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실패에 관해 배워보는 영어표현과 영어속담

실패에 관해 배워보는 영어표현과 영어속담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와 같은 실패에 관한 영어표현과 영어속담을 준비했다.
다양한 영어표현과 속담을 배워서 실패를 인정하고 다시 의지를 불태울 때 사용해보자.

Part 1 실패를 나타내는 영어표현

1) I made a mistake.
'실수'를 의미하는 'mistake', 'make a mistake'는 '실수를 하다, 실패하다'라는 뜻이다.

I'm so sorry. I made a mistake.
미안합니다. 실수했습니다.

2) I messed up.
'mess up'은 '바보 같은 짓을 하다, 망치다'라는 뜻이다. 공식적인 자리보다는 평상시 가벼운 대화에서 사용하기 좋은 표현이다.

I messed up at work today.
오늘 일을 망쳐버렸어

3) I failed
'fail'은 '실패하다, (시험에) 떨어지다'라는 뜻이다. 보통 시험에 떨어지다, 시험을 망치다의 의미로 많이 사용한다.

I failed at everything.
나는 모든 것을 실패했다.

I failed the test.
나는 시험에서 떨어졌다.

4) I screwed up.
'screw up'은 '실패하다, 바보 같은 짓을 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구어체다. 'mess up'과 같이 공식적인 자리보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사용해보자.

Ugh, I screwed up. I need to start over.
아, 실패했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해.

5) I blew it.
'blow it'은 '바보짓을 하다', '망치다'라는 뜻이다. 성공할 수 있는 기회 또는 좋은 기회를 망쳤을 때 사용한다.

I was so close, but I blew it.
거의 다 했는데, 내가 망쳐버렸어.

6) I goofed up.
'바보 같은 실수'를 뜻하는 의미하는 'goof', 'goof up'은 '실패하다, 바보 같은 짓을 하다'라는 의미다. 디즈니 인기캐릭터 'Goofy(구피)'의 이름도 이 단어에서 유래됐다.

Did you goof up again?
또 바보 같은 짓을 한 거야?

Part 2 실패를 나타내는 영어표현

1) Failure teaches success.
'failure'는 실패, 'success'는 성공, 직역하면 '실패가 성공을 가르친다.' 즉, '실패를 딛고 성공으로 갈 수 있다.'라는 말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한국속담과 같다.

2) You learn from your mistakes.
'mistake'는 실수, '당신은 실수로부터 배운다, 실패가 당신을 더 성숙하게 만든다'로 해석할 수 있다.

3) Every failure is a stepping stone to success.
'stepping stone'은 디딤돌로, '모든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디딤돌이다'로 해석할 수 있다.

4) No pain, no gain.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한 스포츠 브랜드에서 한때 슬로건으로 내걸어 친숙한 문장이다.

실패에 관한 다양한 표현을 배워봤다.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배운 문장을 복습하며 나 자신을 격려해보자. 배운 표현을 바탕으로 원어민 강사와 엔구 수업에서 배운 표현을 사용해봐도 좋다.
두려워하지 말고 No pain, no gain.

엔구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