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영어공부법, 5가지 질문으로 자신에게 맞는 영어공부법 찾자!

영어공부법, 5가지 질문으로 자신에게 맞는 영어공부법 찾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시나요? 자신에게 맞는 영어 공부법을 알고 계신가요? 자신과 맞는 공부법은 영어 실력을 더 빨리 늘게 하는데요, 엔구가 준비한 5가지 질문에 답해보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아보세요!


5 Questions that will Improve Your English!
당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5가지 질문!

1. What Do You Define As Fluency?
무엇을 “유창하다”고 정의하시나요?

영어 공부 시작 전에 "영어"와 "유창하다"에 대한 스스로의 정의를 내려야 합니다. 유창함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만의 확고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What do you see yourself doing with English?
영어로 무엇을 하는 자신이 그려지나요?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세요. 영어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생각이 필요합니다. 이는 곧 영어 공부 목표 설정과도 연결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2. How Often Do You Use English?
영어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나요?

여러분은 자전거 타기를 배우기 위해 얼만큼 연습했나요? 도움 없이 탈 수 있을 때까지 연습했을 것입니다. 이처럼 더 빨리 늘고 싶다면 더 많이, 자주 연습하는 것이 당연하겠죠!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 회화가 더 빨리 늘고 싶다면 영어를 더 자주 말할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3. How Much Do You Like Studying English?
영어 공부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나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공부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의 유무입니다. 만약 영어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공부법을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Don’t like memorizing vocabulary with flashcards? Stop doing that.
    단어장으로 단어 외우는 것이 싫다면? 그만 하세요.
  • Don’t like your current textbook? Stop using it.
    지금 영어 교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만 사용하세요.

사람은 각자만의 학습 방법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4. How Much Guidance Do You Have?
지도를 얼마나 받고 있나요?

  • Do I have someone to ask questions to? 
    질문을 물어볼 사람이 있나요?
  • Is there anyone who can give me feedback on my English skills? 
    당신의 영어 실력에 대해 피드백을 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나요?
  • Is there anyone who can give me tips on learning English?
    영어 학습에 팁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먼저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영어 학습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자신의 종목의 전문가인 올림픽 선수들도 코치가 있듯이, 영어 학습에도 여러분을 지도 해 줄 "코치"가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튜터는 혼자서 학습하는 것에 대한 한계점을 극복하고 바로 피드백을 받는 것이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How Much Time Do You Spend Learning?
당신은 학습하는 데 시간을 얼마나 보내나요?

여러분은 현실적으로 영어 공부에 얼마만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나요? 영어 공부는 꼭 정해진 '공부 시간'에만 하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접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렇게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월등해진 영어 실력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5개의 질문을 모두 답하셨다면, 재밌으면서도 효과적이고, 질리지 않는 영어공부법의 중요성을 알 것입니다.

Why don't you start Engoo?
엔구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엔구 화상영어는 일대일 화상영어로, 틀린 부분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상영어이기 때문에 강사의 제스처까지 배워보며 진짜 영어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원어민 강사와 수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원어민 강사와 글로벌 강사 중에 누가 본인에게 더 적합할지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