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I think 없이 의견 표현하기

I think 없이 의견 표현하기

대명사 "I"를 사용하지 않고 "I think(저는 생각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렇게 하면 실제로 상대방에게 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 think” 대신 사용할 수 있는 5개의 구절을 소개하겠습니다.

It seems … (…인 것 같다)

누군가와 통화 중 회선이 끊어지기 시작하면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 Sorry, but it seems that my line is breaking up.
    죄송하지만 제 회선이 끊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From what I can tell, I think my line is breaking up.(제가 봤을 때, 회선이 끊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를 뜻합니다. 다음은 엔구의 IELTS 스피킹 시험 준비 교재에서 나온 또 하나의 예입니다.

여기서 나온 "It seems probable(가능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은 "제가 봤을 때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보시다시피 “It seems (that) + [문장]” 또는 “It seems + [형용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6곳의 영어권 국가에서 사용되는 영어로 된 온라인 라이브러리에 따르면, 다음은 " It seems" 뒤에 올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형용사입니다.

  1. likely (그럴 가능성이 높은)
  2. unlikely (있음직하지 않은)
  3. clear (분명한)
  4. obvious (명백한)
  5. reasonable (합리적인)
  6. odd (특이한)
  7. impossible (불가능한)
  8. strange (이상한)
  9. logical (타당한)
  10. appropriate (적절한)

다음은 실제 비즈니스 이메일에 사용된 “It seems + [형용사].”의 몇 가지 예입니다.

  • It seems unlikely that there is any link to government agencies.
    정부 기관과의 연결 고리가 있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It seems clear that it is in Enron's best interest to make those slight changes.
    이러한 약간의 변경을 하는 것이 엔론의 최선의 이익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 It seems impossible, but it's not!
    불가능한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It seems" 외에도 약간 더 형식적인 " it appears(~처럼 보인다)", "It seems to me(나에게는 그런 것 같다)", 그리고 일상적인 표현으로 단순히 " seems(~처럼 보인다)"라는 말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It sounds … (…인 것 같다)

"It sounds"는 " It seems”와 같으며 많은 경우 상호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it seems”는 일반적인 관찰에 관해 사용되는 반면, “it sounds”는 읽거나 들은 것에 관한 관찰에 더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 A friend told me about this game. It sounds fun!
    친구가 이 게임에 대해 저에게 이야기해줬습니다. 재미있을 것 같네요!
  • A friend told me about this game. It seems fun!
    친구가 이 게임에 대해 저에게 이야기해줬습니다. 재미있을 것 같네요!

둘의 뜻이 같아 보이지만,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직접 본다면 “It sounds fun!”이 아니라 "It seems fun!"이라고 말합니다.

또 다른 점은 "It sounds"는 "It sound great!" 그리고 “It sounds good!”처럼 짧은 문구에서 더 자주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It sounds"와 가장 자주 사용되는 형용사입니다.

  1. simple (간단한)
  2. crazy (말도 안 되는)
  3. better (더 나은)
  4. silly (바보 같은)
  5. weird (이상한)
  6. amazing (놀라운)
  7. obvious (명백한)
  8. strange (이상한)
  9. easy (쉬운)
  10. awesome (엄청난)

Judging from … (…을 보니)

“Judging from”은 관찰의 근거를 공유하려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에 대한 관찰을 하고 싶다면 다음 영상의 여성처럼 오래된 문서나 삽화에 의존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몇 가지 예시를 보겠습니다.

  • Judging from your Facebook posts, it seems like you had some fun in China!
    페이스북 글을 보니 중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같네!
  • Judging from the look on her face, I knew that Sally didn’t like the pasta I made her.
    그녀의 얼굴 보니 나는 Sally 내가 만든 파스타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Judging from the questions he asked, he doesn’t seem to know anything about programming.
    그가 던진 질문을 보니 그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같습니다.

Perhaps (아마도)

"Perhaps"가 "maybe(아마도)"를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Perhaps"가 문장의 시작 부분에 "I think"보다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그것은 종종 무언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에 대한 예시가 있습니다.

이유를 제시하는 것 외에도 "저는 (그것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라는 의미의 "I think”를 사용할 때 “Perhap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Perhaps it would be better if you got another job.
    아마도 다른 직업을 갖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 Perhaps the best solution is to use their strategy against them.
    아마도 가장 좋은 해결책은 그들의 전략을 그들 상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It might/could be that (일 수 있습니다)

"I think it is possible that(저는 ~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을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은 "It might be that" 또는 "It could be that"입니다. 이 문구는 종종 약간 복잡한 것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전화가 갑자기 작동을 멈췄으면 누군가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 It might be that it’s low on battery.
    배터리가 부족할 있습니다.
  • It could be that it’s old. You’ve been using it for six years already!
    오래된 것일 있습니다. 벌써 6년째 사용하고 계시네요!

혹은 친구가 최근에 시무룩해 보인다면 다른 친구의 말에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 It could be that he’s burnt out from work.
    그는 업무로 지쳤을 수 있어.
  • It might be that he’s still recovering from his breakup.
    그는 아직 이별 후 회복 중일 수 있어.

그리고 아래 히스테리에 관한 토론에 그것이 사용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가 요즘 히스테리가 흔하지 않아 보이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그럴 수도 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연습해보세요

이 블로그 게시물에 관한 관심을 보니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엔구의 강사와 함께 온라인 영어 수업을 예약해보세요.

무료 뉴스 자료토론 자료를 사용하여 강의를 요청해 보세요. 이 게시글에서 다룬 구절을 활용할 기회가 있을겁니다!

지금 바로 엔구 강사와 화상 영어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