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영어공부 TIP

더 많은 언어, 더 많은 커리어 기회

더 많은 언어, 더 많은 커리어 기회

여행이 더 쉬워지는 것부터 다른 문화권의 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능력까지,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하지만 모국어 외에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것이 좋은 재정적 이유는 많습니다. 이중 언어(혹은 삼중 언어!)가 직업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의미 있는 연결고리

기술은 세상을 점점 더 연결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은 사람 사이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기업 간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문화가 서로 연결되고 협력함에 따라 더 많은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회사에 더 필요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더 구체적으로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게 직업 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볼까요?

더 많은 취업 기회

처음 일자리를 찾을 때까지는 일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일자리를 검색하는 대부분 사람들은 아마도 자신의 모국어로만 검색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언어도 구사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 언어로 검색하면 얼마나 더 많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요?

이중 언어를 사용하는 것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더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 직업일 경우 해당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이 적기 때문에 경쟁이 덜할 것입니다. 그래서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어학 실력은 큰 장점이 됩니다!

또한,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들은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최근에는 원격 근무가 더욱 보편화되어 현재 사는 곳에서 이사하지 않고도 외국 회사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어학 실력만 있다면, 직업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과 직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자유를 의미합니다.

더 탄탄한 이력서

이력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여러분의 기술을 나열하는 부분입니다. 코드 작성 방법을 알거나 팀을 이끈 경험이 있으면, 다른 사람들보다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언어에 "유창"하거나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더 매력적으로 보이고 경쟁자보다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에 해외 고객이나 파트너가 있다면 그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할 것입니다. 게다가 거기에 어학 실력이 도움이 되는 이유가 또 있습니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언어의 문화에 대해 배운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국어를 구사한다는 것은 단순히 소통하는 일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세계 여러 지역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화적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높은 연봉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언어를 구사하는 전문가는 한 가지 언어만 구사하는 전문가보다 급여가 10~1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사할 수 있는 언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연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 영어와 중국어가 국제 비즈니스에 중요한 언어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비즈니스 세계에서 강력한 힘을 갖는 언어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어는 프랑스어나 스페인어와 같은 언어보다 사용하는 사람이 적지만, 유럽 내에서 독일의 강력한 경제력 때문에 더욱 가치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공부할 시간입니다!

어학 실력은 위의 모든 이유 외에도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면 뇌를 더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하고 우리가 모두 공유하는 세상에 대한 더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더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돈과 삶의 다른 영역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세계 각지에 있는 강사들과 함께 영어를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의 배너를 통해 비즈니스 영어의 전문가들인 강사들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