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어 수업, 첫 수업을 위한 나의 첫 원어민 강사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온라인 영어 수업 시작하기 막연하신가요? 혼자서는 당연히 어렵습니다.

엔구와 함께하고 있는 많은 수강생분들도, 처음 몇 주 동안은 쉽지 않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몇몇 수강생분들이 엔구에게 공유해주신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첫 수업 동안, 저는 영어를 정말 못했고 굉장히 주눅들었었어요. 저는 다음 수업을 예약하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 이*욱 님, 시스템 엔지니어

“모든 수업이 전쟁 같았습니다. 강사 분이 말씀하신 것을 한번 놓치면, 그 다음부터는 아무것도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 김*라 님, 프로 수영 선수

“처음 몇 달 동안, 저는 매 수업마다 지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3~4개월 후에 긴장감은 사라졌었습니다.” – 김*인 님, 영화 감독

원어민과의 영어 회화가 어렵다고 하셨던 수강생분들이 더 이상 영어 말하기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이*욱 님은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길을 알려줄 수 있고, 김*라 님은 다른 나라에서 온 수영 선수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김*인 님은 전 세계 영화 축제에서 그녀의 영화를 소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온라인 화상영어를 하는 것에 두려움이 생긴다면, 그것은 아주 당연한 현상입니다. 여기, 이런 두려움을 조금 더 편안하게 만들어줄 방법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강사님을 찾는 것이죠.

엔구의 수강생 중 한 명의 후기를 빌리자면  “당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강사님을 찾으면,  첫 수업이 훨씬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엔구에는 7,000명이 넘는 강사님이 있고, 그들 중 많은 분들이 높은 별점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어떤 강사님이 나를 편안하게 이끌어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나에게 맞는 강사님을 찾을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엔구의 학생과 강사님들이 하는 조언을 살펴보세요. 


나에게 맞는 강사님 찾는 방법

태그 이용하기

  • 추천 태그1) “초급자”
  • 추천 태그2) “3년 이상의 교육 경력”

만약 영어를 사용하는데 자신감이 없다면,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초급자” 태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초급자 전문 강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년 이상의 교육 경력” 태그도 있습니다.

이 태그를 보유하고 있는 강사님은 엔구 화상영어 강사님으로 근무하기 전에도 이미 영어 학원, 영어 과외 등의 방법으로 3년 이상 영어 지도 경험이 있는 강사님입니다. 이 분들은 초급자를 포함한 모든 레벨의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해당 강사님과의 수업을 들어봐도 좋습니다. 

‘나이가 많은’ 강사님이 무조건 ‘더 좋은’ 강사님이라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엔구 수강생분들 중 한분은 이렇게 말씀해주셨습니다. “20대 초반의 강사님들이 과연 수업을 잘 이끌어줄지 의문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20대 강사님과의 수업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그런 강사님들은 성향이 더 밝고, 더 적극적이고, 요청 사항에 빨리 더 대처했어요.” 

이렇게 본인에게 맞는 태그를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그것이 모든 것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본인에게 맞는 강사님을 찾기 위해 몇 번의 시도를 해보세요.


강사 프로필 확인하기

** 원어민 강사 **

강사님들의 프로필을 확인하세요. 다른 학생들이 그분들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후기와 별점을 확인해보세요.

하지만, 후기와 별점만 봐서는 안됩니다. Asja 강사님이 말하기를, “강사가 별점이 높고 경험이 많을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 성격과 가르치는 방식을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강사님의 프로필에 있는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강사님의 성격과 가르치는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고, 강사님의 액센트와 말하는 속도까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

검색 기능으로도 취향이 비슷한 강사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리포터를 좋아한다면, 똑같이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강사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엔지니어이고 엔지니어 관련 경력이 있는 강사님과의 수업이 편안할 것 같다면, “engineer”를 검색해보세요. 또는 “baking(제빵)”, “hiking(등산)”, “writing(글쓰기)” 등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는 강사님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엔구 화상영어 수강생분들은 콜센터 근무 경력이 있는 강사님이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필리핀 강사님들이 콜센터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고, 이는 그분들이 공손하고 어려운 상황을 다루는 방법을 안다는 뜻입니다. 그분들은 음성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만큼 영어를 명확하게 말씀하시기 때문에, 학생들이 강사님의 말을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강사님들을 찾기 위해서는 “call center”를 검색하면 됩니다. “


다른 팁

  • 만약 나에게 원어민 강사와의 수업이 필요한지 궁금하다면, 이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나에게 딱 맞는 강사님을 찾았다면, “즐겨찾는 강사님”에 추가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완벽한 강사님을 찾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마세요! 

엔구를 오래 이용한 한 수강생에 따르면, “많은 학생들이 어떤 강사님을 골라야 할지 모르거나 수업 시간에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수업을 하면서 알게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실수를 하면 부끄러운걸요!” 본인 스스로 실수는 학습의 일부이고 강사님은 실수를 하는 학생들에게 익숙하다는 것을 계속 상기시켜보세요. 

수업 시간에 영어를 잘 못하거나 잘못 말하는 것 보다 실생활에는 더 부끄러운 일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은 엔구 수업을 듣기 전에 외국인 비즈니스 파트너와 종종 만났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말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이해하는 척을 했습니다. 그녀가 엔구와 수업을 하며 느꼈던 것은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아는 척하는 것이 강사님 앞에서 잘못 말하는 것보다 더 부끄럽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각 수업 후에, 다른 수업을 바로 예약하세요. 한 한국 학생이 말하기를, “바로 수업을 예약해두지 않으면, 당신은 다음 수업을 예약하기 전에 또 다시 부끄럽다는 기분이 들고 수업을 더이상 듣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수업을 예약하면, 강사님이 당신을 기억하고 당신을 이끌고 갈 것입니다.”


일단 해보세요

다시 말하지만, 첫 수업이 잘 진행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시작은 항상 가장 어려운 것이고, 수업을 많이할 수록 더 쉬워질 것입니다.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연습을 시작한 본인을 자랑스러워하고 강사님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나서 바로 다음 수업을 예약하고, 그 다음 바로 다음 수업을 예약해보세요. 

화상영어 수업을 일상의 일부분으로 만들어보세요. 알아차리기도 전에, 당신은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영어회화 무료 신청하러 가기 click

영자 신문 데일리뉴스 click

비즈니스 영어 교재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