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Part1. 썸 탈 때 사용할만한 영어 회화 문장😛


안녕하세요, 엔구 화상영어입니다.
오늘부터 연애 과정을 3단계로 나눠 관련 영어 회화 문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총 8가지의 문장인데요, 오늘은 “썸” 탈 때! 상대방의 마음이 확실하지 않다고 느껴질 때 사용할만한 문장을 알아보려고 해요.
마음이 씁쓸할 수도 있는 문장이 많으니 상처 받지 말고 공부하세요😥



첫번째 표현은 ‘What are we?’ 입니다.
한국어로 하면 ‘우리 무슨 사이야?’입니다. 확신을 주지 않는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건넬 수 있는 질문이에요.



두번째 회화 문장은 ‘Are you playing games with me?’입니다.
‘나랑 밀당해?’라는 뜻인데요, 첫번째 질문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겠네요!
game이라는 영어 단어가 사용된 흥미로운 표현이에요.😊

  • play game with~
  • ~와 밀당하다


썸 타는 상대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 질문입니다.
‘Are you not sure about me? (나한테 확신이 없니?)’입니다.
sure은 ‘확신하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입니다.
이제 질문에 대한 슬픈 대답들을 알아볼까요? 😂



‘우린 친구 이상은 아닌 것 같아’는 영어로
‘I don’t think we are more than friends.’입니다.
마음에 두고 있던 상대에게서 이런 말을 듣는 다면 너무 슬프겠죠?!
완곡한 거절의 표현으로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거절의 표현은 ‘I am not attracted to you in that way.’입니다.
‘너에게 그런 식으로 끌리진 않아.’라는 뜻입니다.
한국말로는 ‘네가 남자/여자로 느끼지진 않아.’라고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되겠죠?



완전히 상대방이 싫진 않고, 관심이 조금 있는 상태라면 이 문장을 사용해요.
‘I am a little interested. (그냥 관심 있는 정도야.)’ 입니다.
interest를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죠?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면 입으로 원어민과 대화해보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알고보니 상대방이 썸을 여러명과 타고 있다면, 정말 청천벽력 같을 텐데요..
‘I am seeing someone right now. (나 만나는 사람 있어.)’라는 말을 들어도 약한 모습 보이지 말자구요!



마지막 회화 문장은 ‘Then you should stop contacting me. (그럼 이제 연락하지마.)입니다.
썸이 깨지고만 상황이 되버렸네요ㅠㅠ
다음 콘텐츠에서는 달달한 사랑 멘트로 돌아올게요!


영어 회화를 아직도 어려워한다면, 엔구 화상영어와 함께 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미국/영국은 물론 영어 실력이 출중한 한국인 선생님과의 수업이 무료로 제공됩니다😊