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 맞춤법 검사기, Grammarly 사용하기

영어 맞춤법 검사기, Grammarly 사용하기

직장에서든, 학교에서든, 어디서든 글을 쓴 다음 맞춤법을 검사하는 것은 필수 과정입니다. 이럴 때 현대인이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로 글을 쓸 때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영어로 글을 쓸 때 필수인 대표적인 맞춤법 검사기, Grammarly!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Grammarly란?

Grammarly는 기본적인 철자 검사와 문법 수정을 뛰어넘는 고급 쓰기 도구입니다. Grammarly는 사용자들에게 문법, 철자, 구두점 등 쓴 글을 향상하도록 돕기 위해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활용합니다. 전문가든, 학생이든, 또는 서면으로 정기적으로 의사소통하는 직장인이든, Grammarly는 명확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Grammarly 시작하기

Grammarly를 시작하려면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Grammarly 사이트를 방문하고, 이메일 주소나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이긴 하지만, 요금제에 가입해서 고급 문법 검사, 스타일 제안 등의 추가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맞춤법을 확인할 수 있고,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영어 문법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Grammarly 사용하기

타자 칠 때, Grammarly는 오류들을 강조하고 실시간으로 수정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실수를 발견하고 글쓰기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 Grammarly는 영어 문법, 철자법 그리고 구두점을 검사합니다.

또한 글을 복사해서 Grammarly의 온라인 편집기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글의 가독성, 단어 선택이나 어조 또한 살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글의 전반적인 유효성도 통찰합니다.

Grammarly는 단지 문법에 대한 정확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글의 스타일과 톤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글을 더 간결하고, 매력적이며, 대상 독자층에게 적합하게 하는 제안들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에는 표절 검사기가 포함되어 있어 글의 독창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글쓰기, 어렵지 않습니다!

생소한 언어로 글을 쓰는 것은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문법에도 확신이 없는 와중에, 철자법, 구두점 등등 신경 쓸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도구를 사용한다면, 어려운 문법도, 이야기하는 방식도 터득하는 좋은 게 글쓰기입니다.

혼자서 하는 게 두렵다면, 글쓰기를 전문적으로 하는 강사에게 첨삭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글쓰기 모임을 시작하는 것은 어떤가요? Grammarly와 같은 도구, 언제나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는 강사,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글쓰기를 즐길 동료가 있다면, 영어로 글쓰기는 더 이상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