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mind 앞에 쓰는 전치사(in, on)에 따른 의미 차이 알아보자!

mind 앞에 쓰는 전치사(in, on)에 따른 의미 차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 #서포터즈 D구 정복 입니다!

“내 마음속 생각(mind)”이 mind 앞에 사용하는 전치사에 따라서 전~혀 다른 의미가 되는 걸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는 전치사에 따라서 달라지는 다양한 마음속 생각 표현 알려드릴게요!!!

너는 뭐 생각하고 있어? 이 문장을 크게 3가지로 표현할 수 있는데 전치사에 따라 의미가 조금씩 변합니다!

먼저 전치사 “In을 붙인 “In min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ind 앞에 소유격을 붙이지 않고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n mind

사실 In mind는 이것만 단일로 사용하기보다는 “Have”와 함께 많이 사용됩니다.

Have (something or someone) in mind “~을 염두에 두다.” 로 해석됩니다!

그럼 예문을 함께 보실까요?

1) Do you have something in mind? 염두에 둔 게 있나요?
2) What price range do you have in mind? 어떤 가격대를 염두에 두고 있나요?
3) I have this new phone in mind. 나는 이 새 전화기를 염두에 두고 있다.

이렇게 각각 해석이 되면서 ~염두에 두고 있다라는 표현이 됩니다!!

이 밖에도
1) What kind of style do you have in mind? 어떠한 종류의 헤어스타일 염두에 두고있어요?
2) Do you have someone in mind? 염두에 둔 사람 있어?

표현으로도 가능합니다!


in my mind

In my mind는 전치사 In과 mind 사이에 소유격(my, your, her, his 등)이 들어가는 게 특징이며 ‘내 마음속에는, 내 상상 속에는’으로 해석됩니다.

In my head(내 머릿속에는), in my imagination(내 상상 속에는)이랑 같은 의미의 표현이라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거예요!

그럼 예문 함께 보실까요??

Write what is in your mind down on paper. 당신 상상 속에 있는 것을 적으세요.
These problems are all in your mind. 이러한 문제들은 다 너의 마음 속에만 있어.
There is no doubt in my mind that she loves me. 그녀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에 내 마음 속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렇게 3가지로 예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유격 하나로 의미가 많이 바뀌지 않나요?? 정말 신기한 영어 전치사 세계입니다!


on my mind

On my mind는

“계속 ~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로 해석된다는데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치사 On의 특징인 “계속 진행되는 느낌”이 이 문장에서도 있기 때문에 잠깐의 생각이 아닌, 계속 내 마음에 있는 생각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on을 사용하면 “걱정거리”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함께 예문을 보실까요??

People have many worries on their minds due to the pandemic. 전염병 때문에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다.
You look tired. What’s on your mind? 너 되게 걱정 돼 보여, 무슨 고민거리 있니?

이 밖에도…

You are always on my mind. 당신은 항상 내 마음속에 있어요.
You were always on my mind. 난 당신을 계속 마음에 두고 있어요.
이런 로맨틱한 사랑 표현도 가능하답니다!!!

그럼 지금까지 In mind, in my mind, on my mind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전치사에 따른 다양한 마음속 생각 표현 유익하셨나요?? 이제는 더 이상 외국 친구들한테 생각에 대한 의견을 물어볼 때 걱정이 없겠죠?? 그럼 엔구에서 직접 외국 친구들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D구 정복 팀이었습니다!! 다음 콘텐츠도 기대해주세요!!:)

외국인이 뽑은 남자 아이돌 이상형 월드컵 결과가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