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효과적인 영어 학습자의 8가지 습관

효과적인 영어 학습자의 8가지 습관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면,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스페인어, 일본어 등 다른 언어를 배워도 모두가 더 나아지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어떻게 해야 실력을 향상할 수 있을까요?

성공적으로 실력을 향상한 사람들을 살펴보면서, 우리는 그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언어 학습 방법은 무엇이고, 다른 학생도 어떻게 그와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을 위해 엔구가 언어 학습에 대한 최상의 조언을 수집해서 모아봤습니다! 이런 조언들을 활용하면서 엔구 화상영어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해봅시다!

효과적인 언어 학습자들은…

...적극적이다

뛰어난 학습자들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이 아니더라도 영어를 사용할 상황을 찾아내려 노력합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누구나 어떻게든 영어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양합니다; 영어 배우는 사람들의 모임에 가입하는 것, 영어로 글을 쓰는 영어 소셜 미디어에 참여하는 것, ChatGPT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몇 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언어 공부를 하루에 짧은 시간 동안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말고 일상생활과 평소의 일과에 통합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럴 수 할수록 영어 사용이 여러분에게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빠르게 학습 방법 선택을 한다

언어 학습, 체중 감량, 금연. 많은 사람이 하고 싶어 하는 일들입니다.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것을 찾기 위해 며칠, 몇 달이 걸릴 만큼 너무 많습니다.

"완벽한" 학습 방법을 찾는 것은 많은 시간만 낭비할 것입니다. 물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탐구해야 하지만, 결국에 탐구를 중단하고 실제 학습을 시작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다면, 원래 방법이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아니라면 다른 방법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실력 향상에 큰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한다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목표가 단순히 "유창하게 구사"하는 것이라면, 좌절하거나 동기를 잃기가 쉬울 수 있습니다.

그 목표가 너무 크고 막연하기 때문이죠. 언어 학습에 능숙한 사람들은 (다른 분야에서도)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자세히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혼자 영어권 국가를 여행하고 싶으신가요? 자막 없이 영어 영화를 시청하고 싶으신가요? TED 토크를 진행하고 싶으신가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면 학습 시간에 집중할 수 있고 목표를 명확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 후, 큰 목표에 이르는 과정을 찾아보세요. 이렇게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학습을 계속하면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달걀을 깨지 않고 오믈렛을 만들 수 없다."라는 흔한 영어 속담이 의미하는 것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불쾌하거나 불편한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언어 학습에 능숙한 사람들은 실수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되는 과정에서 많은 실수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실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에 따라 다음에 올바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여러분의 영어가 완벽하지 않을 때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이 너무 엄격하다면, 어쩌면 더 나은 공부 환경을 찾아봐야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실수하지 않는다면, 진전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검토한다

학습 자료의 다음 장으로 넘어가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배워야 할 어휘와 흥미로운 관용구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복습하는 것은 그리 흥미로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계속 앞으로만 나아가다 보면 이미 배운 내용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빠르게 복습하면서 공부 시간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머릿속에서 더 강한 연결을 형성하고 새로운 정보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단순히 것을 외우는 대신에 배운 것을 실제 상황에서 최대한 활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배우고, 복습하고, 사용하고, 기억하세요!

… 잘 듣는다

언어를 배울 때 말하기만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의사소통은 쌍방향입니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을 때는 대답할 기회가 없지만, 실제 대화에서는 대답하기 전에 상대방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학습자들은 청취, 독해 및 이해 능력을 향상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주변에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사람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주변에 영어 사용자와 대화할 사람이 없더라도 음악, 오디오북, 팟캐스트, 등을 들으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관심 분야에 연결합니다

공부하려는 동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오르락내리락할 것입니다. 효과적인 학습자들은 학습을 다른 관심사와 연결하는 방법을 찾아 이러한 문제를 피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영어로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소셜 미디어나 온라인 게시판을 사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가, 책 시리즈 등에 대해 영어권 팬들과 소통합니다. 다른 나라의 영어 사용자와 온라인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취미를 새로운 영어 연습 방법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공부 시간을 즐기고 있다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질 것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효과적인 학습자는 발전에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들은 빠르게 향상되지 않거나 첫 시도에 영어 시험을 통과하지 못해도 낙심하지 않습니다. 어려움을 겪을 때 그 상황을 통해 배우고, 다시 일어서서 시도합니다. 이것은 삶에서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할 때 가지고 있으면 좋은 태도입니다.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효과적인 언어 학습자들은 적극적이고, 항상 연습할 기회를 찾고,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성공합니다. 또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에 대해 현실적입니다.

이런 학습자가 아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공부하는 방식을 바꾸고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긍정적인 습관을 본받고 따르면, 여러분의 영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학습 방법이 좋을지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본인도 언어 학습자였던 경험이 있는 강사나 친구들과 함께 학습 방법을 공유해보세요. 언어를 공부할 때 혼자할 때가 많겠지만, 절대로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