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초등영어게임, Scrabble로 어휘력 늘리기!

초등영어게임, Scrabble로 어휘력 늘리기!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게임은 Scrabble입니다. 미국에서는 아주 오래된 게임인데요, 지금까지도 인기가 있는 ‘국민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난 번에 알려드린 Hangman 보다 재밌는 게임일지 한번 살펴볼까요?



위의 사진으로 게임을 보면 대강 느낌이 오죠?
우리의 가로 세로 퀴즈처럼, 알파벳이 포함된 단어로 연결해 점수를 얻는 방식이죠!
그럼 정확한 규칙을 알려드릴게요!


  • 각 칸에 자신이 갖고 있는 알파벳 판을 끼워 넣어 단어를 완성합니다.
  • 각 알파벳 판의 우측 하단에는 조그만 숫자가 써있습니다. 만약 내가 단어를 완성하면, 숫자에 해당하는 점수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 간혹 칸에 ‘double letter score’라고 쓰여있기도 합니다. 해당 칸에 알파벳을 끼워 넣으면 점수의 2배를 얻게 됩니다. (이 외에 다른 문구가 쓰여있기도 합니다.)
  • 단어를 끊임없이 연결하다가, 마침내 더 만들 단어가 없을 때!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규칙을 보면 영어 단어를 많이 아는, 똑똑한 사람이 결국 이기는 게임을 이길 거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 게임은 사전을 옆에 두고 하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감’이 좋은 사람이 이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단어를 봤던 것 같은데…?’싶으면 일단 게임을 진행해보는 거죠!



Scrabble을 자주 하다보면, 진짜 있는 단어인가 싶어서 사전을 찾게 되고!
많은 인원이 필요하지 않으니, 짧고 굵게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2가지 장점만으로도 충분히 Scrabble를 할 이유가 있겠죠?


오늘의 영어게임, 초등영어게임으로 추천드렸지만 남녀노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Scrabble에 도전해보세요!

만약 게임을 통해 얻은 어휘력을 실전에서 연습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무료 수업이 가능한 엔구 화상영어와 함께 하세요!

여행 영어 교재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어린이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