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메타버스 뜻? 전 세계가 주목하는 ‘Metaverse’란?

메타버스 뜻? 전 세계가 주목하는 ‘Metaverse’란?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요즘 전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단어 중 ‘메타버스(Metaverse)’라는 말이 있는데요!
메타버스(Metaverse)’가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Metaverse(meta+universe)
가상의 세계(초월+우주/세계)

먼저, 메타버스는 ‘가상의 세계’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현실과 비현실(가상)이 모두 공존할 수 있는 3차원의 가상공간을 의미합니다.

The Internet is 2D, words, and pictures on screens whereas metaverse is 3D, texts, and images on screens along with touching.
인터넷이 글자랑 사진을 화면으로 보는 2차원이라면 메타버스는 글이랑 그림을 화면으로 보고 만질 수도 있는 3차원이다.

개념적인 부분으로만 이해하기에는 조금 어려운데요!

Simply said, VR and AR we’re familiar with are included in the metaverse.
쉽게 말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VR, AR이 메타버스에 포함됩니다.

VR(Virtual Reality)AR(Augmented Reality)는 꽤 익숙한 단어들이죠?
가상 현실, 증강 현실도 메타버스의 한 종류입니다.

The domain of metaverse is expanding especially as untact is getting spotlight due to COVID19.  
특히, 코로바 19로 인하여 언택트가 주목받으며, 메타버스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는 물론 최근에는 교육,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꽤 활용되고 있습니다.

Education institutions applied metaverse to proceed entrance ceremonies, classes, and more via virtual reality.
교육기관은 메타버스를 도입하여 가상현실을 통해 입학식, 수업 등을 진행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입학(졸업)식, 수업 등이 당연시되고 있죠.
이러한 부분을 메타버스를 활용해 좀 더 현실성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One can communicate and have meetings in the office with characters that have similar personalities. 
유사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를 통해 사무실 내에서 소통 및 회의를 합니다.

메타버스 오피스’ 공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캐릭터로 업무를 수행하고, 각종 미팅 등에 참여하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무실을 현실과 같이 구현하거나 거리에 따른 목소리 조절 등 현실성을 더욱 반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Lifelogging is also a type of metaverse. 
라이프로깅 역시, 메타버스의 일종입니다.

라이프로깅(Lifelogging)’이라는 단어가 조금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라이프로깅’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라이프로깅’이란, 개인의 일상을 각종 SNS에 기록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사진, 영상, 소리 등으로 저장하여 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메타버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Misconduct such as deception, gambling etc are occurring in the metaverse.
메타버스 내의 불법행위와 사기, 도박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불법적인 행위도 함께 커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Could the laws of the real world/ reality be applied? 
현실세계에서의 법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현재까지도 많은 논쟁이 있는 부분입니다.
메타버스에서 발생한 불법행위를 과연 현실세계의 법과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좋은지, 결국 통제가 되지 않을 부분인지에 대한 의문점이 많이 남습니다.

How much is virtual currency worth?
가상화폐의 가치는 과연 어느정도인가?

메타버스의 또 다른 문제점이 바로, ‘가상화폐’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진흥법’에 따라 가상화폐를 환전하는 것이 불법이지만 미국에서는 가상화폐가 미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에 대한 화폐적 가치를 어느 선까지 인정해주어야 적합한 걸까요?


오늘은 화제의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의 CEO인 ‘마크 저커버스’는 회사를 소셜 미디어 업체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죠.
그만큼 현재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1:1 원어민화상영어, 엔구를 바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다람쥐는 영어로 'squirrel'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