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리얼 여행영어

체크인, 체크아웃: 호텔 관련 회화 표현 완벽 정리

체크인, 체크아웃: 호텔 관련 회화 표현 완벽 정리

여행은 우리 삶에 새로운 경험과 추억뿐만 아니라 휴식과 전환을 안겨주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중에서도 여행의 핵심은 편안하고 아늑한 숙소에서의 휴식입니다. 여행의 대표적인 숙소로 호텔이 있는데요. 호텔은 여행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행하는 도시나 지역의 분위기를 체험하면서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호텔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호텔 체크인하기

호텔에서 첫 시작은 체크인부터 시작합니다. 호텔 체크인은 여행의 시작을 환영받는 느낌으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때 영어로 호텔 직원과 원활한 소통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호텔 체크인 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들을 상황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have a reservation

호텔에 체크인할 때 "I want to check in"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have a reservation"이라는 표현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이 표현은 예약이 있는지에 관해 호텔 직원과 소통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호텔 직원에게 여행자가 미리 방을 예약했음을 알려주거나, 호텔 직원이 투숙객이 미리 방을 예약했는지 물어볼 때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Front Desk
Welcome to the Grand Hotel. How may I help you?
그랜드 호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Guest
Hello. I would like to check in, please. I have a reservation under the name of Oren tonight.
안녕하세요. 체크인하고 싶은데요. 오늘 밤 Oren이라는 이름으로 예약했습니다.

위의 대화문처럼 처음부터 체크인할 때, 체크인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부연 설명으로 어떤 이름으로 했는지 소개할 때 "have a reserv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king confirmation

체크인할 때 또한 자주 나오는 표현으로 "booking confirmation"이 있습니다. "booking confirmation"은 예약 확인서를 가리킵니다. 이는 여행자가 호텔 예약하고 나서 받게 되는 문서나 이메일로, 예약 세부 정보와 예약 번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크인할 때, 이 예약 확인서를 제시하면서 더 원활하게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Front Desk
Do you have a reservation?
예약하셨을까요?
Guest
Yes, I have my booking confirmation with me. Here it is.
네, 예약 확인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요.

예시 대화문처럼, 예약 확인서를 제시하면, 호텔 직원이 예약 정보를 확인하여 체크인을 도와줄 것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여줘도 좋지만, 만에 하나 예약 확인서를 인쇄해서 가지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pay the balance

만약 객실을 예약하기 위해 보증금이나 숙박 가격의 일부를 지급했다면, 체크인할 때 잔액을 지급하겠는지 호텔 직원이 물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되는 "잔액 지급"으로 "pay the balance"라는 표현이 활용됩니다.

Front Desk
I see that you've already paid a deposit online. You'll need to pay the balance for your three-night stay.
이미 보증금을 온라인으로 결제하신 걸로 보여지네요. 3박 투숙에 대한 잔액을 지급해주셔야 합니다.
Guest
Sure, I'd like to pay the balance now using my credit card, please.
네, 신용카드로 지금 잔액을 지급하고 싶습니다.

위의 대화처럼 "pay the balance"와 함께 어떻게 결제할지 함께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예문처럼 'using'을 사용해도 좋고, 'using' 대신 'with'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호텔에 요청하기

체크인을 끝낸 후, 객실로 올라가 편히 쉴 차례가 되었습니다.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하기 위해, 호텔에 이런저런 요청을 하기도 합니다. 호텔에는 객실 변경, 추가 요금 없이 더 많은 편의를 누리기 위한 요청들이 있습니다. 또한, 여행자의 특별한 필요나 요구를 호텔에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호텔에 요청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문장 구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I would like…, please
- a wake-up call
- some more towels
- an extra pillow

무언가를 원할 때 "I would like ~, please"를 활용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수건이나 배게와 같은 물품들, 혹은 모닝콜과 같은 서비스들을 like 뒤에 넣어서 호텔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Guest
Excuse me, I would like a wake-up call, please.
실례합니다. 모닝콜을 받고 싶습니다.
Front Desk
Sure, what time would you like to be woken up?
네, 몇 시에 깨워드릴까요?
Is/Are there…?
- upgrades available
- a password for the Wi-Fi
- computer I can use

호텔에 어떤 서비스들이나 추가 물품들을 요청할 수 있는지 궁금할 때도 있습니다. 이때 "~가 있나요?"를 뜻하는 문장 구조 "Is there...?" 또는 "Are there...?"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이 제공할 수 있는지 궁금한 것을 there 뒤에 넣어주면 됩니다.

Guest
Are there any upgrades available by any chance?
혹시라도 이용할 수 있는 업드레이드가 있을까요?
Front Desk
Just a moment, please. Let me see what I can do for you.
네, 몇 시에 깨워드릴까요?
Do you have …?
- a shuttle service to the airport
- a gym
- a laundry room

"Do you have …?"는 "Is/Are there…?"와 같은 맥락으로 호텔에서 제공해줄 수 있는 서비스와 물품들에 관해 물을 때 사용됩니다. 특히 호텔에 있는 시설들에 관해 물을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have 뒤에 궁금한 호텔 시설들이나 서비스 등을 넣어서 활용합니다.

Guest
Do you have a laundry room?
세탁실이 있나요?
Front Desk
No. However, we offer a dry cleaning service.
아니요. 대신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 체크아웃하기

여행의 마지막 순간, 호텔 체크아웃은 여행 경험을 마무리 짓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원활한 과정을 위해 체크아웃 상황에 사용되는 몇 가지 영어 표현들을 알고 있는 것이 유용합니다. 호텔에서 체크아웃할 때는 체크아웃 시간을 확인하고, 추가 요금 여부를 알고, 최종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상황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볼까요?

Late check-out

호텔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하는 Late check-out은 매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일반적으로 Late check-out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호텔의 예약 상황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고,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호텔에서 Late check-out을 요청할 때는 가능한 시간과 추가 요금 여부를 물어보고, 호텔 정책에 따라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Guest
Could I request a late check-out until noon?
정오까지 늦게 체크아웃을 요청할 수 있을까요?
Front Desk
Yes, but there will be an additional charge.
네. 하지만 추가 요금이 있을 것입니다.

Late check-out을 요청할 때 위의 대화문처럼 "Could I request a late check-out until [시간]?" 혹은 "Is it possible to arrange a late check-out until [시간]?"으로 요청하면 됩니다.

Settle the bill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할 때, 숙박 기간 동안 발생한 요금을 정산하고 결제하는 과정을 "Settle the bill"이라고 합니다. 호텔에서의 추가 서비스, 식사, 미니바 사용 등으로 발생한 모든 비용을 정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텔 직원에게 요금 정산을 요청하면, 추가 요금이 있는지 여부와 함께 최종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Guest
I would like to settle the bill, please.
청구서 정산을 하고 싶은데요.
Front Desk
Of course, certainly. May I have your room number, please? I'll assist you with settling the bill right away.
물론입니다. 객실 번호 알려주시겠어요? 바로 정산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마지막으로 추가 요금 등의 청구서 정산으로 호텔 체크아웃은 마무리됩니다.

We hope you enjoyed your stay

호텔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여행의 시작과 끝을 의미합니다. 호텔에서의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중요한 과정이며, 원활한 소통과 서비스로 즐거운 여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배운 표현들과 문장 구조를 연습하고 해외로 여행에 갈 때 활용하면 더 즐거운 추억을 만들지도 모릅니다.

엔구 화상영어에는 세계 각지에 있는 강사들이 24시간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오늘 배운 표현들과 문장 구조뿐만 아니라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표현들을 배우고 연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