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면접, ‘계획적인 성격입니다’ 영어로 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여러분은 일이나 여행을 갈 때 계획을 철저히 세우는 성격인가요? 이런 성격을 어떻게 말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이 포스팅에 나온 표현들을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


to-do list
해야 할 일 목록

먼저 할 일 목록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스케줄러는 콩글리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진짜 영어 표현을 알아보세요!

It is fun to cross off things on my to-do list.
할 일 목록에서 줄을 그어 지우는 것이 재밌다.

organized
체계적이다

여러분은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체계적인 성격인가요? 만약 맞다면 이 표현을 활용해 자신의 성격을 말해보세요.

I’m very organized so I always have to write a to-do list.
난 아주 체계적이어서 꼭 해야 할 일 목록을 적어야 해.

thorough
철저하다

할 일 목록을 써둔다면 해야 하는 일들을 까먹지 않고 모두 이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철저하다는 뜻인데요, 그럴 땐 이 표현을 사용해보세요!

Jacob is really thorough so he rarely makes mistakes.
제이콥은 정말 철저해서 실수를 거의 하지 않아.

A: Oh! I didn’t bring my diary!
A: 아 다이어리 안 가져왔다! 
B: Do you need it now?
B: 그거 지금 꼭 필요해?

A: Yes. I wrote down the things I need to do on it. 
A: 응. 오늘 해야 할 일을 다 써놨단 말이야.
B: You must be very thorough.
B: 너 엄청 철저한 성격이다.

A: I like to make plans.
A: 계획 세우는 걸 좋아해. 
B: Then write them down on this post-it!
B: 그럼 여기 포스트잇에다 써!


Working through a to-do list can help you get more done and reduce your stress.
해야 할 일 목록을 통해서 일하는 것은 여러분이 더 많은 일을 끝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성격을 말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어 면접에서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세요! 오늘 배운 표현들을 활용해 영어 자기소개를 완성시키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고 미국인 강사와 수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강권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고 화상면접 팁도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