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oo 블로그 3분 영어회화

기념일 선물, 6월에는 어떤 특이한 기념일이 있을까?

기념일 선물, 6월에는 어떤 특이한 기념일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어느새 6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5개월 동안 새해 목표로 세웠던 것들을 어느 정도 이루었나요? 오늘은 미국에 있는 6월 기념일에 대해 알아 볼텐데요, 국가 공휴일이 아닌 단순 기념일이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세요! 그럼 6월 특이한 기념일, 알아볼까요?


June 1st
National Say Something Nice Day
국가 칭찬의 날

6월 1일은 칭찬의 날입니다! 평소에 쑥스러워 칭찬을 못했다면 6월 1일에 주변 사람들을 칭찬해주세요!

A: You are so good at English, I'm jealous!
A: 너는 영어를 정말 잘해서 부러워!
B: Thank you! That was nice of you to say that.
B: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June 2nd
National Leave Early Day
국가 조기 퇴근의 날

직장인들이 가장 반가워 할 날, 조기 퇴근의 날입니다. 물론 국가 기념일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이뤄지는 회사는 몇 없겠지만 이 날은 꼭 칼퇴를 하세요! 🙂

I'm leaving the office at 6pm sharp today.
나 6시 정각에 퇴근 할거야.

June 4th
National Donut Day
국가 도넛의 날

도넛의 날이라니! 우리나라도 3월 3일를 삼겹살 데이라 하는 것처럼 미국에도 도넛을 먹는 날이 있습니다.

A: Why are there donuts in the office?
A: 왜 회사에 도넛이 있어?
B: Because it's National Donut Day today!
B: 오늘 국가 도넛의 날이잖아!

여기서 잠깐! 도넛은 'doughnut' 또는 'donut' 두가지 철자로 쓰입니다. 'doughnut'을 줄여 'donut'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졌고, 두 개 모두 맞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한 스펠링을 사용하면 됩니다!

June 7th
National Chocolate Ice Cream Day
국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날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국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날! 6월 7일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즐기세요.

Sorry, we are out of stock in chocolate ice cream.
죄송하지만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다 나갔습니다.

June 15th
Nature Photography Day
자연 풍경 사진의 날

자연 풍경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나요? 그렇다면 6월 15일, 여러분의 사진 실력을 뽐내보세요! 햇빛이 가장 좋은 6월에 자연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보는 것도 좋겠죠?

A: What are you going to do this weekend?
A: 이번 주말에 뭐해?
B: I'm going to the mountain to take some photos.
B: 산에 가서 사진을 찍을거야.

June 18th
National Picnic Day
국가 소풍의 날

소풍의 날도 있다니, 정말 특이하죠? 너무 덥지도 않을 6월에 가족들, 친구들과 피크닉을 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겨보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Amy, Jenny and I are going on a picnic to the Central Park this weekend.
에이미, 제니, 그리고 나는 이번 주말에 센트럴 파크로 소풍을 갈 거야.

June 19th
Juneteenth
노예 해방 기념일

이 날은 1865년 미국의 흑인 노예 해방을 기념하는 날로, 'June'과 'Nineteenth'가 합쳐져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나이키, 뉴욕 타임즈, 트위터에서 이 날을 휴일로 지정한 만큼 미국 사회에서 이 날이 얼마나 중요하게 여겨지는 알 수 있습니다!

Juneteenth is to celebrate freedom.
노예 해방 기념일은 자유를 기념하기 위한 날이다.

June 21st
National Selfie Day
국가 셀카의 날

자신의 잘나온 셀카를 자랑하는 날입니다! 6월 21일에 본인 SNS에 셀카를 올려보세요.

A: Why are you taking a selfie all of a sudden?
A: 갑자기 왜 셀카를 찍어?
B: Because it's National Selfie Day!
B: 오늘이 국가 셀카의 날이니까!

June 25th
National Take your Dog to Work Day
국가 반려견과 출근하는 날

견주라면 꼭 있었으면 하는 날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출근할 수 있으면 정말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Bath time! I'm taking you to the office tomorrow.
목욕 시간! 내일 같이 회사 갈거야.

June 30th
International Asteroid Day 
국제 소행성의 날

마지막으로 6월 30일은 국제 소행성의 날로, 소행성의 위험성과 우리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날은 하늘을 바라보며 우주에 있는 백만개 이상의 소행성들을 생각해보세요!

I've never thought asteroid as a threat until I knew International Asteroid Day.
나는 국제 소행성의 날을 알기 전까진 소행성을 위협으로 생각해본 적이 없어.


오늘은 이렇게 6월 특이한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로 보는 기념일이지만 관련 영어 표현까지 알아보면 실생활 영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알아본 기념일들이 실제로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미국인 강사와 수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날짜를 말하는 법을 알았다면 본인의 일정을 영어로 말하는 법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