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기사로 영어 공부하기! 영문 뉴스 기사 100% 활용법 4

영문기사를 활용한 공부법은 기자들이 사용하는 단어와 문장들을 다루면서 풍부한 어휘력과 문법 실력까지 키울 수 있어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영어 공부법 중 하나다.

엔구의 인기교재 Daily News는 VOA Learning English를 기반으로 주요 단어와 숙어는 물론 네이티브 해석까지 더해 100%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회화 수업 진행 시 원어민 강사와 토론 수업 형태로 진행되며, 기사문을 통해 배운 표현을 실제로 사용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엔구 인기교재 Daily News로 영어 회화 실력을 쌓고 싶다면 다음 학습 방법을 추천한다.

1. 나와 맞는 엔구 Daily News 기사문 찾기

엔구 Daily News는 페이지 상단 “Level” 또는 “Category”를 클릭하여 레벨 범위를 설정하거나 관심 있는 분야의 기사만을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다.

초중급의 경우 레벨 4~6(한국어 번역 제공)을, 중상급의 경우 레벨 7~10(한국어 번역 미제공)을 권장한다. 한국어 번역을 제공하는 레벨 4~6 기사는 상단 “Show translations” 버튼을 클릭하여 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초중급의 회원들도 부담 없이 Daily News를 이용할 수 있다.

2. 네이티브 발음으로 주요 단어와 숙어, 예문을 듣고 따라 해보기

기사 본문에 나오는 주요 단어와 숙어는 네이티브 발음(원어민 발음)으로 단어와 예문까지 들어볼 수 있으며, 함께 구성된 단어의 이미지를 참고해 이미지를 연상하는 방법으로 학습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3. 배울 표현을 예습, 배운 표현을 복습

엔구 Daily News는 언제든 엔구 홈페이지 접속 시 무료로 제공되며, PC는 물론 스마트폰/모바일 환경에서도 엔구 Daily News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예약한 수업시간이 아니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영자신문 학습이 가능하다.

4. 원어민 강사와 수업에서 배운 표현을 실제로 사용

영문 기사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학습했다면 원어민 강사님과 함께 배운 표현을 사용해봐야 학습 효과가 크다.
엔구 Daily News는 기사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원어민 강사와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도록 기사 내용에 맞는 토론 질문까지 제시하고 있어 단순하게 영문 신문 기사를 해석하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로 내 생각을 말하는 법’ 까지 훈련할 수 있다. 수업에서 원어민 강사가 내가 사용한 표현과 발음을 즉각적으로 피드백해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표현과 발음을 배울 수 있다.

1:1 화상영어 엔구는 회원가입시 무료숙수강권 2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60개국 수천 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인기교재 Daily News도 무료체험해 볼 수 있다.

지금 바로 Daily News 구경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