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방탄소년단 RM처럼 미드, 영드로 영어 공부하기, 해외드라마 추천 BEST 5

방탄소년단 RM처럼 미드, 영드로 영어 공부하기, 해외드라마 추천 BEST 5

흥미롭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이 찾는 가장 인기 있는 컨텐츠가 바로 ‘해외드라마’다. 해외드라마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하면, 일상적인 영어표현은 물론 문화적 배경까지 배울 수 있어 인기 있다.

최근에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RM은 유학경험 없이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화제인데 각종 매체 인터뷰에서 막힘없이 대화를 이끌고 멤버들의 통역사가 된 모습도 보인다.

RM은 미국 NBC 유명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이하 엘렌쇼)'에 출연해 어린 시절 미국 NBC방송의 시트콤 '프렌즈'로 영어 실력을 키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래 동영상 참조.

그렇다면 해외 드라마로 영어 공부할 때의 장점은 무엇일까.

첫째, 일상적인 영어표현은 물론 영어 고유의 느낌과 뉘앙스, 문화적 배경까지 배울 수 있다. 상황을 이해하고 영어표현을 배우기 때문에 실제 상황에서 사용하기 쉽다.

둘째, 짧은 러닝타임, 한국드라마와 달리 한 회당 2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집중력을 흐트러지지 않고 일상생활이 바쁜 학습자에게도 적합하다. 대부분 시즌제로 방송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계속해서 볼 수 있어 쉽게 질리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외 드라마로 영어공부를 해야 할까.

‘나는 무자막으로 보겠다’라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자막 없이 드라마를 본다면 쉽게 지칠 수 있다.

초보자의 경우 먼저 한국어자막을 활용해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어느 정도 이해가 되고 단어가 조금씩 들리기 시작했다면 영어자막을 활용해보자. 영어자막을 읽으면서 드라마를 보면, 문장으로 영어의 흐름을 잡을 수 있고, 알아들을 수 없었던 단어를 자막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든 단계를 통과했다면 자막 없이 시청해보자. 처음에는 하나도 들리지 않았던 영어가 저절로 이해되는 순간을 마주할 것이다.

해외드라마로 영어 공부할 준비가 됐다면 엔구가 추천하는 영어 공부하기 좋은 해외드라마 best 5를 주목하자.

1. The Big Bang Theory (빅뱅 이론)

2007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로, 4명의 천재 과학자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좌충우돌 코미디 드라마다. 과학 용어가 많이 나와서 처음에는 힘들 수 있지만, 배우들의 발음이 또박또박하기 때문에 리스닝 공부에 적합하다. 한 회가 20분 정도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2. Fuller House (풀러 하우스)

1980년대부터 1990년대에 걸쳐 방송된 '풀 하우스'의 속편 시리즈다. 말하는 속도가 빠르지만, 아이가 등장하는 장면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표현이 많이 사용되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일상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와 표현을 배울 수 있어 추천한다.

3. The Good Place (더 굿 플레이스)

2016년에 시작된 미국의 판타지 코미디로 여주인공이 본인이 착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후, 자기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선과 악의 진정한 의미를 배워 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현재 시즌 3이 방영 예정으로, 영국 영어를 구사하는 캐릭터도 나오기 때문에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빅뱅이론처럼 한 회가 20분 정도로 짧아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단시간에 집중해서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4. How I Met Your Mother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2005년부터 2014년까지 방영된 인기 코미디 드라마로, 주인공이 자신의 아이들에게 "엄마와 어떻게 만났는가?"를 말하기 시작하면서 이루어지는 과거의 회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어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문구가 많기 때문에 실생활에 사용하는 영어, 교과서에는 실려 있지 않은 표현을 습득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한 회에 25분 정도이고, 총 9개 시리즈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드라마를 통한 영어 학습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5. This Is Us (디스 이즈 어스)

피츠버그에 사는 부부의 세쌍둥이를 중심으로 한 가족 드라마로, 2016년에 시작돼 비교적 최신 드라마다. 이 드라마도 일상적인 영어표현을 배우기에 적합하다. 한 회가 40분 정도로 영어 학습에 적당하다.

예전보다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쉽게 해외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도록 하자.

해외드라마는 단순히 보고 끝낼 것이 아니라 배운 영어표현은 실제로 사용해보고 복습해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엔구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1:1 화상영어로 영어공부를 시작해보자.

지금 바로 엔구하러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