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와 화상영어, 시간 고정하고 돈낭비할래?

평택-서울 출퇴근하는 직장인으로서 쓰는 포스팅이니 참고해:)

2년 직장 생활을 하며 느낀 직장인의 특징(=나의 특징)

  • 1) 시간 변동이 잦음
  • 2) 신체 활동을 최소화함
  • 3) 영어가 다양한 곳에 필요함
  • 4) 취향이 확실함

1) 시간 변동이 잦음

나는 평택-서울을 출퇴근해서 지하철에서만 3시간 가까이 시간을 보내. 퇴근을 10분만 늦게 해도 집에 도착하는 시간은 30분이 늦어지는 마법의 지하철이지… 친구들 말 들어보면 정시 퇴근하는데 눈치 주는 상사라든가, 당일에 회식 잡는 팀장이라든가, 업무량이 과해서 야근을 하게 된다든가 정시 퇴근을 못하는 이유는 다양하더라고. 그래서 시간 변동이 잦은 직장인의 슬픔을 커버해줄 화상영어 예약 방식이 필요해.


2) 신체 활동을 최소화함

시간 변동이 잦다는 거랑 연관된 부분인데, 출퇴근 시간과 업무를 겪고 집에 왔는데 다시 나가고 싶은 사람 있니? 저녁 먹으면 일단 눕고 싶고 화장 지우고 싶은데 집 밖에 나가는 건 상상도 못해. 침대에 누워있다가 혹은 화장을 지우고 나서도 편하게 수업할 수 있는 편의성이 중요해. 그래서 난 집에서 화상영어하기로 했어.


3) 영어가 다양한 곳에 필요함

취업 전에는 스펙 때문에 스피킹 시험을 준비하고, 회사에서는 비즈니스 영어가 필요하고, 휴가 때는 여행 영어가 필요해. 인정하기 싫지만 영어는 진짜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거 알지? 그래서 나는 1가지 학습 코스로 정해진 곳 말고, 여러 교재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는 화상영어를 찾았어.


4) 취향이 확실함

화상영어나 전화영어 알아보는 사람들의 목적은 다 다를 거야. 내 경우에는 첫 목표는 외국인 울렁증 극복이었어. 외국인이랑 마주치면 목에서 영어가 턱턱 막히는 느낌 아니? 그래서 나는 처음에 화상영어 시작할 때 꼼꼼한 첨삭보다 으쌰으쌰해주는 친구같은 선생님을 원했어. 지금은 피드백을 확실하게 해주는 선생님을 만나고 있지만:)

이렇게 원하는 스타일의 선생님이 다르고, 성인이라면 그게 더 확고하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한 예약 시스템을 찾아봤지. 매니저한테 요청하면 해주는 업체도 있는데, 나도 일하는 중인데 업체 근무 시간에 연락해야 되는 거 진짜 귀찮잖아.


수업 변경이 내 마음대로 가능하다니!

엔구 화상영어는 갑자기 일이 생기거나 시간이 뜰 때 셀프로 수업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수 있어. 게다가 수업 시작 30분 전까지는 패널티도 없이 무료로 취소할 수 있으니 본인이 시간이 날 때 알아서 시간표를 바꾸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수업 시간은 심지어 24시간 항상 열려 있으니 시간이 없어서 영어 회화 공부 못한다는 핑계는 nono!


휴대폰, 아이패드, 노트북! 상관 없어!

직장인이 퇴근하고 집에 와서 다시 학원으로 간다? 직장인이 집에 들어가기 전에 학원을 들른다? 이건 진짜 중도 포기하기 쉽상이야. 내 경험담이기도 하지:) 저녁 먹고 침대에 누워있다가 수업 시작하기 3분 전에 접속하면 끝인 엔구 화상영어. 일단 한번 시작하면 그 편의성에 깜짝 놀랄 걸?

물론 영어 실력을 확실하게 늘리려면 복습은 필수야. 노력 없이 느는 게 어디 있겠어? 하지만 수업만이라도 편하게 하자는 거야, 집에서.


매일 바꿔도 되는 수업 교재!

스피킹 시험은 1달 동안 단타에 끝내야 되는 거 알지? 1년 내내 끌어봤자 내 마음만 지쳐. 스피킹 시험은 1달, 이후에는 다른 영어를 공부해야지. 엔구에서는 가능해. 왜냐하면 수업을 예약할 때 직접 어떤 교재를 사용할지 직접 선택할 수 있거든. 여행영어, 비즈니스영어, 발음, 어휘 등 총 7천개의 레슨이 있는데 내가 원하는 거 하나 없을까?

쉽게 싫증나는 스타일이면 더더욱 엔구 화상영어를 추천하는 이유야.


강사 선택도 가능하다!

일단 입이 트이게 하려면 질문을 잘 해주고, 나를 응원해주는 친구 같은 강사가 잘 맞아. 반면에 나는 좀 뭐라도 말하는 스타일인데, 이게 맞는 문장인지 잘 모르겠다면 확실한 피드백을 해주는 강사가 맞겠지? 이건 본인이 제일 잘 알거야. 그런데 누군가 대신 강사를 선택해준다? 말도 안되지. 강사마다 자기소개 영상이 제공되니까 필리핀 특유의 따갈로그 발음이 있진 않은지, 강사의 성향은 어떤지, 교육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직접 보고 선택해. 그 정도는 스스로하는 게 편하지 않겠어?


질문하기 너무 좋은 수업 방식!

좋았던 점 하나만 더 말해줄게. 공부할 때 질문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 엔구에는 얼굴을 보며 말하니까 전화영어보다 이해도와 습득도가 더 높긴 해. 그래도 질문이 생긴다면, 채팅창, 메모란을 활용할 수 있어. 실제로는 이해 안된다는 표정만 지어도 강사님이 채팅창에 한번 더 써주긴 하지만:)


2년차 직장인이 써본 엔구 화상영어의 장점, 이제 이해했지? 또 내일부터 한다고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무료 수업을 신청해봐! 상담 없이 가입만 하면 바로 무료 수업을 예약할 수 있어. 무료 레벨 테스트로 무료 수업 1회를 때우는 전화영어와는 달라. 네이티브 혹은 한국인 강사와 실제 교재로 유료회원과 동일한 수업이 시작된다구!

여행 영어 교재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

어린이 영어 교재 click

영자신문 데일리뉴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