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생활신조, 영어 좌우명 알아보고 삶의 방향을 찾자!

생활신조, 영어 좌우명 알아보고 삶의 방향을 찾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좌우명이 있나요? 좌우명은 보통 본인의 생활 신조를 담아 어려울 때, 힘이 필요할 때 돌아볼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영어 좌우명을 추천해주고, 마지막으로 본인만의 좌우명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ottos
좌우명

Carpe diem
오늘을 즐겨라

정말 유명한 문구죠? 유명한 만큼 정말 많은 분들께 사랑 받는 좌우명입니다. Seize the day 와 같은 의미이니 이 표현도 함께 알아보세요!

Just do it
그냥 해 봐

브랜드 나이키의 슬로건입니다. 짧고 간단하지만 그래서 더 강렬하게 다가오죠.

Tomorrow is another day
내일이 또 있으니까

오늘 고민이 내일 해결될 수 있듯이 하루하루가 다른 날입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달려봅시다!

Progress, not perfection
완벽 말고 나아가는 것에 집중하라

한번에 완벽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완벽에 가까워지기 위해선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과정이 험난하더라도 자신을 믿고 해보세요. 🙂

Go to the bed with dreams, wake up with a purpose
꿈을 가지고 잠들고 의도를 가지고 깨어라

삶의 의지를 다지는 좌우명입니다. 자신만의 뚜렷한 목표를 가지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만약 없다면 오늘 한번 만들어보세요!

By endurance we conquer
우리는 인내심으로 정복한다

때로는 어려움이 우리를 집어 삼킨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간을 인내하고 이겨낸다면 곧 행복이 오기 마련이죠! 자신을 믿고 인내하여 적정한 시기를 찾아보세요.

Fortune favors the bold
운은 용감한 자들의 편을 든다

  • bold: 용감한

용감한 사람은 실패할 지도 모르는 것에 도전하는 사람이겠죠? 이런 사람들에게 운이 따른다는 좌우명으로, 도전 정신이 있는 분들, 또는 도전하고 싶지만 꺼려지는 분들에게 좋은 좌우명입니다.

Vision without action is a daydream.
행동이 없는 선견지명은 백일몽이다.

  • daydream: 백일몽

상상만 하고 실천으로 옮기지 않으면 무슨 소용일까요? 생각한 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도 중요하니 실패에 두려워 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How to make my own motto
나만의 좌우명 만드는 방법

How to make a motto
좌우명 만드는 법

  1. Make it short with impact
    짧고 강렬하게
  1. It must include your principles in life
    자신의 생활신조를 담아야 한다

좌우명은 힘들 때나 위로 받고 싶을 때 바로 생각날 수 있을 만큼 짧고 강렬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방향을 포함 시킨다면 더욱 좋겠죠?


오늘은 영어 좌우명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외국인 친구들은 어떤 좌우명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북미권 강사와 무료로 수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강권을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새해 목표를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