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 것 같을 때 해야 할 일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 것 같을 때 해야 할 일

'고원(Plateau)'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높고 평탄한 땅'을 뜻하는 명사입니다. 영어로 정체를 표현할 때도 사용됩니다. "Plateau(플라토)"는 개선의 시간이 지나고 움직임을 멈춘다는 뜻의 동사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해서 많은 진전이 필요하고, 발전은 여러분이 더욱 열심히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발전하고 있다고 느끼지 않는 지점에 도달했을 수도 있습니다. 즉, "plateaued"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곳으로 계속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다시 진전의 길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용한 몇 가지 제안을 같이 살펴봅시다.

영어 공부 루틴을 바꿔보세요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는 한 가지 이유는 비슷한 상황에서 같은 유형의 주제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의 어휘력이 얼마나 빨리 한계에 도달하는지 알게 되면 놀랄 것입니다!

새로운 상황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단어, 표현, 속어가 필요한 새로운 주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선생님에게 이전에 한 번도 논의한 적이 없는 주제를 요청하거나, 선생님의 관심사와 취미에 관해 물어보세요. 여러분과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니면 평소에 보지 않는 영화 장르를 시청하고 영어로 요약해보세요. 학습 경험을 강화할 방법은 많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아마도 영어로 말할 때 실수했던 특정한 순간에 대한 명확한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잘못된 말을 했을 수도 있고, 부적절한 순간에 무심한 표현을 사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무안하고 창피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경험 덕분에 문제를 일으켰던 단어나 표현을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많은 어학 학습자들은 실수를 두려워해서 발전이 늦어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매우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해,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말을 많이 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배우려면 연습이 필요하고, 실수하는 것은 더 나아지는 과정 일부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 실수로부터 배워서 계속해서 전진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영어 어휘를 배우세요

영어 구어체의 75%에서 약 400개의 단어만이 사용됩니다. 자신의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이 중요한 단어의 중 다수만 배웠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여러분이 전혀 익숙하지 않은 단어가 많습니다! 사전을 찾아보고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기회를 찾아보세요. 새로운 단어를 시험해 볼 기회를 찾으면서, 어휘력도 확장하고 평소보다 더 집중적으로 듣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하면, 실제로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억지로 사용하게 되는 재미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이전 조언을 기억하세요. 실수는 자연스러운 것이고 여러분이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팁입니다. 어떨 때는 낙담하는 것은 괜찮지만, 시작한 뒤로 이룬 모든 진전을 되돌아보세요. 계속해서 노력하는 한, 작더라도 발전이 있습니다.

원어민처럼 말하지 못한다고 서운해하기보다는 일일 또는 주간 목표를 설정해서 동기를 부여해 보세요. 이 목표는 특정한 숫자의 새로운 어휘를 암기하거나 사전을 사용하지 않고 뉴스 기사 전체를 읽기와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작은 승리는 여러분의 발전을 확인하고 더 큰 목표를 향해 계속 노력하도록 격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대기 층으로 바로 날아갈 수는 없습니다. 한 층 한 층을 통과해야 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어떤 목표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때, 성공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막히는 것 같다면 매일 사용하는 핵심 단어를 넘어, 어휘력을 확장하고 새로운 환경과 상황에서 의사소통하는 도전을 해보세요. 여러분의 발전이 이전보다 느린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언제나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 여러분이 혼자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영어를 독학하고 있거나, 한 시간 넘는 영어 수업들이 부담된다면, 엔구 화상영어를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경험이 있는 강사와 회화 수업을 하면서 어휘를 늘릴 수 있고, 다양한 주제의 뉴스 기사를 통해 여러분의 영어 도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 무료 체험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