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듣기, 남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영어뉴스로 공부하는 방법

영어듣기, 남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영어뉴스로 공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영어회화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듣기, 쓰기, 말하기 이죠!
그 중에서 듣기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 많은 분들이 영어듣기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공부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영어 뉴스(데일리뉴스)를 많이 들으면 좋다고 추천하지만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할 지 모르겠다구요?

오늘은 남들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영어듣기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뉴스를 통한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도 직접 추천해드릴테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왜 꼭 뉴스를 들어야 할까요?

You not only study English but also acquire diverse information.
영어공부와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뉴스를 보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듣기 위해서입니다.
뉴스는 단순히 언어, 어휘만 공부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움직임에 대한 각종 정보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영어권 나라의 문화, 상식 등도 함께 학습할 수 있겠죠?

There is less slang, and it is easy to comprehend.
속어가 적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뉴스에서는 ‘속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위 깨끗하고 깔끔한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표현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올바른 문법과 영어말투를 학습하는 데도 좋습니다.

You can select options according to your preferences.
나의 취향에 맞는 옵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엔구의 데일리 뉴스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뉴스의 폭은 정말 넓습니다.
나라, 문화, 연령 등 수많은 기준에 따라 뉴스를 접할 수 있고, 이는 본인의 취향 또는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굉장히 넓음을 의미합니다.
스포츠, 정치, 연예, 어린이, 비즈니스 등! 여러분이 가장 관심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Scripts(news article) are provided.
스크립트(기사)가 존재합니다.

영어뉴스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스크립트’ 즉 기사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스크립트가 있기 때문에 미처 듣지 못한 단어, 표현 등을 다시 확인할 수 있고, 소리로만 인지했던 문장을 다시 한 번 눈으로 학습함으로써 높은 이해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어떻게 공부해야 남들보다 효과적일까?

그럼, 영어뉴스가 중요한 건 알았으니! 어떻게 들어야 남들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영어듣기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Pattern 1: Read + read while listening + listen
패턴 1: 읽기+들으면서 읽기+듣기

먼저, 스크립트를 읽고 내용을 이해하고 숙지합니다. 그 다음으로 문장을 보며, 해당 음성을 듣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음성을 듣습니다.
사전에 스크립트를 보며 어떤 표현, 단어가 나오는 지 준비하고, 시각&청각을 모두 활용하여 단어의 발음과 맞춤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스크립트를 보고 듣는 소리는 단어에 대한 이해력과 습득력에서 많은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Pattern 2: Listen + listen while reading + read
패턴 2: 듣기+들으면서 읽기+읽기

앞의 패턴 1과 반대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먼저, 소리로 들으며 얼마나 많은 단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들으면서 해당 스크립트를 읽는다면 실제로 내가 얼마나 뉴스의 내용을 듣기로 이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앞서 패턴 1보다 좀 더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초보단계이신 분들은 귀가 트인 후, 패턴 2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뉴스 사이트 추천

[Newsy]

Newsy’는 2008년 미국 조지아 주에서 만들어진 뉴스 채널입니다.
단, ‘Newsy’는 모든 기사에 음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에 듣기가 하고 싶다면 ‘재생’ 버튼이 있는 뉴스를 들어야 합니다!

[BBC Learning English]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뉴스 사이트인 영국의 ‘BBC Learning English’라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News Review’은 뉴스 내용과 함께 사용되는 단어의 뜻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뉴스 뿐 아니라 퀴즈, 어린이, 문법 등도 있으니 훨씬 다양한 영어듣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VOA Learning English]

꽤 오래된 미국 영어뉴스 사이트인 'VOA Learning English' 입니다.
1959년부터 뉴스 콘텐츠를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영어학습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학습을 위한 영상이 많다보니 레벨에 따른 뉴스 콘텐츠를 직접 고를 수 있고,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들을 수 있도록 굉장히 천천히 읽어줍니다.


오늘은 영어듣기를 공부하는 방법과 엔구가 직접 추천하는 영어뉴스 사이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해 엔구의 데일리뉴스를 만나보세요!

치약 영어로? 화장실과 관련한 영어표현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