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영어회화 스터디, ‘여기 자리 비었나요?’ 영어로?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영어회화 스터디를 찾는 분들의 가장 큰 목표인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표현은 컨퍼런스나 이벤트에 참석했을 때 만난 파트너들과 나눌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직장인 영어회화 스터디는 종종 친목으로 목적이 변질되는 경우가 있는데, 엔구 화상영어는 영어 학습을 위해 원어민과 과외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엔구에 가입해 직장인 영어회화 표현을 배우세요!
오늘의 비즈니스 영어 회화 표현은 엔구의 무료 교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교재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보세요.
- 앉을 자리를 찾을 때
- Do you mind if I sit here?
- 저 여기 앉아도 될까요?
- Is anyone sitting here?
- 여기 자리 비었나요?
컨퍼런스에 참석하면 자리 찾는 것부터 어색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쭈뼛쭈뼛하지 말고 위의 문장을 사용해 자리를 찾아보세요. 첫 대화의 물꼬를 트면 이후 대화를 나누기 더 수월하겠죠?
- 컨퍼런스에 대해 이야기할 때
- What do you think of the conference?
- 이 컨퍼런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How did you like the presentation?
- 발표 어떻게 들었어요?
- Great conference, isn't it?
- 컨퍼런스 아주 좋았죠?
컨퍼런스가 단기간 몇시간 만에 종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며칠에 걸쳐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퍼런스의 휴식 시간에 주변에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와 컨퍼런스에 대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 오게 된 이유가 궁금할 때
- So, what brought you here today?
- 그래서, 오늘 무슨 일로 여기 오셨나요?
- How did you hear about this event?
- 이 행사에 대해서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컨퍼런스와 관련된 이야기는 물론, 컨퍼런스에 오게 된 경위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런 대화를 하면 더 다양한 컨퍼런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자리를 마무리할 때
- I really must be going.
- 저 정말 가봐야 할 것 같아요.
- It was great talking to you.
- 이야기 나누어서 즐거웠어요
- It was nice meeting you.
- 만나서 반가웠어요.
- Enjoy the rest of the day.
-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대화를 마무리할 때는 만남의 즐거움을 표현해주면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긍정의 인사 표현으로 좋은 이미지를 남겨보세요.
Alicia is sitting on a bench in front of the convention center where a conference has been held. Alex approaches her and asks if he could take a seat. Alicia 는 컨퍼런스가 열릴 컨벤션 센터 앞에 있는 벤치에 앉아 있다. Alex 가 그녀에게 다가와 그가 앉아도 될지 묻는다.
빈칸 정답은 mind 입니다. 앞서 알려드렸던 문장 중 ‘Do you mind if I sit here?’와 같은 뜻의 문장은 ‘Is anyone sitting here?’입니다. 기억나시나요?:)
이 외에 컨퍼런스 참석시 만나게 된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건넬 수 있는 질문으로 ‘So, what brought you here today (그래서, 오늘 무슨 일로 여기 오셨나요)?’ 혹은 ‘How did you hear about this event (이 행사에 대해서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가 있습니다. 참석 목적이나 행사를 알게 된 경위에 대해 물어볼 수 있겠죠.
빈칸에 들어갈 내용은 ‘what do you think’입니다. 완성된 문장은 ‘So, what do you think of the conference?’는인데요, ‘Great conference, wasn’t it?’와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How did you like the keynote speaker?’는 앞서 소개해드린 유용한 문장 중 어떤 문장과 바꿔 사용할 수 있을까요? 엔구 화상영어는 ‘How did you like the presentation?’라는 문장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비슷한 뜻의 여러 문장을 알아두면 더 다양한 어휘를 사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 빈칸은 ‘good talking’입니다. 컨퍼런스에서 만났던 사람과 대화를 마무리할 때는 긍정적인 인사를 빼놓을 수 없겠죠? ‘It was good talking to you!’ 라고 상대방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네보세요!.
빈칸 문제가 있던 대화문의 내용을 모두 이해했다면, 풀 수 있는 질문 2가지입니다. 엔구 화상영어는 수업 시간에 직장인 영어회화 스터디보다 발화량을 훨씬 증대시킬 수 있도록 여러 질문을 수강생분들에게 던집니다.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보는 연습을 끊임없이 하는 것이죠!
이러니 직장인 영어회화 스터디를 다니던 분들도 결국은 엔구 화상영어를 시작하게 되시는 것 같아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간략하게 만들어보았는데요, 사실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정말 다양합니다. 위의 답변이 꼭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엔구 1:1 화상영어 수업을 통해 본인의 답변에 오류가 있지는 않은지 원어민 강사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프리미엄 무료 1회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만 하면 상담없이 수업권을 지급하니 지금 바로 엔구 화상영어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