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엔구 소식

[공지] 엔구의 새로운 수업 진행 방식을 소개합니다😊

[공지] 엔구의 새로운 수업 진행 방식을 소개합니다😊

교재 페이지 업데이트에 뒤이어, 엔구는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탄생한! 엔구의 새로운 수업 진행 방식을 소개합니다 😊

업데이트 일자: 2019년 3월 20일(수) 2PM

무엇이 달라졌나요?

이제 매수업마다 생성되는 [수업 확인하기]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수업이 시작됩니다!
기존 스카이프를 이용해 수업을 진행했던 것과 달리, 앞으로 엔구의 자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다 편하고 쉽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Lesson Room]에 입장하면, 1:1 맞춤 화상영어 수업이 시작됩니다.
(강사님의 연락은 Lesson Room에 입장해야 받을 수 있으므로 아래 이용 방법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수업진행 가능합니다.
※ 엔구 프로그램은 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Internet Explorer 10, 11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클릭)

1.예약 현황

수업 예약 완료 후, 예약 현황이 보입니다.
회원님의 수업만을 위해 만들어진 [수업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수업 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만약 한 시간 내에 시작되는 수업이라면, 카운트다운 시계가 나타납니다:

수업 시작 5분 전에 대시보드의 [수업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고 Lesson Room에 입장 부탁드립니다. 수업이 시작된 이후로 경과된 시간이 함께 표시됩니다:
수업 시작 30분 전에 수업 취소를 할 수 있으며, 수업 요청 사항은 수업 시작 15분 전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업 전 Lesson Room에 입장하면 영상 준비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업 시간이 되면 화상영어 수업이 시작됩니다. (첫 이용자는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Test Call(클릭)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해보세요.)
▼ 선생님과의 영상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스크롤을 내리면 영상은 우측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2.수업 준비

회원님의 수업이 예약되어 있다는 것을 깜빡하셨을 경우를 위해, 수업 5분 전에 리마인드 이메일을 전송해드립니다.

새로운 [수업 준비] 버튼을 통해 강사님에게 회원님이 수업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버튼은 수업 시작 15초 전에 나타납니다. 수업을 위해 [수업 준비]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카메라와 마이크 설정을 미리 하지 않으셨다면, 버튼을 클릭하고 난 후, 카메라와 마이크 접근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시작되고 나면, 시작을 알리는 알림음이 들립니다.
이때, [수업 준비] 버튼을 누르지 않으셨다면, 회원님이 버튼을 누르실 수 있도록 버튼이 깜빡거립니다.

3.수업 화면 내 새로운 기능

새로운 수업 화면에는 채팅과 메모창이 있습니다. 일반 교재 페이지로 접속했을 경우, 채팅과 메모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대시보드 화면 또는 예약 현황 페이지로 돌아가 회원님의 수업만을 위한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수업 시간
우측 상단에 보이는 수업 시간은 수업 시작 시간과 진행 중인 수업의 잔여 시간을 보여줍니다.
교재 이용시 오른쪽 상단에서 강사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 페이지 내 화면 공유
화면 공유를 통해 교재에 더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특정 교재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강사 역시 자동으로 같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이미지 확대 공유
토론을 위해 교재 내 이미지를 확대한다면, 강사 역시 확대된 이미지를 보게 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학생과 강사 모두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하이라이트 공유 (PDF 형식 제휴 교재, 채팅 또는 메모에서는 사용 불가)
이 기능은 수업 동안에 어떤 부분을 말하는지 알기 쉽게 도와줍니다.
텍스트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드래그해보세요. 회원님이 어떤 부분을 하이라이트했는지 강사가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채팅과 메모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소통하고 서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모창을 통해 강사가 회원님의 글쓰기를 첨삭해줄 수 있습니다. 강사가 실시간으로 문법적 실수를 고쳐주거나 대신 쓸 수 있는 표현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앤드롭 기능으로 이미지를 보내보세요. (다른 구역에 드롭할 때는 이미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4.수업 종료

강사님과의 연결을 종료하고 모든 기능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 [수업 종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업 종료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는, 강사님과 재연결할 수 없습니다.
※수업창(탭) 닫은 경우: 수업 시간 내 수업 링크 재접속 후, 강사님과 재연결 가능
※[수업 종료하기] 버튼 누른 경우: 강사님과 모든 연결 해제, 재연결 불가능

수업 종료 1분 전에, 해당 버튼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수업 시간이 끝나고나면, 버튼이 깜빡거립니다.

[수업 종료하기] 버튼을 누르고 나면, 채팅/메모/수업 교재는 확인할 수 있지만 회원님과의 카메라/마이크 또는 모든 화면 공유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

5.예약 현황 보기

진행 예정인 수업(교재)를 미리 보고 싶다면, [예약 현황 보기]에서 [수업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

6.수강 내역 보기

[수강 내역 보기]에서 종료된 수업을 볼 수 있습니다. 채팅과 메모창의 내용은 회원님이 학습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유지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일시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스카이프 역시 반드시 가입하셔야 하며, 스카이프 아이디 또한 엔구 계정 정보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변화하는 엔구가 되겠습니다. 🙂

(관련 공지사항: 수업 링크 접속에 문제가 있나요? 이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