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때 "I think~"만 사용했다면 확인해야 할 7가지 표현들!

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때 "I think~"만 사용했다면 확인해야 할 7가지 표현들!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내 생각을 영어로 전달할 때는 어떤 표현을 사용해야할까요?
‘I think~’는 바로 떠올렸는데, 다른 표현은 생각이 안나신다구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을 잘 따라와주세요~
내 생각을 영어로 전달할 때 유용한 표현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1. I guess

‘guess’를 '추측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때는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마음 한 구석에서는 ‘~가 아닐 수도 있다’라는 생각이 어느 정도 있을 때 사용합니다.
평상시 일상영어회화 에서도 자주 쓰이는 표현이니 꼭 알아두세요 🙂

[예]
I guess John is sick today.
내 생각에는 존이 오늘 아픈 것 같아.


2. I suppose

‘suppose’는 ‘guess’와 의미가 같습니다. 하지만 어투가 ‘guess’보다는 더 딱딱하기 때문에 평상시 대화에도 쓸 수 있지만,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예]
I suppose the album release will be delayed.
내 생각엔 앨범 발매가 미뤄질 것 같아.


3. I believe

‘believe’가 ‘믿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believe’가 있는 경우에는 강한 기대를 가지고 믿고 있는 경우, 근거를 가지고 확신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예]
I believe she will come back.
나는 그녀가 돌아올 거라고 믿어.


4. In my opinion

이제부터 알려드리는 단어는 토익 스피킹이나 토플 스피킹 시험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에요 🙂 ‘In my opinion’은 ‘I think’와 비슷한 표현입니다. 확실한 근거는 없지만 ‘내 생각에~’를 영어로 말할 때 사용되는 표현이죠!

그리고 누군가에게 ‘~해라’라고 말하고 싶지만, 돌려말하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을 영어로 표현할 때 조금 더 조심스럽게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할 수 있겠죠?

[예]
In my opinion, this issue is not that urgent.
내 생각에는, 이 문제는 그렇게 급하지 않은 것 같아.
In my opinion, you should add more sugar.
내 생각에는, 설탕을 더 넣어야 할 것 같아.


5. In my knowledge

‘In my knowledge’는 ‘내가 알기로는~’이라는 뜻입니다. 내가 아는 바를 근거로 의견을 표현할 때 유용한 표현이겠죠?

[예]
In my knowledge, the capital city of Korea is Seoul.
내가 알기로는, 한국의 수도는 서울이야.


6. In my experience


‘In my experience’는 ‘내 경험에 의하면~’이라는 뜻입니다. 내가 경험한 바를 토대로 의견을 말할 때 사용하면 되겠죠?

[예]
In my experience, Seoul is extremely cold in winter.
내 경험에 의하면, 서울은 겨울에 엄청나게 추워.


7. From my point of view


‘From my point of view’는 앞서 알려드린 표현보다는 조금 더 격식을 차린 표현입니다. 조금 더 신중하게, 조심스럽게 의견을 표현할 때 사용하면 되겠죠? 일상적인 대화보다는, 회의 시간이나 면접처럼 공식적인 자리에서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할 때 사용하면 되겠네요!

[예]
From my point of view, the sales report is important for our marketing strategy.
제 생각에는, 영업 보고서가 우리의 마케팅 전략에 중요합니다.
From my point of view, this job requires communication skills.
제 생각에는, 이 직업은 소통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세세한 뜻과 어투는 다르죠? ‘나는 ~라고 생각한다’를 영어로 표현할 때 엔구가 알려드린 다양한 표현을 사용해보세요 🙂

오늘 배운 표현으로 원어민 선생님에게 직접 내 생각을 말해보는 건 어떤가요?
★지금 바로 여기를 눌러서 원어민 선생님과 1:1로 영어회화에 도전해보세요!★

시간 고정하고 돈 낭비하지 않도록 화상영어 고르는 TIP 공개!

여행 영어 교재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어린이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