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망, 브이노믹스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2021년도가 어떤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2021년 10대 트렌드’로 브이노믹스를 뽑았는데요, 과연 브이노믹스는 무엇이며,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영어로 알아보겠습니다!


What are the outlooks for 2021?
2021 전망은 무엇일까요?

  • outlook, prospect: 전망

V-nomics
브이노믹스

V-nomics는 Virus(바이러스)의 V와 Economics(경제)를 결합한 단어입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지 1년이 넘어가면서 포스트(post) 코로나가 아닌 위드(with)코로나가 되었죠. 그래서 브이노믹스는 코로나19가 우리 삶과 경제에 어떻게 변화를 주었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를 줄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그럼 어떤 변화가 있었고 어떻게 변할 것인지 알아볼까요?


1. Contact-free
비대면의 일상화

We can see that work can be done like usual contact-free.
비대면으로도 정상적인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은 재택근무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의 적절한 조합의 블렌디드(blended) 강의도 만들어지면서 사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왔습니다.

Streaming services will continue to grow.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OTT 서비스 중 하나인 넷플릭스의 전세계 이용자가 2억명이 넘었는데요, 그만큼 집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로 문화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도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들이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2. Community Spirit
공동체 의식

Everyone’s cooperation has never been more emphasized before.
모두의 협동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었습니다.

공동체의 협심이 강조되었던 작년이었고,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감소세로 그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 혼자 잘하자’ 가 아닌 ‘다 같이 잘해야 한다!’가 되는 2021년일 것입니다. 🙂

3. Eco-friendly
친환경의 강조

As the demand for delivery food grows, the awareness of using disposable goods is rising
배달 음식 수요가 커지면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습니다.

외식은 줄어들고 배달 음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일회용품 남용에 대해 많은 관심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도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대체할 수 있으면 대체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2021년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4. Home-centered Lifestyles
집 중심 라이프 스타일

The crisis has shown us that working from home can achieve the same amount of efficiency.
이번 위기가 재택근무도 똑같은 효율을 낸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working from home: 재택근무

More people are starting to think that the home is not only a place of rest but is also a ‘safe’ place to be in.
더 많은 사람이 집을 단지 쉬는 곳이 아닌, ‘안전한 곳’이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기업들에서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집이 중요해지고, 재택근무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 밖은 ‘위험한 곳’, 집은 ‘안전한 곳’이라는 인식이 생겼습니다. 이는 곧 집을 나에게 더 맞는 곳으로 만들려는 행동으로 이어지겠죠?

5. My Own Space
나만의 공간

Having one’s own space has become more important than ever.
어느 때보다 나만의 공간이 중요해졌습니다.

The number of people taking their vacations in hotel rooms will increase in the pursuit of safety.
안전을 추구하며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질 것입니다.

자신의 안전을 1순위로 두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여행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Safecation(Safe+Vacation)
안전한 휴가

이런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자신만의 공간을 확보하고 여행을 하더라도 안전을 위하는 인식이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1년 전망, 브이노믹스와 관련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트렌드인만큼 시사상식으로 알아둔다면 유용하겠죠? 오늘 배운 표현을 영미권 원어민들과 활용해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2021년 새해 목표를 세우는 법과 모두 이룰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