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리얼 여행영어

"이 옷 분홍색으로 있나요?” 의류 매장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

"이 옷 분홍색으로 있나요?” 의류 매장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

안녕하세요, #엔구 #서포터즈 4기 #엔구새 팀입니다.

오늘은 의류 관련 영어 표현들을 준비해왔어요! 다양한 옷 종류를 표현하는 영어 단어들, 의류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 그리고 그 외 의류 관련 표현들 함께 익혀봐요 🙂


먼저 집합적인 단어, 옷을 표현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옷감, 직물을 이어 붙이면 옷이 되기 때문에 옷감, 직물을 뜻하는 단어인 cloth에 –es가 붙어 clothes는 옷을 뜻합니다.

동의어로는 clothing, wear, garment, outfit, costume, attire, apparel이 있습니다.

단순히 clothes라는 단어로 옷을 표현하기에는 옷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죠?
종류별로 옷을 뜻하는 영어 단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Top 윗도리/상의
t-shirt 반팔 티
Blouse 여성용 셔츠
Sweater 스웨터, 뜨개옷
Hoodie 후드 달린 운동복 상의, 재킷
Cardigan 가디건
Vest 조끼
Jacket 재킷
Coat 코트
Parka 파카(후드 달린 바람막이, 짧은 외투)
Dress 드레스
Suit 정장(상하의 한 벌)

먼저 상의입니다. 상의에는 가디건, 드레스, 코트와 같이 한글과 같은 발음을 가진 단어들이 많습니다.
쭉 보시고 철자가 헷갈리는 단어 유의해주세요!



Pants 바지
Jeans 청바지
Skirt 치마
Leggings 레깅스

다음은 하의입니다. 이때 Pants의 경우 뒤에 s가 붙는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바지통이 2개이기 때문에 바지 한 벌을 의미할 때 s가 붙게 되었습니다.


Hat 모자
Scarf, muffler 목도리
Gloves 장갑
Mitten 벙어리 장갑
Hairband 머리띠
Tie 타이, 넥타이
Watch (손목)시계
Belt 허리띠, 벨트
Purse 작은 (여자)가방

잡화입니다. 여기서도 장갑을 뜻하는 gloves에 s가 붙는 이유는 왼손, 오른손 두 쪽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더불어 벙어리 장갑은 gloves와 달리 단어 자체가 벙어리 장갑을 의미합니다.



의류와 관련된 영어단어들을 알아봤으니 동사 표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입다, 쓰다’는 의미로 wear라는 동사를 사용합니다.
Wear는 상의 외에도 skirt, pants, hat, muffler, scarf 착용에 사용됩니다.



Is this the sale price? 이게 판매 가격인가요?
Do you have this in pink(원하는 색상)? 혹시 이 옷 분홍색 있나요?
What’s it made of? 재질이 뭔가요?
Do you have a smaller/bigger one? 이거보다 좀 작은/큰 사이즈 있나요?
Can I try it on? 옷을 입어봐도 될까요?
Can I try this in size 6? 사이즈 65 입어볼 수 있나요?
Where is the fitting room? 피팅 룸은 어디에 있지요?
This clothing is uncomfortable to wear. 이 옷은 입기 불편하다.
This clothing is tight under the arm. 이 옷은 품이 좁습니다.
This clothing is thin(or thick). 이 옷은 얇다/두껍다.

다음으로 의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표현들입니다.
의류 가게에서 옷을 입어보는 경우 wear라는 표현보단 try라는 표현을 사용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How would you like to pay? 계산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I’ll pay in cash. 현금으로 해요.
Credit please 카드로 해요.
Fitting room is over there. 탈의실은 저기 있습니다.
How does it fit? 옷이 잘 맞나요?
It suits you./It looks good on you. 잘 어울리십니다.

이번에는 점원이 고객에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It suits you와 It looks good on you같은 표현은 함께 옷을 구경하러 온 친구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네요 🙂


Taste in clothes 옷에 관련 특별한 감각
Dressed up 옷을 신경 써서 입다
Go along(follow) with the latest fashion 최신 유행을 따르다
Be slave to fashion 지나치게 패션이나 유행에 신경쓰다
Be undersized 옷이 작아지다
Shrink 옷이 줄다
Worn out 옷이 낡다
fade 옷의 색상이 바랬을 때 쓰는 단어
A lot of lint 많은 보풀
Cannot fit them 옷이 맞지 않을 때
To dress for the occasion 상황에 맞춰 입다

마지막으로 의류와 관련된 추가 표현들을 준비했어요!
모두 잘 기억해두었다가 외국인 친구와도 의류에 관한 대화를 편하게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 배운 의류 관련 표현들, 자주 사용해야 입에 붙겠죠? 혼자 이런 표현들을 어떻게 연습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엔구 화상영어와 함께 즐거운 영어 회화를 시작해보세요!

오늘 배운 영어 문장을 원어민 친구와 대화하며 바로 활용해보고 이외 궁금해진 표현들을 원어민 친구에게 직접 물어보며 배울 수 있답니다!

엔구와 회화 공부 함께하고 싶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 엔구에 가입하고 무료 수업을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