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oo Korea
(업데이트됨 )
많은 사람들은 영어권 국가에서 살면 자연스럽게 영어가 유창해 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사실, 영어권 국가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이 영어를 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학습자들은 종종 어학연수 중 영어 사용자들에 둘러싸여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생각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해외로 이주하는 것이 영어를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매일 영어 사용자들과 만나더라도,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영어 사용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고 해서 영어 실력 향상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영어권 국가에서 사는 것이 완전 초보자도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보 학습자가 해외로 나가는 것은 실제로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학습자들이 영어를 할 수밖에 없을 때 어법에 맞지 않는 말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Where bus stop? (버스정류장 어디?)”, “Credit card OK? (신용카드 OK?)”, 와 같은 문법에 맞지 않는 말을 사용하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시간이 흘러도 정확한 표현을 구사하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그렇다면 영어권 국가로 이사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 일까요? 한 언어학자가 설명하듯, 중급 학습자들이 그 나라에서 생활하는 것으로부터 가장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고급 학습자의 경우도 실력이 향상되지만, 그 속도가 느리다고 합니다.
영어에 유창해지는 것은 거주국가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얼마나 강한 결심을 하는지에 달려있습니다. 만약 영어를 유창하게 하기로 결심 했다면, 장애물이 있더라도 그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아래의 예시처럼 말입니다:
엔구에 있는 온라인 강사들과 전문적인 레슨 교재들이 수십만 명의 학생들이 집에서 영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엔구 화상영어를 통해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민, 유학, 취업 등의 이유로 해외에 거주하시는 많은 분들이 영어회화에 몰입하기 위하여 엔구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해외 어학연수 혹은 유학을 결심 하셨다면 우선 엔구화상영어로 영어에 몰입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