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인싸용어, 외국에서 인싸 되는 방법

인싸용어, 외국에서 인싸 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화상영어 서포터즈 엔구랑 팀입니다!

저희 엔구랑은 이번에 재미있고 흥미로운 “인터넷 밈”을 주제로 컨텐츠를 준비해봤습니다.

여기에서 “밈(meme)”이란 인터넷상에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포스팅 한 그림이나 사진을 말합니다.


한국의 밈 표현

01. 탈룰라

해외에서도, 그리고 한국에서도 유명했던 밈이 있는데요, 바로 “탈룰라”입니다.  

이 밈은 1993년에 개봉한 영화 '쿨 러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영화 속 봅슬레이 팀은 썰매의 이름을 놓고 고민하는데, 한 팀원이 '탈룰라'라는 이름을 제안합니다.

이에 다른 팀원들은 그 이름을 조롱하며 비웃었고, 이름을 제안한 팀원이 "어머니 성함이에요"라고 답합니다. 순간 당황한 다른 팀원들은 "아주 예쁜 이름인 걸"이라고 상황을 수습합니다.

영화에서는 다른 표현을 사용했지만, 일반적으로 이름을 무엇으로 지을까? 라는 말은 “What should(would) I name it?”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라는 말은 “How about ~?”이라고 말합니다. 영화에서는 “How about Tallulah?”라고 표현했죠.

이 밈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의 부모님과 관련된 무언가를 모욕하는 말을 했을 때에 흔히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도 다양한 상황에 사용되며, 많은 짤들이 인터넷 상에 퍼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져온 위 댓글은 무 국의 사진을 보고 물이 적다며 3점짜리라고 표현한 댓글 작성자가 그것이 글 작성자의 어머니가 만드신 거라는 것을 알고 바로 3점 만점이라고 태세 전환을 한 내용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탈룰라 했다”고 흔히 표현합니다.

02. 퇴사짤

퇴사짤로 굉장히 유명한 이미지죠? 다들 한번씩은 보셨을 거예요~ 이 표현을 영어로 알아보겠습니다. 🙂

이 밈을 영어로 표현해보자면,

“Good bye, everybody~ Now I’m free from restriction and constraint and leaving to find my happiness~”라고 할 수 있습니다.

- Be free from은 ~로부터 벗어나다, 자유로워지다 라는 의미입니다.

- Restriction, constraint는 제한, 속박의 의미입니다.

- Happiness는 ‘행복한’이라는 뜻의 형용사 happy의 명사형으로, ‘행복’이라는 뜻입니다.

                                                                           (사진 출처: 유튜브 문명특급)

03. 여우같은 Girl

최근에 숨어 듣는 명곡이라는 컨텐츠가 급부상하며 과거 유행했던 노래들이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남자 아이돌 그룹 유키스의 ‘만만하니’입니다. 특히나 이 노래의 후반부가 엄청난 중독성으로 재조명 받고 있는데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너 완전 짜증나” -> You’re really annoying me.

Annoy는 짜증나게 하다, 귀찮게 하다 라는 뜻입니다.

- 여우 같은 Girl. -> You foxlike girl.

‘여우 같다’, ‘앙큼하다’는 표현은 foxy, foxlike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유행하는 인터넷 밈(meme)을 알아봤는데요,


외국의 밈 표현

그럼 지금부턴 외국에서 인기있는 인터넷 밈(meme) 예시들을 살펴볼까요?

처음엔 가볍게 쉬운 단어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밈(meme)을 가져와봤습니다!

01. 밤과낮의 내 모습

하루 종일 피곤해 하다가도 밤만 되면 눈이 말똥 말똥해지는 이상한 현상! 다들 겪어보셨죠? 귀여운 고양이의 얼굴을 통해 큰 웃음을 주네요~

*여기서 잠깐! 밤은 시간 전치사 in 아닌 at을 사용해 at night이라고 한답니다.

이제부터는 해석이 조금 필요한 밈(meme)을 볼게요!

02. 잘못찍힌 굴욕적인 내 모습

폰으로 다른 걸 보다가 잘못 만져서 전면 카메라가 켜진 경험, 다들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병아리의 표정이 낯설지 않게 느껴지네요~

웃기면서도 공감되는 밈(meme)이었습니다.

03. 왜 나를 배신했어요..

실수로 아이의 손을 놓친 아버지의 모습을 재미있는 문구로 표현했네요~

여기서 betray‘배신하다’라는 뜻입니다.

04. 미끄럼틀의 아찔한 추억

어린 시절 미끄럼틀을 자주 타봤다면 무한 공감할 밈(meme)이네요~

햇볕에 한껏 달궈져 우리를 화상 입게 했던 금속 미끄럼틀과 짜릿짜릿한 정전기로 우리를 괴롭혔던 플라스틱 미끄럼틀! 이들이 우리에게 주었던 고통들을 재미있게 과장하여 표현했네요~

**여기서 잠깐!

  • 두 개의 대상을 말할 때 one과 the other을 사용합니다.
  • 세 개의 대상을 말할 땐 one, another, the other을 사용한답니다.

05. 계란후라이??

하얀색 고양이라 그런지 정말 계란 프라이처럼 보이네요! 피식 웃게 되는 밈(meme)이었습니다.

이 문장에서 hemy cat을 가리킨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밈(meme)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예시까지 만나보았습니다.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데 영어 공부까지 되는 외국 인터넷 밈(meme)!

인터넷 밈(meme)처럼 재밌는 소재로 원어민과 자유 영어회화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면 엔구에서 프리미엄 강사와 1회 무료 수업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엔구 서포터즈 엔구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