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등산 다이어트, 어떤 효과가 있을까? 이것만 알고 시작하자!

등산 다이어트, 어떤 효과가 있을까? 이것만 알고 시작하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예쁜 옷을 입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식단도 물론 중요하지만 적절한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 중, 오늘은 효과가 좋다는 등산 다이어트 방법꿀팁에 대해 알아볼까요?


등산 다이어트 효과

About 600~800 calories are burned per hour.
1시간에 약 600~800kcal가 소모됩니다.

등산은 다이어트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가져옵니다.
특히,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데요.
1시간을 걷거나 달리는 경우, 300~400kcal가 소모되는 것이 일반적이나 등산은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함으로써 다이어트의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답니다!

You can perform aerobic exercise and increase muscle mass simultaneously.
유산소 운동과 근육량 증가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 런닝머신, 사이클을 통해 유산소를 하고 다양한 덤벨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립니다.
반면, 등산은 쉴틈없이 오르막길을 올라가기 때문에 유산소 뿐 만 아니라 종아리, 대퇴부 등 특히 하체근력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 튼튼한 뼈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You can recover accomplishment and confidence.
성취감&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등산 뿐 아니라 운동은 성취감&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등산은 내가 목표했던 지점인 정상에 도달한 순간, 만족감희열감은 다른 운동에 비해 더 크게 다가옵니다.
실제로 ‘베타 엔돌핀’이 형성되어 우울증을 치료하거나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등산 다이어트 준비

Wear several layers of thin clothes.
얇은 옷을 여러개(장) 준비하여 입습니다.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등산을 하는 경우,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개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오르막을 올라갈 때는 몸의 열기가 많지만 내리막길에서는 땀이 급격하게 식기 때문에 체온유지를 위해 적절한 겉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You must prepare hiking boots.
등산화를 반드시 준비하세요.

운동은 장비빨! 이라는 말도 있지만 모든 장비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등산화’만큼은 필수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쉬운코스라고 하더라도 산행에는 바위, 낙엽, 흙과 같은 구간에서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운동화를 신기보다는 등산화를 신어야 합니다.

Bring water and ample snacks.
물과 충분한 간식을 챙겨주세요.

다이어트하는데 간식이라니!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등산은 많은 열량과 수분이 필요합니다.
산행을 이어가면 수분 손실이 발생하고, 열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과도하지 않는 선에서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물, 오이와 열량을 올려주는 초콜릿, 바나나 등을 추천드립니다.

등산 다이어트 꿀팁

Appropriate usage of ‘hiking stick‘ can increase the effectiveness of dieting.
‘등산 스틱’을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등산 스틱(폴대)’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칼로리 소모를 최대 20% 가량 늘릴 수 있습니다.
등산 스틱없이 산행을 하는 경우, 하체에 집중적으로 운동량이 집중됩니다.
반면, 스틱을 이용한다면 상체까지 운동량이 분산되며 전신운동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죠!

It is also an efficient diet to skip a meal after (going on) a hike.
등산 후, 한끼의 식사를 건너뛰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입니다.

격렬한 운동을 한 후, 보상심리 또는 식욕이 나와 더 많은 음식량을 섭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등산에서 소모한 칼로리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의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충분한 수분과 열량을 보충하였다면 하산 후, 음식을 바로 먹기 보다는 오히려 공복을 유지한 후, 다음 끼니를 챙겨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Always be aware of safety when climbing mountains.
언제나 안전에 유의하여 산행을 해야 합니다.

언덕, 바위, 미끄럼 등 산행에는 각종 위험요소들이 있습니다.
초보임에도 험난한 산을 가거나 날씨에 맞지 않는 등산코스를 선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몸의 컨디션, 관절상태 등을 스스로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맞는 아이젠, 등산화, 등산스틱 등의 장비를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어느덧 4월이 벌써 다가오고 있는데요.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등산에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위의 버튼을 눌러 엔구 선생님과 맞춤형 수업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travel, trip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