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ADHD, 자가진단 방법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은?

ADHD, 자가진단 방법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은?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ADHD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일반적으로 주로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성인들에게도 이러한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성인 ADHD에 대한 증상과 예방법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ADHD is a state in which one is constantly distracted and lacks attentiveness and thus becomes hyperactive or impulsive.
ADHD란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산만하고 부족하여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매사에 급하고 참을성, 인내심이 부족합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산만한 것이 아닌 정서적 불안감이나 인지기능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Has difficulty controlling impulse and cannot finish his/her work in a restricted amount of time.
충돌조절이 어렵고 제한된 시간 안에 본인의 업무(일)을 끝내지 못합니다.

특히, 성인 ADHD는 해야 할 일을 쉽게 까먹거나 계획을 세우는 등의 활동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뿐만 아니라 약속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모습도 자주 나타난다고 하네요!

[증상]

성인 ADHD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Unable to finish what she/he started.
시작한 일을 제대로 끝내지 못한다.

성인 ADHD가 가장 의심되는 증상 중 하나로 본인이 시작한 일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거나 마무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일시적인 게 아니라 지속된다면 성인 ADHD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Unable to tidy up, and lacks comprehension of his/her business systemazation.
정리정돈을 잘하지 못하고, 자신의 업무 체계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업무의 체계화, 단계화, 그리고 업무별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경우, 성인 ADHD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인이 일의 순서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한 건 아닌지 생각해볼까요?

Emotion and impulse control is difficult, and does not know what she/he did wrong.
감정조절 또는 충동조절이 어렵고, 본인이 어떤 잘못을 했는지 모른다.

평소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기 어렵고, 충동적인 행동을 실제로 많이 하는 편이신가요?
또한, 이런 과정에서 일어난 잘못된 일들을 인지하기 어렵다면 이는 성인 ADHD에 대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증상들을 참고하여 ADHD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볼까요?

  1. 일을 순차적으로 해결하기 어렵다.
  2.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데 오래 걸린다.
  3. 독서나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때, 집중력이 오래가지 못한다.
  4. 한 번에 여러일을 시작하는 경우, 일을 순차적으로 끝마치기 어렵다.
  5. 무기력함이 심하고, 상황에 따라 우울감을 느끼기도 한다.
  6. 사소한 실수가 많고 이직, 퇴직을 자주 한다.

위의 증상들에 많이 해당이 된다면 성인 ADHD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원인]

The exact cause of ADHD is still unknown.
ADHD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유전적 요인이 약 80%, 환경적 요인이 약 20%의 영향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일반인보다 ADHD에 걸릴 확률이 30%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성인이 된 후에는 흡연, 음주, 약물, 음식첨가물 등에 따라 환경적&심리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방]

ADHD를 미리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성인 ADHD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아동기때부터 미리 예방을 해야 합니다.

Please refrain from making excessive remarks.
지나친 지적은 삼가주세요.

아동 ADHD은 자존감이 매우 저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아이에게 부정적인 시야를 갖게 하고, 학교생활,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갖게 합니다.
이때, 지나치게 지적하거나 혼내는 경우, 자존감이 더욱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If there are symptoms of ADHD during childhood or teenage years, start early treatment.
아동, 청소년 시기에 ADHD 증상이 있다면 조기 치료를 시작하세요
.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동, 청소년 시기에 ADHD 조기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ADHD가 무엇인지, 그리고 증상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상단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엔구 화상영어를 체험하세요!

식상한 '굿바이'는 이제 그만! 영어로 작별인사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