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영어로 어떻게? 극복방법은?

안녕하세요!
유익한 콘텐츠로 여러분의 영어 공부를 도와주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직장인과 학생들의 스트레스 요인 중의 하나!
월요병은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Monday syndrome / Monday blues : 월요병

Monday : 월요일
Blues : 우울한

각 용어를 합쳐 나타낼 수 있답니다.

Everyone suffers from the Monday syndrome once in a while.
사람들은 다 가끔가다 월요병에 시달려.

I don’t feel like working today because of the Monday blues.
오늘 월요병 때문에 일 하기 싫다.

What is the best way to overcome the Monday blues?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이러한 Monday Blues, 일상 속 극복법을 함께 살펴볼까요?

It is better not to wake up too late on Sunday.
일요일에 늦잠은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마다 바이오리듬이 생성되어 있답니다.
일요일에 잠을 자는 시간이 많다면 월요일 아침이 힘들 수 있다는 점!

Release your stress by doing your hobbies.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줍니다.

월요병의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
주말동안 충분한 여가활동, 취미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Make sure to eat breakfast on a Monday morning.
월요일 아침 식사를 꼭 챙겨 먹습니다.

누구에게나 바쁜 월요일 아침이지만 10~15분 일찍 일어나서 간단한 아침을 먹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사를 통해 에너지를 찾고, 멍한 월요일 아침을 보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Eat a variety of fruits and vegetables.
과일, 야채를 다양하게 섭취합니다.

과일과 야채에는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이는 몸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피로 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

Do a little stretching after waking up.
기상 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합니다.

월요병으로 피로감을 크게 느낀다면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상 후, 스트레칭을 못했다면 사무실에서 목, 어깨, 팔 등을 풀어주세요!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은 사실 스스로의 마음가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엔구 화상영어였습니다.

상단의 배너를 눌러 엔구 화상영어로 즐거운 수업을 시작하세요.

little과 a little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