상황을 이야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을 지루하지 않게 살펴보겠습니다. 🥱

Dull(따분한, 재미없는)

"Dull"은 "boring"과 비슷한 뜻을 가진 가장 대표적인 동의어입니다.

That performance was so dull, I would rather watch paint dry.
그 공연이 너무 재미없어서, 차라리 페인트가 마르는 것을 보겠어요.

Blah(재미없는, 시시한)

"Blah"는 의미가 없거나 어떤 식으로든 신나지 않는 것을 언급할 때 사람들이 낼 수 있는 소리입니다.

비격식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로 공식적이나, 격식을 차려하는 상황보다 친구, 가족들과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The movie was just so blah. I wish I could get my money back.
그 영화는 그냥 너무 재미없었어요. 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Uninterested(흥미 없는)/Uninteresting(흥미롭지 못한, 재미없는)

"관심"을 뜻하는 더 명사 "interest"를 활용하는 "Uninterested", "Uninteresting" 둘 모두 지루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Uninterested"은 흥미이나 호기심이 없는 느낌을, "Uninteresting"은 흥미나 호기심을 만들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She was uninterested in the TV show, so she kept checking her phone instead of watching.
그녀는 TV 프로그램에 흥미가 없어서, 시청하는 대신 핸드폰을 계속 확인했다.
The TV show was really uninteresting, so she kept checking her phone instead of watching.
그 TV 프로그램은 정말 재미없어서 그녀는 보는 대신 핸드폰을 계속 확인했습니다.

두 상황 모두 TV 프로그램이 지루하다는 것을 표현하지만, "uninterested"는 사람이 느끼는 지루함을 표현해서 주어를 주로 사람으로 받습니다. 반면에 "uninteresting"은 지루함을 만드는 원인을 표현해, 상황, 물건, 사람 등을 주어로 받을 수 있습니다.

Unamused(재미없어하는)/Unamusing(재미없는)

"Amusing"한 것은 여러분을 웃게 만듭니다. 하지만, 접미사 "un-"을 추가하면 의미가 반대로 바뀝니다!

She looked unamused; I guess she didn't think the joke was very funny.
그녀는 재미없어해 보입니다. 농담이 별로 재미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No one laughed at the unamusing jokes.
아무도 재미없는 농담에 웃지 않았습니다.

위에 있는 "Uninterested/Uninteresting"처럼, "Unamused"는 재미없어하는 기분을 나타내기 때문에 주어가 주로 사람이고, "Unamusing"은 지루함을 만드는 것이 주어로 옵니다.

Tired of(지겨운, 싫증 난)

여러분이 어떤 것을 너무 많이 경험해서 무언가가 여러분의 흥미를 더는 끌지 못할 때, "Tired of"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I'm tired of hearing the same story over and over again.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서 들으니 지겹습니다.

Listless(열의 없는)

이 형용사는 에너지나 열정이 부족한 것을 말합니다. 혹은 "Tired of"처럼 무언가를 오래 혹은 너무 많이 경험해서 지루해진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ter hours of waiting, he became listless and started drawing in his notebook.
몇 시간 동안 기다린 후에, 그는 열의가 없어졌고 그의 공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Jaded(물린, 진저리난)

"Jaded"는 피곤하거나 열성이 없는 누군가를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Tired of"처럼 오랜 시간 동안 반복해서 지루해졌을 경우에 사용합니다.

They were jaded after working in the same simple job for years.
그들은 몇 년 동안 같은 단순한 직장에서 근무해서 진저리났다.

Indifferent(무관심한)

무언가나 누군가에게 특별한 관심이 없을 때, "Indiffere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though the speaker was passionate, the audience was mostly indifferent.
연설자는 열정적이었지만 청중들은 대부분 무관심했습니다.

Weary(피곤한, 싫증난)

특히 많은 일이나 노력 후에 피곤하면, "wear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때의 피곤함 때문에 관심이 없을 때의 지루함을 이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The passengers were weary after waiting for hours in the airport.
승객들은 공항에서 몇 시간 동안 기다린 후 싫증이 났다.

Unenthused(열중적이지 않은, 관심 없는)

"Unenthused"는 "Unenthusiastic"와 같은 뜻으로 무언가에 대해 열중하거나 열중하지 않는 상태를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His unenthused reaction to the party was normal since he's not comfortable around large groups of people.
그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편안하지 않기 때문에 파티에 대한 그의 관심 없는 반응은 정상적이었습니다.

영어, 지루하게 공부하지 마세요!

어떤 상황이 지루할지라도, 여러분은 이제 그 상황을 다양하게, 재미있는 방법으로 그것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표현들을 여러분의 어휘에 추가하고 다음 영어 회화에서 사용해 보세요! 함께 영어로 대화할 사람이 없다면, 24시간 동안 항시 대기 중인 강사와 이야기해보세요! 부담없이 20분 동안 대화를 하면서 영어만큼은 지루하지 않게 공부해보세요.

이 게시물은 이 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