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교재 추천, Daily News 200% 활용하는 방법!

영어교재 추천, Daily News 200% 활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엔구 화상영어는 9,000여개의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수강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재는 Daily News 입니다. 전세계 소식을 영어로 읽을 수 있는 Daily News는 매일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사가 업데이트 되어 수업이 흥미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휘, 본문, 본문에 대한 질문, 학생 생각을 말하는 부분, 주제를 더 확장해 토론하는 부분 5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Daily News를 200%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Daily News 수업은 보통 강사가 문장을 먼저 읽고 학생이 따라 읽습니다. 엔구 화상영어는 짧지 않은 25분 수업이지만, 어휘와 본문을 모두 강사와 함께 읽는다면 정말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토론 파트에서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수업 전 어휘와 본문을 미리 예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토론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강사에게 보내는 요청 사항이나 수업 초반에 이렇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I want to read the article by myself.
본문을 저 혼자 읽어보고 싶어요.

I want to have enough time for the discussion section. Can we skip the vocabulary and the article?
토론에 충분한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휘와 본문을 건너 뛰어도 될까요?

다음은 토론 부분에서 중요한 학습 포인트입니다.

플라스틱이 안 들어간 일회용 컵 ButterflyCup에 대한 기사의 토론 첫번째 질문은 이렇습니다. 전체 기사를 읽고 싶다면 이미지 클릭!

여러분은 이에 대한 답변을 어떻게 할 것 같나요?

I think it’s good.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마디로 대답한다면 영어실력은 커녕 강사와 대화가 이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영어회화 초보자라도 본문에 있는 영어 표현들을 활용해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I think the cup is good  because disposable cups are a big problem for the environment. I hope Starbucks will start using it soon because I always get coffee from them.
일회용 컵이 환경에 큰 문제이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난 맨날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사기 때문에 스타벅스도 빨리 이 컵을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차이가 보이시나요? 어렵더라도 답변에 대한 이유와 경험을 덧붙여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데일리뉴스를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같은 기사를 다른 강사와도 해보는 것입니다.

이미 본문의 내용을 숙지한 상태이기 때문에 토론 부분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첫 수업 때보다 자세히, 자신있게  말할 수 있고, 강사마다 서로 다른 의견을 듣고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This is my second time doing this Daily News material but I want to do it one more time to gain a better understanding and have a deeper discussion.
이 데일리 뉴스로 수업하는 것이 2번째이지만 보다 잘 이해하고 깊은 토론을 하기 위해 다시 하고 싶습니다.

데일리뉴스를 활용해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본문 기사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요약해보고 강사에게 첨삭 받는 것입니다.

가급적이면 본문에 나온 단어보다는 자신의 말로 요약해본다면 표현력과 이해력이 빠르게 늘겠죠?

I tried to paraphrase the expressions instead of using the same expressions from the article.
나는 기사에 나온 표현들을 똑같이 사용하지 않고 다른 표현으로 바꿔 보려고 했다.

I would like you to correct my writing in the “Chat box”.
“채팅창”에 있는 내 글을 첨삭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엔구 화상영어 인기 교재 Daily News를 활용해 어휘력, 독해력,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영어 학습 목표에 맞게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활용해보세요! 이 링크를 클릭하고 받은 프리미엄 수강권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Daily News로 수업해보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고 매 수업 같은 강사가 나을지, 다른 강사가 나을지 장단점을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