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엔구 소식

[공지] 수업 링크 접속에 문제가 있나요? 이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공지] 수업 링크 접속에 문제가 있나요? 이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문제 해결 정보를 확인하기 전에, 엔구의 서비스가 지원되는 환경을 사용하고 계신지 확인해주세요.

엔구의 서비스는 최신 버전의 운영 체제에서 지원됩니다:
윈도우(Windows) / 맥(Mac) / 안드로이드(Android) / iOS
PC 브라우저:
최적화: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지원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사파리(Safari)
+IE11버전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최적화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iOS 브라우저: 사파리(Safari)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크롬(Chrome)

만약 이미 지원되는 환경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모든 것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콜(링크: https://engoo.co.kr/app/calls/test)을 시도해보거나 자세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수업 링크 접속 불가

-로그인 되어 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주세요
-대시보드를 통해 링크에 다시 접속해주세요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주세요

만약 여전히 수업 링크에 접속되지 않는다면, 화면을 캡처하고 이미지, 수업 URL, 기본 수업 정보(수업 날짜, 강사명)를 info.kr@engoo.com에 보내주세요.


마이크와 영상 문제

-수업 시스템의 혼선을 피하기 위해 카메라 또는 마이크를 사용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ex 스카이프) 또는 브라우저 탭을 닫아주세요.
-강사님이 회원님의 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마이크 확인] 창에서 다른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Safari - iOS) 멀티태스킹 창에 있는 통화는 메모리를 아끼기 위해 브라우저에서 로딩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창을 열고 멀티태스킹 창으로 넘어간지 약 10분이 경과되었다면, 수업창을 새로고침해주세요.
-(Safari - iOS&Mac) 한 개의 탭만 카메라와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 개의 탭에서 카메라 또는 마이크를 사용해야 한다면, 기존의 탭이 음소거됩니다. 통화가 진행되는 탭을 종료하고 마이크 사용을 위해 다시 열어보세요.

만약 여전히 수업 링크에 접속되지 않거나 강사님의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에 있는 접근 권한을 허용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화면 캡처 이미지와 수업 링크 URL, 그리고 기본적인 수업 정보(날짜, 강사 이름)을 info.kr@engoo.com으로 보내주세요.


마이크와 영상 접근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브라우저에서 마이크와 영상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수업을 처음 진행할 때, 설정 창이 뜹니다. 마이크 접근과 카메라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만약 영상 설정을 건너뛰었다면, 동영상 아이콘 또는 설정에서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이크 또는 영상 접근을 취소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

주소창 우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팝업창에서, 첫번째 옵션을 클릭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파이어폭스

주소창 좌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또는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자물쇠 아이콘 옆에 있습니다.

팝업창에 있는 [접근 허용]에서, [마이크 사용] 옆에 있는 ✖ 를 눌러주세요.

카메라 접근을 시도를 위해 [재시도]를 눌러주세요.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페이지 새로 고침을 시도해보세요.
이 사용 권한을 유지하기 위해 [이 설정 기억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파리(Safari)

특정 버전의 Safari는 매번 마이크와 영상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Safari” 애플리케이션 메뉴(화면 좌측 상단, 애플 로고 옆)를 열어서 “웹사이트 설정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카메라] 우측에 있는 글자를 누르고 목록에서 [허용]을 선택해주세요. [마이크]도 동일하게 설정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설정을 클릭해주세요.
2.[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3.[웹 사이트 사용 권한]에 있는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4.engoo.co.kr 을 클릭해주세요.
5.사용 권한을 모두 켜주세요.

iOS 사파리(Safari)

1.설정으로 들어가 Safari를 선택해주세요.
2.[카메라 및 마이크 접근]이 켜져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Safari 접근을 취소했다면, [카메라와 마이크 접근]을 끄고 접근 허용 재설정을 위해 다시 켜주세요.)
3.Safari 앱으로 돌아가 수업창을 새로고침하고 마이크와 카메라의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안드로이드 크롬

1.크롬을 열어 설정을 열어주세요.
2.[사이트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3.카메라 또는 마이크를 선택해주세요.
4.웹사이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차단됨]을 누르고 Engoo를 눌러주세요.
5.[권한] 아래에 있는 차단된 항목을 눌러주세요.
6.[허용]을 눌러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엔구의 새로운 수업 진행 방식을 소개합니다 🙂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