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직장 영어백서

직장인 역량강화, 나만의 업무 커리어를 쌓아보자!

직장인 역량강화, 나만의 업무 커리어를 쌓아보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재택근무가 많이 늘어나면서 직장인들이 자신만의 시간과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자신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업무역량 강화를 어떻게 하면 좋을 지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First identify the interests of the job.
업무의 관심사를 먼저 파악합니다.

먼저, 자신의 관심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워보고 싶었던 분야를 나열한다면 내가 어떤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강좌, 워크숍, 세미나 등에 참여한다면 나의 업무적 또는 관심있었던 커리어를 쌓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Actively search for capacity establishment programs regulated by corporations and organizations.
기업 또는 기관에서 주관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세요.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회사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경제적으로 혜택이 많고, 시간적 압박이 적기 때문에 평소 배우고 싶었던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뿐 만 아니라 지역마다 있는 ‘평생교육(학습)원’을 잘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It is also important to strengthen professional competence.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관심이 있는 직무를 배우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업무와 관련이 있는 전문적인 역량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진, 연봉협상 과정에서 본인의 커리어는 매우 중요할 것이고, 이는 역량강화를 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래의 나 자신을 위해 투자해보는 건 어떨까요?

You must judge your current self objectively.
현재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모습,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업무 역량을 먼저 강화하는 것이 좋은지, 평소 어떤 부분에서 업무적 어려움을 느끼는지, 이를 분석하고 니즈를 고민해야 합니다.

It’s vital to set a specific goal.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였다면 목표를 정확하게 잡아야 합니다.
단기, 장기로 나눠 전략적인 목표를 세운다면 더욱 세세하고 차별화된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승진과 같은 뚜렷한 목표가 있다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You have to balance out between ‘hard skill’ and ‘soft skill’.
‘하드 스킬’과 ‘소프트 스킬’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하드 스킬’이란 전문적 지식, 기술 등을 의미하며, ‘소프트 스킬’은 ‘소통 능력’, ‘리더십’ 등을 의미합니다.
‘소프트 스킬’ 역시 잘 개발해야 ‘하드 스킬’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전문성을 많이 길렀다면 자신의 소통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세미나, 워크숍을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Do not restrict yourself to the domestics and strengthen your global competence.
국내에만 한정하지 않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다양한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글로벌한 역량을 함께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어 뿐 만 아니라 내가 목표로 하는 외국기업이 요구하는 자질 등을 함께 파악하면 더욱 좋겠죠?

You must obtain diverse experiences.
경험의 다양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본인의 관심사 또는 업무 역량과 연계한 경험을 쌓으면 좋습니다.
예술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다면 연극, 전시회 등을 자주 관람하고, 경험의 범위를 늘려가야 합니다.
단순한 학습 뿐 아니라 내가 직접 보고 느낀 경험 역시 본인의 역량 개발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Share conversations with professionals of various fields.
각 분야의 전문가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내가 배우고자 하는 분야의 전문가와 많은 대화는 여러분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 만 아니라 내가 평소 관심이 없던 분야인 다른 영역의 전문가를 만나도 여러분이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의 자기계발, 그리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상단의 버튼을 눌러 여러분의 영어실력을 쑥쑥! 높여보세요!

'이자' 영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