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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영어로? ‘영업 담당자와 얘기할 수 있을까요?’는?

담당자 영어로? ‘영업 담당자와 얘기할 수 있을까요?’는?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지금도 일터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직장인 분들이 계시겠죠? 오늘은 비즈니스영어를 정복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에 대한 답변을 영어로 말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 person in charge
  • 담당자
  • deputy head
  • 부담당자

담당자는 영어로 ‘person in charge’, 부담당자는 ‘deputy head’이라고 합니다. deputy가 ‘부-, 대리인’의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deputy를 빼고 head만 사용하면 ‘담당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눈치 채셨겠죠?

예문으로 담당자(person in charge)를 활용해봐요!

Do you need the contact information of the person in charge? 담당자님의 연락처가 필요하신가요?

I am the person in charge of marketing. 저는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May I talk with the person in charge of sales? 영업 담당자와 얘기할 수 있을까요?

그럼 이제 직장에서 자주 사용할만한 문장을 영어로 알아볼까요?


  • A: Hello, this is James Johnson from Future Innovation.
  • A: 안녕하세요, 미래 혁신팀의 James Johnson입니다.
  • B: Hello, is Kate from Future innovation present? There is meeting scheduled today.
  • B: 안녕하세요, 미래 혁신팀의 Kate씨는 안 계신가요? 오늘 미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A: May I speak to Mr. Walker?
  • A: Walker씨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
  • B: Mr. Walker is unavailable at the moment. 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
  • B: Walker씨는 잠시 자리 비우셨습니다. 메모 남겨드릴까요?

  • A: I would like to make an appointment.
  • A: 미팅을 잡고 싶습니다.
  • B: Next Tuesday afternoon is fine for me. What about you?
  • B: 저는 다음주 화요일 오후 시간이 괜찮습니다. 어떠신가요?

  • A: I am calling to inquire about further details of our meeting.
  • A: 저희 미팅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문의드리려고 전화드렸습니다.
  • B: Right, we still have to decide on the exact time of the meeting.
  • B: 맞아요, 저희 여전히 미팅의 정확한 시간을 결정해야하죠.

  • A: I’m afraid he/she’s not available at the moment.
  • A: 죄송한데 지금 자리에 안 계십니다.
  • B: Oh, I see. When will he/she be available?
  • B: 아 그렇군요. 언제 자리에 돌아오시나요?

  • A: Can I take a message?
  • A: 메모 남겨드릴까요?
  • B: Yes please, please tell him/her that Claire needs the sales reports by today.
  • B: 네, Claire가 오늘까지 영업 보고서 필요하다고 전해주세요.

  • A: Could you please take a message?
  • A: 메모 남겨주실 수 있으신가요?
  • B: Of course, I will let him/her know about the message.
  • B: 당연하죠. 메모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A: I am looking forward to your call.
  • A: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B: I will try to get back to you in short time after making my decisions as soon as possible.
  • B: 최대한 빨리 결정 내려서 빠른 시일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영어를 위해 엔구를 찾아오신 분들을 위한 영어 표현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의 회사 생활에 꽃길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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