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브라이덜 샤워, 외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결혼문화

브라이덜 샤워, 외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결혼문화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한국에서는 결혼을 위해 청첩장, 축의금을 비롯하여 최근에는 브라이덜 샤워 등의 새로운 결혼 문화도 탄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과연 어떤 결혼 문화를 갖고 있을까요?


미국

Gratuity(Congratulatory money) is not necessary.
축의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는 축의금이 없습니다.
대신 결혼식장에 마련된 테이블에 결혼 축하선물을 놓는 문화가 있답니다!
또한, 남자들의 ‘총각파티’, 여자들의 ‘브라이덜 샤워’ 은 모두 미국 문화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신부들을 위한 ‘브라이덜 샤워’가 대중화되었죠.

You must attend the banquet recital, highlight of the wedding! 
결혼식의 하이라이트, 피로연에 꼭 참석하세요!

미국드라마,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결혼식의 피로연을 실제로 미국에서 중요시 생각합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처럼 진행되며, 신랑과 신부가 함께 춤을 추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The groom gives the bouquet to the bride. 
부케는 신랑이 신부에게 전달합니다.

여기서 부케는 남자친구(신랑)이 여자친구(신부)에게 연인 관계로 있을 때 주는 마지막 선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부케를 신랑이 직접 신부에게 전달해주는 특별한 결혼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Confetti’ as an expression of gratitude! 
감사인사는 ‘콘페띠’로!

이탈리아에서는 답례품의 개념으로 하객들에게 ‘콘페띠’라는 전통과자를 나눠줍니다.
‘콘페띠’를 통해 결혼식 참석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하네요!

일본

Wedding invitations are only given to close acquaintances. 
청첩장은 가까운 지인에게만 전합니다.

국내에서는 친척, 친구는 물론 회사 동료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청첩장을 전하는 반면, 일본에서는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람들에게만 청첩장을 보낸다고 합니다.
또한, 청첩장을 받은 사람은 결혼식 자리배치, 답례품 준비 등을 위해 반드시 결혼식의 참석여부를 답변해야 한답니다.

If possible, do not wear white clothing(garment).
가급적 흰색 옷은 입지 마세요.

*'garment'는 좀 더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서의 옷차림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하객으로 참석하는 경우, 흰색 복장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예의입니다.

인도

Constellation compatibility is important. 
별자리 궁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주궁합을 보듯 인도에서는 별자리로 신랑과 신부의 궁합을 점칩니다.
별자리 궁합이 잘 맞지 않으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누리기 힘들 것이라고 여겨진다고 하네요!

Women propose to men.
여자가 먼저 청혼합니다.

또는 'Women propose first.'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자가 여자에게 청혼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인도는 여자가 청혼하는 문화가 있는데요.
결혼 적령기가 되면 신부 측에서 신랑감을 찾아 결혼 준비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독일

Weddings proceed for 1 night 2 days or 2 nights 3 days. 
1박 2일 또는 2박 3일에 거쳐 결혼식이 진행됩니다.

하루도 힘들다는 결혼식을 독일에서는 2~3일 동안 이루어집니다.
결혼식 전날 파티, 결혼 등록소에서 결혼식, 그리고 종교를 가진 경우, 종교적 의미를 지닌 결혼식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Married couples can use the same surname after marriage. 
결혼 후, 부부는 같은 성을 쓸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결혼한 후, 남편이나 아내 둘 중 누구의 성을 써도 되며, 본인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각 나라의 특별한 결혼문화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나라마다의 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좋겠죠?

상단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엔구 선생님을 만나보세요!

엄지는 영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