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CHECK LIST : 화상영어 선택의 기준

CHECK LIST : 화상영어 선택의 기준

총 5가지 브랜드를 경험하고 쓰는 CHECK LIST를 공개합니다. 영어 회화 공부법은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음성으로만 티칭이 가능한 전화영어가 아닌 교재, 채팅창, 대면 소통이 가능한 화상영어로 결정한 후기니 참고해주세요:)

CHECK LIST 3!

1) 안정적인 수업 연결 시스템

2) 1회당 수업 시간

3) 수업 교재의 출처


1) 안정적인 수업 연결 시스템

소규모 업체나 IT팀이 따로 꾸려지지 않은 브랜드는 자체적인 수업 연결 시스템을 개발하기 어렵습니다. 현실적인 문제죠. 비용과 기술이 모두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안정적인 자체 시스템이 있는지를 확인하면, 브랜드의 체계성을 가늠할 수 있어요.

- 화상영어는 실시간 소통이기 때문에 인강처럼 계속 다시보기할 수도 없어요. 그런데 연결이 불안정해서 말소리가 끊기거나 싱크가 안 맞으면 수업 자체가 싫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안정성을 꼭 확인해보세요.

- 자체 수업 연결 시스템이 없으면 수업 예약 페이지 따로, 수업 페이지는 또 따로 이용해야 해요. 게다가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까지 해야 한다면, 저처럼 IT 활용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벌써 포기하고 싶을 거에요. 그래서 브랜드만의 수업 연결 시스템을 가진 업체를 추천해요.


2) 1회당 수업 시간

요즘 짬짬이 영어 공부를 하라는 브랜드들이 많아요. 딱 10분만 공부하면 영어 회화의 달인이 될 것 처럼요. 하지만 수업 시간이 10분이면 선생님과 안부인사만 해도 시간이 훌쩍 지나가요. 그리고 이런 짧은 수업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강료가 저렴한 경우가 많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가격을 확인할 때는 1회당 수업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도 같이 체크하세요!


3) 수업 교재의 출처

전화영어와 화상영어의 차이 중 하나는 교재 사용 여부입니다. 아무래도 화상 수업이 교재, 채팅창, 선생님을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학습에 최적화되어 있죠.

그렇다면 그 교재는 어디서 올까요? 영세 업체 중에서는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 신뢰성이 부족한 교재를 사용하기도 하고, 불법 복제하여 교재를 사용하기도 해요. 교재의 출처가 믿을만한지, 내가 믿고 배워도 되는지 꼭 살펴보세요. 프리토킹이 무리인 왕초보분들에게는 더더욱 교재의 중요성이 강조돼요.


  • 안정적인 수업 연결 시스템 > 자체 시스템
  • 1회당 수업 시간 > 25분 이상의 수업 시간
  • 수업 교재의 출처 > 출처가 있는 고품질의 교재

위와 같은 3가지 CHECK LIST를 꼭 확인하세요. ‘이걸 어떻게 다 체크를 하나’ 싶은 분들은 엔구 화상영어를 만나보세요. 엔구에서는 3가지 항목을 완벽하게 충족해요.


  • 안정적인 수업 연결 시스템 > 엔구 Live 솔루션 
  • 1회당 수업 시간 > 25분 수업 시간
  • 수업 교재의 출처 > 출판사와의 공식제휴 & 글로벌 교재팀

어떤가요? 딱 맞아떨어지죠? 하나씩 설명을 덧붙여볼게요.


엔구는 어플이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엔구 공식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수업 시작하기] 버튼만 누르면 바로 수업에 접속할 수 있어요. 이를 ‘엔구 Live’로 부르죠!

‘엔구 Live’는 선생님 모습은 물론 교재, 채팅창, 메모란까지 구성되어 있어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게 하니, 영어 왕초보인 분들도 쉽게 영어 회화 공부를 시작할 수 있죠. 디자인 또한 타 업체와는 다르게 세련되고 깔끔해 직장인분들의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엔구 화상영어를 포함한 타 업체 수강료 비교표입니다. 최대 64 % 저렴하기 때문에, 화상영어나 전화영어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어요! 25분 수업 시간을 보장하면서도 가격을 최대한 낮춘 게 눈에 딱 보이시죠?

수업은 고정된 시간에 맞춰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하며 활용할 수 있어요. 어학시험이나 중요한 외국 바이어와의 미팅이 있을 때는 하루에 여러번 수업을 하는 것도 가능하는 점! 활용도가 정말 좋겠죠!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엔구 교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엔구는 글로벌 출판사(옥스포드, 다락원, 해피하우스 등)와의 공식 계약을 맺어 교재를 제공해요. 게다가 자체적으로 다양한 분야(어린이, 여행, 일상, 비즈니스 등)의 교재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죠. 교재팀은 하버드, 예일 대학교 등의 우수 인재들로 꾸려져있어 출판사 교재 못지 않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 모든 교재들은 매일 바꿔 사용해도 0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수업 시작 15분 전 예약
  • 수업 취소 30분 전까지
  • 수업 시간 변경 언제든지

엔구의 추가 장점은 바로 ‘수업의 자율성’ 이에요. 수업은 30분마다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면 언제든 수업을 예약하고 시작할 수 있어요. 예약과 시작뿐만 아니라 수업 취소도 자유로워요. 바쁜 일정 때문에 수업을 못하게 됐다면, 수업 시작 30분 전까지 패널티 없이 무료 취소가 가능해요. 수업 시작, 취소, 변경이 언제든지 가능하니 수업을 빼먹을 수가 없겠죠?


화상영어 결제 전에 꼭 봐야 하는 CHECK LIST! 이제 잘 아시겠죠?

엔구 화상영어에서 영어 회화를 시작하고 싶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 무료 수업을 신청하세요. 가입만 하면 상담 없이 즉시 수업을 제공해드려요. 원어민이 낯선 분들을 위해 신규회원분들에게는 영어 실력이 검증된 한국인 선생님과 수업을 예약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업 1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