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음식 주문, '왜 이렇게 안 와요?' 배달 주문 영어 표현!

음식 주문, '왜 이렇게 안 와요?' 배달 주문 영어 표현!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배달 음식을 시킬 때 배달 어플로 주문하나요? 어플 내에서 메뉴도 고를 수 있어 큰 문제 없으면 전화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예상 시간 보다 늦게 올 때, 혹은 메뉴 구성을 바꾸고 싶을 때 매장에 전화하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delivery food
배달 음식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주로 배달 시켜 먹나요?

late-night snack
야식

야식을 먹을 때 배달로 많이 주문하기 때문에 배달 주문 영어 표현과 함께 알면 좋습니다!

delivery fee
배달료

  • fee: 요금

미국에서는 팁 문화가 있는 것 알고 계시죠? 그래서 배달 음식을 먹을 때에도 배달료 외에 배달원 팁을 줘야 하는데요, 보통 총 금액의 15%, 서비스에 매우 만족했다면 20%를 주기도 합니다! 🙂

I’m ordering pizza for a late-night snack. You want to join?
야식으로 피자 배달시키려는데 같이 먹을래?

Do you deliver now?
지금 배달되나요?

배달 어플로 주문하기 어려운 음식은 매장에 직접 전화해야 하는데요, 이 표현을 활용해 배달 되는지 물어보세요!

I just ordered but can I add something?
방금 주문했는데 추가 가능한가요?

메뉴를 추가하고 싶거나, 구성품을 바꾸고 싶을 땐 이렇게 말해보세요.

It passed the estimated delivery time and we haven’t got it yet.
예정 도착 시간이 지났는데도 안 왔습니다.

I ordered fries too, but it seems to be missing.
감자튀김도 시켰는데, 그게 빠진 것 같아요.

배달을 시켰는데 예상 시간보다 늦게 온다던지, 주문이 누락되어 음식이 다 오지 않았을 땐 매장에 이렇게 말해보세요.

A: How about a late-night snack?
A: 야식 먹을래?
B: Sure! What’s our option?
B: 좋아! 우리가 시킬 수 있는 게 뭐지?

A: I ordered an hour ago, but I still haven’t got it.
A: 한 시간 전에 주문했는데 아직도 안 왔어요.
B: It just left the store. It will take an extra 10 minutes. 
B: 지금 막 출발했습니다. 10분 정도 더 걸릴 것 같아요.


오늘은 배달 주문 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문부터 컴플레인까지, 오늘 배운 표현들로 막힘없이 말해보세요! 오늘 배운 표현들을 원어민 강사와 복습하고 싶다면 이 링크를 클릭하고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기쁜 감정을 말하는 생활 영어 표현도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