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엔구 소식

“엔구하고, 세계 여행 갈거에요!” – 대학생 윤희탁님 인터뷰

“엔구하고, 세계 여행 갈거에요!” – 대학생 윤희탁님 인터뷰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

오늘은 엔구를 사랑하는 대학생 윤희탁님의 인터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세계 여행이 꿈이라는 윤희탁님은 엔구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실까요?


세계 여행이 꿈이에요

E: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H: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 공학과에 재학 중인 24살 윤희탁입니다. 저는 해외 여행 중에 더 맣은 외국인과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싶어서 영어 회화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최종적으로는 세계 여행이 꿈이구요! 저는 항상 토익 공부만 했었는데, 영어 회화의 중요성을 조금씩 깨닫게 돼서 엔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E: 세계 여행 외에 영어회화의 중요성을 깨달은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H: 주변 선배나 취업하신 분들에게 많이 들었는데, 이제는 직접적으로 실무에 필요한 사람들을 많이 뽑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영어 회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E: 세계 여행이라는 꿈은 어떻게 가지게 되셨나요?
H: 1년 정도 세계 여행을 가는게 꿈이에요. 아버지가 몇 년 뒤에 어머니와 세계 여행을 떠나시는데, 아버지를 멘토로 삼아 사회적 자리를 잡고 세계 여행을 갈 계획이에요. 지금은 준비 단계라고 생각하고 짧은 여행을 다니면서 준비 중이에요.:)

E: 여행을 다니다가 영어 때문에 문제가 생겼던 적이 있나요?
H: 주로 동남아 여행을 다녔는데, 일단 만국 공통어인 영어를 쓰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호텔에 체크인을 한다던가, 음식을 주문할 때 어려웠던 적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정말 영어회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형식적인 영어공부는 지겨워졌어요

E: 계속 토익 공부를 했다고 하셨는데, 이전에는 어떤 식으로 공부하셨나요?
H: 그냥 인강을 듣고 학원을 다녔어요. 그런데 뭔가 점수만 따기 위한 느낌이 들어서 헛공부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는 영어 공부를 어느 정도 했다"라고 생각했는데, 해외에 나가면 실제로 말을 못하는거에요. 거기서 조금 충격을 받고, 회화 공부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어요.

E: 토익 공부만 하셨던 건가요?
H: 토익 공부만을 위해서 공부했었어요. 이번에 어느 정도 엔구로 공부를 하고 나면 그때는 영어 스피킹 시험도 치룰 생각이에요.

E: 인강과 학원은?
H: S 인강을 1년 정도 들었는데, 점수를 어느정도 받고 나니까 필요가 없어서 그 후로는 저 혼자 공부했어요. 학원은 강남 H 학원을 다녔는데 그저 그랬던 것 같아요. 스터디에 들어갔는데 거의 놀기만하고 공부한 기억은 없어서 나왔어요. 🙂

E: 엔구를 시작한 이후, 외국인을 직접 만나보신 적이 있나요?
H: 교양 수업때 외국인 학생이 있었는데, 자신감이 생겨서 말을 걸었어요. 그리고 춘천 자전거 여행 중에 외국인분이 춘천으로 가는 중에 길을 잃었다고해서, 함께 춘천으로 가며 이야기도 나눴어요. 태국 사람이었는데, SNS친구까지 맺어서 나중에 태국에 오면 대접해주겠다는 약속도 했었어요. 🙂 2시간 동안 영어로 이야기했는데 어렵지않고 오히려 재밌었어요!


이제 영어 공부가 재미있어요

E: 좋아하는 교재가 있으신가요?
H: Speak Now를 추천 받은 적이 있어서, Speak Now 3 교재로 수업을 하고 있어요. 어제도 했는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E: 가장 많이 활용하는 수업 방식?
H: 처음에는 말문을 트이게 하고 조금이라도 더 말하려고 프리토킹을 자주 했어요. 더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교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요즘엔 교재로 수업하고 있어요. 보통 15분을 교재로 하고 10분은 프리토킹으로 진행하는 편이에요.

E: 추천하고 싶은 선생님이 있으신가요?
H: 다양한 국가의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게 좋아서 모든 나라 선생님들과 공부하는 중이에요. 다양한 국가의 선생님을 만나니까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배우게 됐어요. 그리고 별점 4.9 이상인 선생님들은 무조건 좋은 것같아요. 또 저는 선생님 소개를 읽어보고, 저와 성향이 잘 맞을 것 같은 분으로 선택해요.


시작이 반이다

E: 엔구 시작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H: 시작이 반이라고 하는데, 후회할거면 해보고 후회하셨으면 좋겠어요. 여러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교재로 공부하는 것도 재미있구요. 엔구 꼭 추천드릴게요. 🙂

E: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H: 엔구로 열심히 공부해서 세계 여행 꼭 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동안 엔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셔서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희탁님의 세계 여행을 응원하겠습니다! 😉

희탁님처럼 나를 위한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원어민 선생님과 무료 수업을 진행해보세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