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리얼 여행영어

면세점 쇼핑, 필수 여행영어 표현 알아보자!

면세점 쇼핑, 필수 여행영어 표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해외여행 갈 때 가장 설레는 순간이 언제인가요? 공항에 도착했을 때, 아니면 비행기가 이륙할 때일 수 있는데요,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면세점이 가장 반가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면세점은 전세계 모든 공항에 있고 물건을 사려면 알아야 하는 몇 가지 영어 표현들이 있습니다. 오늘 엔구와 함께 배워보시죠!


duty-free
면세
* duty: 세금, 의무

그렇다면 면세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duty-free shop 입니다. 굉장히 쉽죠?


그럼 먼저, 직원이 손님에게 할 수 있는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You need a boarding pass and a credit card for payment.
결제를 위해선 탑승권과 카드가 필요합니다.

면세점에서선 결제 시 본인 확인을 위해 탑승권, 여권을 필수로 검사합니다. 직원이 이렇게 말해도 당황하지 말고 자신있게 탑승권을 제시하세요. 🙂

Do not unwrap the package of cosmetics until you get off at your destination.
화장품은 목적지에 내리실 때까지 포장을 뜯지 마세요.

이 문장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액체류 화장품의 항공기 반입을 위한 지침입니다. 이 표현을 익히신다면 공항에 버리고 오는 경우는 없겠죠?


이제 손님이 직원에게 질문을 하는 상황입니다!

Can I pay in US dollars?
미국 달러로 지불 가능한가요?

공항 면세점에선 그 나라 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미국 달러를 가지고 있다면 미국 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먼저 물어보는 센스까지!

A: How many bottles of wine can I buy at maximum?
A: 와인은 몇 병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B: You can buy up to one bottle.
B: 1병까지 가능합니다.

액체류는 구입할 때 제한 개수에 유의해야 합니다. 구매 전 면세 규정을 꼭 확인하세요!

A: Can I pay in US dollars?
A: 미국 달러로 지불해도 되나요?
B: Yes, credit card or cash?
B: 네, 카드로 지불하시나요, 아니면 현금으로 하시나요?


오늘은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해외로 나갈 수 있을 때 오늘 배운 표현들을 알아두신다면 더 즐거운 쇼핑이 될 것입니다! 엔구의 글로벌 강사와 함께 대화하면서 각 나라 면세점만의 특별한 물품을 찾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외국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대화하는 TIP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