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언어 학습자들이 온라인 학습에서 흔히 하는 7가지 실수

언어 학습자들이 온라인 학습에서 흔히 하는 7가지 실수

온라인 언어 플랫폼은 집에서 편안하게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인기 있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 주의할 점이 많으며, 학습 진행 속도를 늦출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언어 학생들이 학습 진행 속도를 늦추는 흔히 하는 몇 가지 실수와 그런 실수를 피하는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수 1: 준비 부족

수업 전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수업의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먼저, 수업 시작 전에 교재를 확인하고 헷갈리는 어휘와 표현을 찾아보세요. 또한 몇 가지 연습 문제를 풀고,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메모해보세요. 궁금한 것을 미리 준비해두면 강사에게 바로 질문할 수 있고 수업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수 2: 선생님에게 너무 의존하기

수업을 이끌어 주는 선생님이 있어서 좋지만, 너무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목소리를 내고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말을 다 하는 경우, 수업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질문을 하고, 주제를 제안하고,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세요. 프리토킹 수업에서는 이게 특히 중요합니다. 좋은 대화와 수업을 위해서 모두가 참여해야 합니다. 목소리를 높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보세요.

실수 3: 선생님에게 필요 사항 전달하지 않기

언어 공부는 학생과 선생님 사이의 소통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선생님에게 요청 사항을 전달하지 않는다면, 수업에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이나 찾고 있는 것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휘, 문법 복습, 발음에 대한 피드백 등, 도움을 받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강사에게 가능한 한 빨리 알려주세요. 그들이 빨리 알수록, 여러분을 더 빨리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실수 4: 너무 긴장하기

온라인 회화 수업은 훌륭한 도구이지만, 많은 학생에게 압박감과 긴장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너무 부족한 것과 마찬가지로, 긴장은 수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업 전에 긴장하거나 부끄럽다면, 수업 전에 진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깊게 숨을 들이마시거나 가벼운 운동을 해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무엇을 준비했는지 기억하고, 배우기 위해 왔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완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수 5: 실수하는 것 두려워하기

이전의 요점은 바로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실수하는 게 두려워서 대화 중에 말하기를 주저한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두려워하지 마세요. 실수는 학습 과정의 자연스러운 한 부분입니다!

실수는 성장과 개선의 기회입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완벽한 영어'가 아니라 원활한 의사소통에 집중하세요. 말을 잘못했다고 세상이 끝나는 게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오히려 그게 귀중한 학습 경험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실수 6: 질문하지 않기

실수가 학습 과정의 자연스러운 한 부분인 것처럼, 질문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언가가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 설명이 필요할 때가 바로 질문할 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특정한 부분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그다음에 오는 모든 내용을 이해하는 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 애매하거나 이해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선생님은 도와주기 위해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세요. 수업 중간에 흐름을 끊기 싫다면, 질문을 메모해두고 수업이 끝나기 전에 질문해보세요.

실수 7: 규칙적으로 연습하지 않기

많은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로, 어떤 언어를 배우든지 규칙적인 연습이 중요합니다. 수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어떤 학생들은 스스로 규칙적으로 연습하지 않는 실수를 범합니다.

특정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또는 매주 일정한 시간에 연습하는 연습 일정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미디어를 활용하거나 수업 이외에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언어 학습 앱을 사용해서 일상에 연습을 녹여보세요.

적은 실수 = 더

앞서 살펴본 일반적인 실수를 피하면, 온라인 수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업 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때 꼭 의견을 내보세요. 수업 이외에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규칙적인 연습 일정을 만들면, 일상에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꾸준히 따라가다 보면, 원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질 것입니다.

또 개선하고 싶은 학습 습관이 있다면, 선생님과 의논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2 언어를 학습해본 선생님이나, 학습하고 있는 언어의 교육 전공하거나 전문 과정을 이수한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해보세요.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엔구 화상영어에 다양한 경험이 있는 강사들이 24시간 365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엔구와 함께 언어 학습 과정을 시작해보세요.

이 기사는 Sana Nozaki가 작성한 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